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放 ‘當身이 所願을 말하면’ 지창욱X성동일, 예사롭지 않은 因緣…最高 4.8% [TV綜合]|스포츠동아

첫放 ‘當身이 所願을 말하면’ 지창욱X성동일, 예사롭지 않은 因緣…最高 4.8% [TV綜合]

入力 2022-08-11 08:2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 提供: KBS 2TV <當身이 所願을 말하면> 放送 캡처

KBS2 水木드라마 '當身이 所願을 말하면'이 '마지막 所願 프로젝트'라는 新鮮한 素材와 魅力 滿點 캐릭터들의 饗宴으로 첫 放送부터 視聽者들을 사로잡았다.

10日 첫 放送된 ‘當身이 所願을 말하면’(연출 김용완, 劇本 祖靈수) 1回에서는 視聽率 3.6%(닐슨코리아 提供, 全國 基準)를 記錄하며 快調의 出發을 알렸다. 警察 調査를 받던 강태식(성동일 分)李 尹겨레(지창욱 分)의 事緣과 뒷목의 傷處를 發見하는 瞬間은 盆唐 最高 視聽率 4.8%(닐슨코리아 提供, 全國 基準)를 記錄하며 興味津津한 展開를 펼쳤다.

캐릭터와 渾然一體 된 지창욱, 성동일, 최수영을 비롯해 양희경, 길해연, 유순웅 等 中年 俳優들의 빈 틈없는 內功으로 視聽者들을 單숨에 沒入시켰다.

이날 첫 放送에서는 矯導所에서 出所한 尹겨레가 世上 밖으로 나오자마자 그의 돈을 노리던 장석준(남태훈 分)에게 쫓기는 모습으로 視線을 모았다. 尹겨레는 다른 提訴者가 입은 츄리닝과 自身의 名品 正裝을 바꿔 입어 장석준을 따돌리는 데 成功했고, 保育院 時節 因緣을 맺은 왕진구(박세준 分)의 動物病院으로 가 숨겨뒀던 3億 2千萬 원을 無事히 손에 넣는 스토리가 펼쳐졌다.

尹겨레는 收監되기 前 왕진구에게 맡겨놓은 伴侶犬 아들이가 時限附라는 事實을 알고 絶望에 빠졌고, 웬만하면 安樂死를 시키라는 왕진구의 助言에 激憤하며 病院을 빠져나왔다. 하지만 自身의 집 앞에서 陣을 치고 있는 장석준을 發見, 尹겨레는 遑急히 발걸음을 옮겨 호텔로 向했다. 스위트 룸에 到着한 그는 아들이와 함께 돈뭉치 케이크 앞에서 셀프 生日 祝賀 노래를 부르며 쓸쓸한 出所 첫 날을 보냈다. 지창욱의 능청스러우면서도 거친 말套는 勿論, 時時刻刻 變하는 섬세한 눈빛 演技가 돋보이는 場面이었다.

이어 우리 호스피스 病院 '팀 지니' 멤버들이 登場하며 雰圍氣는 180度 轉換됐다. 病院 속事情을 꿰뚫고 있는 班長 강태식(성동일 分), 淸掃勞動者 최덕자(길해연 分), 條理 奉仕者 염순자(양희경 分)와 看護師 서연주(최수영 分)는 約束된 時間에 맞춰 尹氏(정동환 分) 할아버지를 위한 '마지막 所願 프로젝트'를 本格 稼動, 劇의 興味를 제대로 끌어올렸다.

서연주와 女高生 奉仕者 유서진(前菜은 分)은 强烈한 빛이 내리쬐는 病院 屋上에서 눈 스프레이를 뿌리기 始作했다. 窓밖으로 흩날리는 눈을 본 尹氏의 얼굴에 微笑가 번지자 강태식은 “兄님 눈 오는 거 보고 가고 싶다고 그렇게 노래를 부르더니 하늘도 所願을 들어주네”라며 意味深長한 微笑를 지었다.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맞은 호스피스 病院 마당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비롯해 겨울 옷을 입은 病院 食口들로 붐볐다. 修女는 救急車에 오른 尹氏를 向해 “그동안 患者분들 所願 들어주셔서 感謝했어요. 마지막 所願 꼭 이루시길 祈禱할게요”라며 마지막 人事를 건네 뭉클함을 자아냈다.

버스停留場에서 偶然히 固城 地域 廣告 文句를 본 尹겨레는 마지막으로 아들이와 바다 旅行을 떠나기로 決心, 그 길로 中古車 賣場으로 向해 苦悶없이 外製車를 購入했다. 하지만 尹겨레의 손목에 새겨진 薔薇 文身을 본 職員은 장석준에게 電話를 걸어 그에 對한 情報를 暴露해 팽팽한 緊張感을 形成했다.

한便 尹氏 할아버지의 아내가 잠들어 있는 酸素로 向하던 '팀 지니'는 갑작스레 尹氏의 呼吸이 一觸卽發의 瞬間을 맞았다. 같은 時刻 自身을 뒤 따라오던 장석준의 車를 發見한 尹겨레는 난데없는 追擊戰을 벌여 보는 이들의 손에 津땀을 쥐게 만들었다. 尹겨레는 아슬아슬한 칼치기로 장석준을 겨우 따돌리는 데 成功했지만 그로 인해 '팀 지니'의 救急車가 가드레일에 衝突하며 마지막 所願 프로젝트에 危機가 찾아왔다. 강태식은 事故로 다친 다리를 끌고 尹겨레에게 다가가 다짜고짜 救急車를 運轉하라고 소리쳤고, 저 멀리 自身을 찾고 있는 장석준을 본 尹겨레는 多急하게 救急車 運轉대를 잡게 되며 興味津津한 展開를 이어갔다.

가까스로 '팀 지니'의 도움으로 아내의 墓地에 到着한 尹氏는 徐徐히 意識을 잃어가는 가운데, 저물어 가는 햇살에 반짝이는 바다를 바라보며 “다들 고마워”라고 말해 모두의 눈시울을 적셨다. '팀 지니'는 아내 옆에서 마지막을 함께 하고 싶다는 尹氏의 마지막 所願을 成功하며 안房劇場에 津한 感動을 膳賜했다.

그런가 하면 해질녘의 水平線을 바라보던 尹겨레는 아들이를 품에 안고 천천히 바다로 向해 걸어가 極에 對한 緊張을 倍加시켰다. 그 瞬間 尹겨레의 어깨를 누군가 붙잡았고, 앞서 自身을 救急車에 태운 강태식을 본 그는 휘청거렸다. 강태식은 尹겨레를 向해 “애프터서비스까지 結者解之해야지”라며 그를 警察署로 끌고 갔다.

警察 調査를 받던 강태식은 그의 아버지 이름이 潤氣춘이라는 警察의 말에 그대로 얼어붙었다. 이내 尹겨레의 뒷목에 남겨진 火傷자국까지 確認한 그는 意味深長한 表情을 지어 두 사람 사이 凡常치 않은 連結고리가 있음을 暗示해 궁금症을 자아냈다.

放送 末尾 道路交通法 違反으로 社會奉仕命令을 받게 된 尹겨레는 法院이 指定한 社會奉仕 場所인 우리 호스피스 病院으로 向했고, 그곳에서 '팀 지니'와 再會하며 예사롭지 않은 因緣의 序幕을 豫告했다.

'當身이 所願을 말하면’ 2回는 오늘(11日) 밤 9時 50分 放送되며, 에이앤이 코리아의 라이프타임에서도 만날 수 있다.

東亞닷컴 전효진 記者 jhj@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