•  


'정법' PD "이番 便에서 女子의 兩面性(?) 볼 수 있을 것“|스포츠동아

'정법' PD "이番 便에서 女子의 兩面性(?) 볼 수 있을 것“

入力 2016-05-04 09:0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SBS '정글의 法則-파푸아뉴기니 便‘의 演出을 맡은 박중원 PD가 ’女子特輯‘을 企劃하게 된 背景과 觀戰 포인트를 밝혔다.

오는 6日 첫放送 豫定인 ‘정글의 法則 파푸아뉴기니 便’은 메머 7名 中 최송현, 김지민, 최윤영, 걸스데이 消盡, 에이핑크 오하영까지 5名이 女子다. 男子 爲主로 멤버가 構成됐던 旣存 ‘정글의 法則’과 큰 差異點이다. 바로 直前에 放送된 통가 便 後發隊는 AOA 설현, 單 한 名만 女子였다.

이에 對해 박중원 PD는 SBS와의 一問一答 인터뷰를 통해 이番 ‘女子 特輯’에 對한 觀戰 포인트를 公開해 눈길을 끈다.


▶ 아래는 박중원 PD와의 一問一答

Q. 先發隊는 女子 멤버들이 主軸이 됐다. 企劃段階에서부터 準備한 것인가?

A: 처음부터 作定하고 準備한 건 아니었다. 普通 撮影 前에 여러 사람과 미팅을 進行한다. 그런데 이番에 事前미팅을 한 女子들이 그동안 미팅했던 出演者들보다 唯獨 自信感이 充滿하더라. 特히 최송현, 최윤영, 소진은 첫 미팅이 아니었다. 그동안 정글에 오고 싶다는 마음을 繼續 내비쳤었다. 그래서 이렇게 自信感이 넘치는 사람들이면 한 番 모아서 가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Q. 女子들을 위해 特別히 神經 쓴 點이 있나?

A: 事實 4年餘 前 名節 特輯 等으로 女子들이 나오는 ‘정글의 法則 W’라는 別途의 시리즈가 放送된 적 있다. 하지만 生存 期間이 짧았고 現地人 마을에서 도움을 받으며 生存하기도 해 아쉬움이 컸다. 이番에는 援助 ‘정글의 法則’대로 確實히 女子들의 自立에 重點을 뒀다. ‘女子 特輯’을 企劃하게 할 程度로 自信感 넘치는 다섯 名의 女子들이 果然 어디까지 해낼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다.

Q. 甁만族長과 江南의 役割은?

A: 甁만族長도 女子들이 스스로 生存에 臨할 수 있게 한발 물러서서 最大限 도움을 주지 않으려고 努力했다. 그래도 筋肉남, 몸짱, 萬能 스포츠맨 等 剛한 男性들이 함께했던 지난 生存과 달리 相對的으로 弱해 보이는 女子 다섯 名과의 生存은 甁만 族長에게도 큰 挑戰이었다.

女子들이 安全하게 生存할 수 있도록 뒤에서 든든한 求心體 役割을 했다. 이番 정글에서는 잠을 거의 자지 않았다고 하더라. 아마도 女子 部族들을 걱정하는 마음이 컸던 것 같다. 江南은 이番이 두 番째 ‘정글의 法則’ 出演이다. 지난 ‘정글의 法則 in 얍’에서 呼吸을 맞췄던 族長의 든든한 支援軍이자 정글 새내기 女子 不足員들의 先輩 노릇을 톡톡히 했다.

Q. 生存知人 파푸아뉴기니는 어떤 곳인가?

A: 파푸아뉴기니는 世界에서 두 番째로 큰 뉴기니 섬의 東半部에 位置한 나라다. 西쪽은 2011年에 ‘정글의 法則’을 통해 紹介됐던 파푸아다. 하지만 파푸아뉴기니가 파푸아보다 더 다양한 環境을 가지고 있다. 第2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密林地帶부터 高山地帶, 活火山地帶, 그리고 南太平洋까지 다양한 自然이 共存하는 곳이다. 이番 生存은 密林은 勿論, 이 여러 곳을 移動하면서 進行됐다. 같은 나라이지만 全혀 다른 곳으로 느껴질 거다.

Q. 이番 撮影에서 가장 힘들었던 點은?

A: 이番 撮影 내내 유난히 비가 많이 왔다. 出演者들의 몸이 마를 새가 없었다. 繼續 젖은 狀態로 숲으로, 江으로, 바다로 나가야 했다. 그 狀態로 며칠을 지내다 보니 出演者들의 발이 傷處와 水泡로 가득했다. 及其也 몇몇은 절뚝거리며 다닐 程度로 狀態가 深刻했는데도 齷齪같이 生存을 이어가더라.

Q. 男子 멤버 爲主로 撮影한 旣存 ‘정글의 法則’과 달랐던 點은?

A: 女子들이라 그런지 共感能力이 正말 뛰어나다. 感情 表現이나 리액션이 正말 크고, 感情 轉移가 빨랐다. 한 名이 웃으면 모두가 웃는다. 그래서 現場 雰圍氣가 平素보다 훨씬 밝고 和氣靄靄했다.

Q. 힘들어서 눈물을 보이는 사람은 없었나?

A: 파푸아뉴기니가 正말 거친 環境이다. 時間이 지날수록 相當히 힘들었을 거다. 그런데 다들 티를 안 내려고 하더라. 참고 참다가 한 出演者가 눈물을 흘리자 눈물까지 轉移됐다. 한 사람이 울면 다 같이 울더라. 그런 게 또 서로 依支가 되는 것 같았다.

Q. 이番 撮影에서 가장 記憶에 남는 것은?

A: 女子들의 섬세함에 놀랐다. 女子들은 每 끼니때마다 그냥 먹지를 않는다. 작은 게 한 마리도 나뭇잎이나 대나무 等을 利用해서 예쁘게 세팅해서 먹더라. 사냥할 땐 男子들만큼이나 거칠게 뛰어들면서, 平素에는 아기자기함이 暴發하는 兩面性이 있다. 이게 眞짜 觀戰 포인트 中 하나다. 本篇에서 確認할 수 있을 거다.

寫眞│SBS

東亞닷컴 곽현수 記者 abroa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