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健康] ‘鋼鐵部隊’ 마스터 최영재의 ‘5分 홈트’ 〈6〉 코어運動 편|신동아

[健康] ‘鋼鐵部隊’ 마스터 최영재의 ‘5分 홈트’ 〈6〉 코어運動 편

“每日 5分 投資해 허리 군살 빼고 속筋肉 鍛鍊”

  • reporterImage

    김지영 記者

    kjy@donga.com

    入力 2021-11-07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플랭크-스파이더 플랭크-플랭크-슈퍼맨-리버스 크런치’ 한 세트

    • 허리 군살 除去하고 속筋肉은 튼튼하게 鍛鍊

    • 가장 힘든 瞬間 姿勢를 維持해야 運動 效果 UP!



    최영재 마스터는 “상체와 하체를 발달시키는 코어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지호영 기자]

    최영재 마스터는 “上體와 下體를 발달시키는 코어運動을 꾸준히 하는 게 重要하다”고 强調했다. [寫眞=지호영 記者]

    “앞서 公開한 홈트 5回分을 통해 上體와 下體를 鍛鍊했다면 이番 홈트는 上體와 下體를 발달시키는 데 重要한 코어 運動을 배워보겠습니다. 코어運動은 허리 군살을 없애고 속筋肉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허리 痛症이나 負傷 危險이 줄고 姿勢가 矯正되는 效果도 있습니다.”

    채널A 밀리터리 藝能 프로그램 ‘鋼鐵部隊’에서 猛活躍한 최영재 마스터가 ‘집콕’ 時代에 꼭 맞는 코어運動 홈트레이닝(以下 홈트) 動映像을 선보여 話題다. ‘최영재의 層間騷音 없는 生存홈트’ 시리즈로 9月 5日 가슴運動, 9月 12日 등運動, 9月 19日 어깨運動, 10月 7日 下體運動, 10月 31日 有酸素運動 홈트가 紹介됐다.

    가장 힘든 瞬間에 姿勢 維持해야 運動 效果 UP!

    최영재 씨가 배를 깔고 엎드려 슈퍼맨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지호영 기자]

    최영재 氏가 배를 깔고 엎드려 슈퍼맨 姿勢를 보여주고 있다. [寫眞=지호영 記者]

    최영재 마스터가 여섯 番째로 公開한 코어運動 홈트는 ‘플랭크-스파이더 플랭크-플랭크-슈퍼맨 姿勢-리버스 크런치’를 한 세트로 엮었다. 動作은 네 種類이지만 플랭크를 한 番 더 反復하게 해 코어 運動 效果를 높인다. 홈트 動映像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動作別로 디테일까지 꼼꼼하고 알려준 後 세 動作을 이어서 서킷트레이닝으로 보여준다(동영상 參照).

    플랭크는 가장 代表的인 코어運動으로 엎드린 姿勢에서 팔굼치와 발로 몸을 支撐하며, 코어에 繼續 刺戟을 주는 動作이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코어를 말아주는 게 포인트. 스파이더 플랭크는 팔굽혀펴기 姿勢로 엎드린 後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려 무릎이 팔꿈치에 닿게끔 하는 것이다.



    슈퍼맨 姿勢는 便하게 엎드려 배에 힘을 주며 팔다리를 쭉 펴 들어 올리는 動作을 말한다. 리버스 크런치는 무릎을 굽힌 姿勢로 便하게 누워 다리를 上體 쪽으로 들어 올려 下腹部를 强化하는 運動이다.

    최영재 마스터는 “코어運動 效果를 높이려면 動作을 正確하게 해야 하며, 가장 힘든 狀態에서 姿勢를 維持해야 한다”고 强調했다. 또 “꾸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重要하다”며 “호르몬 變化로 體重이 갑자기 늘어난 中年 世代도 ‘최영재의 5分 홈트’를 每日 따라하면서 보디라인이 젊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各各의 動作은 動映像으로 確認할 수 있다. 유튜브채널 ‘매거진東亞’와 네이버TV ‘신동아On-Air’에서 公開하는 ‘최영재의 層間騷音 없는 生存홈트’ 시리즈는 ‘신동아’가 崔 마스터와 함께 企劃했다. 每日 5分씩 꾸준히 運動하면 달라진 몸의 變化를 느낄 수 있다는 意味에서 ‘최영재의 5分 홈트’로도 有名하다.



    김지영 기자

    김지영 記者

    放送, 映畫, 演劇, 뮤지컬 等 大衆文化를 좋아하며 人物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文化와 不動産, 流通 分野에도 특별한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센과 치히로’ 만나고 싶다면 日本 小都市 마쓰야마로

    “大韓民國 第2都市 仁川은 世界 10大 都市로 나아간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