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주형, “아직 갈길이 멀다. 失手 때 挽回하는 實力 더 키울 것”|스포츠동아

김주형, “아직 갈길이 멀다. 失手 때 挽回하는 實力 더 키울 것”

入力 2022-08-08 16:4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김주형.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正말 바라던 優勝이지만 이렇게 빨리 찾아올 줄은 나도 몰랐다. 어려서부터 꿈꾸던 舞臺에서 優勝해 榮光이다.”

美國프로골프(PGA) 투어 2021~2022시즌 마지막 正規大會 윈덤 챔피언십에서 優勝을 차지한 김주형(20)은 이番 週 열리는 페덱스컵 플레이오프(PO) 1次戰 ‘WGC 페덱스 세인트 주드 인비테이셔널’ 參加 機會와 함께 다음 시즌 PGA 풀시드를 獲得했다.

優勝 直後 가진 國內 取材陣과 畫像 인터뷰에서 김주형은 “아직 實感이 나지 않는다. 優勝을 몇 番 했지만 이렇게 感情이 强하게 요동치는 건 처음”이라며 感激해 했다. 아시안투어 2勝, 코리안투어 2勝에 自身의 生涯 5番째 프로 優勝을 PGA 투어에서 따낸 그는 “正말 오랫동안 기다렸고, 그동안 바라만 보던 PGA 투어 첫 優勝이다. 어려서부터 꿈꾸던 舞臺에서 優勝해 너무 榮光이다. 앞으로 더 熱心히 해서 이런 機會가 많이 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올 初만 해도 그는 이番 가을 콘페리투어 퀄리파잉스쿨을 거쳐 來年 이맘때 PGA 투어에 進出하겠다는 計劃을 세웠다. 하지만 招請 選手로 나선 몇 大會에서 印象的인 活躍을 펼친 뒤 臨時特別會員 資格을 따냈고, 마침내 優勝까지 거머쥐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됐다.

김주형.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그는 “처음 PGA 투어에 왔을 때부터 더 빨리 와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아직 갈 길이 멀다. PGA 투어 選手들도 失手를 하지만 失手를 하고 나서 挽回하는 能力이 대단하다. 確實히 다른 투어 選手들과는 差異가 크다”면서 “앞으로 모든 面에서 더 發展해야 한다. 그래야 優勝 機會가 더 많이 올 거라고 생각한다”고 冷靜하게 自身의 現在 모습을 評價하기도 했다.

윈덤 챔피언십 開幕 前 自身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임성재, 김시우, 이경훈과 함께 演習라운드韓 寫眞을 올리기도 했던 그는 “내기도 하고 재미있게 치면서 經驗 많은 兄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면서 “15番 홀에서 벌에 목을 쏘여 病院에 가느라 끝까지 함께 하지 못했지만 兄들이 많이 알려준 德에 처음 온 코스에서 좋은 成跡을 낼 수 있었다”는 뒷얘기도 털어놨다.

韓國에서 ‘곰돌이’라는 別名으로 불리는 김주형은 美國 舞臺에서는 英語 이름 톰(Tom)으로 불린다. 獨逸 장난감 汽車 ‘토마스’에서 따 온 것이다. 美國 골프다이제스트는 優勝 直後 “어린이 漫畫 ‘토마스와 親舊들’에서 이름을 따온 ‘톰 킴’은 언덕을 오르는 險難한 列車가 아니라 高速列車”라며 “印象的인 優勝을 해낸 김주형은 앞으로 우리를 어지럽게 할 程度로 偉大할 것”이라고 極讚했다.

김도헌 記者 dohone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