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뷰티 導入…自生植物 活用 積極 擴大|스포츠동아

클린뷰티 導入…自生植物 活用 積極 擴大

入力 2022-08-05 14:2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LG生活健康이 顧客에게 더 나은 삶의 價値를 提供하기 위해 業種의 特性을 考慮한 ESG 經營을 活潑히 展開하고 있다. 自生植物을 自體 栽培하는 忠北 淸州 가든(위)과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비건 라인’. 寫眞提供|LG生活健康

LG生活健康 “持續可能한 日傭消費財 企業으로 成長 中”

클린뷰티, 持續可能한 化粧品 提供
非動物性 原料·吏筆 可能 容器 使用
自體 栽培한 自生植物로 製品 製造
꿀벌公園 造成 等 生態系 復元 앞장
LG生活健康이 顧客에게 더 나은 삶의 價値를 提供하기 위해 ‘最高의 持續可能한 FMCG(日傭消費財) 企業’으로 成長하고 있다. 클린뷰티 인사이드를 통한 化粧品 出市, 事業場 一帶에 꿀벌 公園을 造成하고, 自生 植物을 栽培하는 等 業種의 特性을 考慮한 ESG 經營이 特徵이다.


●클린뷰티 인사이드 導入

먼저 主力 製品인 化粧品 硏究開發 段階부터 ESG 經營 方針을 製品에 反映하는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導入했다. 클린뷰티는 파라벤 無添加, 플라스틱 包裝材 低減 等 顧客이 安心하고 使用할 수 있는 持續 可能한 化粧品을 意味한다.

클린뷰티 硏究所를 통해 4R(Recycle 再活用, Reuse 再使用, Reduce 減量, Replace 代替) 觀點에서 天然 由來 原料를 使用한 化粧品 開發, 炭素 發生을 줄이는 劑形, 에너지 低減 工程硏究 等을 進行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地球環境, 人體健康, 正直한 科學, 이웃과의 相生 等 4가지 基準에 12個 細部 項目을 定量化한 클린 뷰티 指數를 開發했으며, 이를 製品에 適用했다.

비욘드 ‘엔젤 아쿠아 라인’이 代表的으로, 製造 過程에서 動物性 原料를 排除하며 韓國비건認證院에서 비건 認證을 받았다. 여기에 自社 硏究院이 鬱陵島 農場에서 2萬 時間 동안 精誠껏 기른 戰壕의 生命力을 더해, 皮膚에는 더욱 順하고 效能은 强해진 비건 水分 鎭靜 라인으로 거듭났다.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비건 라인’은 스위스 알프스에서 有機農 農法으로 栽培한 에델바이스 成分 等 非動物性 原料를 使用한 비건 스킨케어 라인이다. 크라프트팩 包裝材를 使用했고, 플라스틱 使用을 節減하기 위해 再使用이 可能한 리필 用器를 適用했다.

오주영 LG生活健康 클린뷰티 硏究所長은 “클린뷰티 인사이드는 製品 속에 클린뷰티를 內在化 하겠다는 顧客과의 約束이자, 實踐의 다짐”이라며 “科學的 事實과 革新을 基盤으로 顧客과 透明하게 疏通하며 顧客 經驗을 늘리는 것이 窮極的인 目標”라고 했다.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適用한 비욘드 ‘엔젤 아쿠아 라인’.



●生態系 保護와 生物 多樣性 保全

自然 生態系 保護와 生物의 多樣性 保全을 위한 活動도 눈에 띈다. 國內 自生植物 活用 擴大가 代表的으로, 滅種危機의 自生植物 資源의 保全 및 復元을 擴大하고 持續可能한 植物資源의 새로운 價値를 發掘해 未來資産을 確保하기 위함이다.

旣存 鬱陵島에서 野外 栽培地를 運營한 데 이어, 7月 自生植物을 自體 栽培하는 忠北 淸州 가든을 開園했다. 이곳에서 栽培한 植物 成分을 化粧品 製造에 活用하고 있다. 鬱陵島에서 栽培한 植物 天草化에서 自然 乾燥法을 통해 開發한 宮中千草花 成分이 代表的이다. 이를 宮中 化粧品 브랜드 ‘後’의 最高級 라인 ‘千율團’에 適用해 皮膚 保濕과 브라이트닝 效能을 强化한 製品으로 人氣를 얻고 있다. 또 鬱陵島 自生植物 섬戰壕 抽出物을 適用해 水分 供給에 效果的인 ‘비욘드 엔젤 아쿠아 라인’을 선보였다.

또 生活用品을 生産하는 蔚山 온산工團 周邊에 約 1萬5600m² 規模의 꿀벌 公園을 造成한다. 地球 溫暖化로 인한 異常 氣候 現象과 環境汚染으로 急減하는 꿀벌의 重要性을 알리기 위해 企劃했다. 이番 프로젝트를 통해 公園 內 다양한 꽃을 피우고 꿀을 生産하는 蜜源植物을 500그루 以上 植栽함으로써 꿀벌뿐 아니라 나비와 딱정벌레 等 다양한 昆蟲이 活動할 수 있는 公園을 造成해 植物의 活力 增進 및 生物多樣性에 寄與한다는 計劃이다.

박헌영 LG生活健康 ESG 總括 專務는 “生物多樣性과 生態系 機能 復元 活動이 氣候變化 緩和 및 地域社會의 災難 危險을 줄이는 데 寄與할 수 있도록 持續的인 山林保護와 復元 活動을 擴大할 計劃”이라고 했다.

정정욱 記者 jja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