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亂 일어난 싱글몰트 위스키, 得템하는 祕法|新東亞

2022年 8 月號

大亂 일어난 싱글몰트 위스키, 得템하는 祕法

[박세준의 企業 뽀개기?] 酒類百貨店에서도 못 사던 술, 마트에 숨어 있다

  • reporterImage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22-08-13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企業 關聯 뉴스를 봐도 무슨 이야기인지 모를 때가 많으셨죠. 背景 說明 없이 懸案만 說明하다 보니, 관계된 事件을 把握하지 않고 있다면 理解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누구나 쉽게 企業 뉴스를 읽을 수 있도록 背景이 되는 事件부터 取材 後日談까지 仔細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박찬욱 監督의 映畫 ‘헤어질 決心’에 登場한 위스키 ‘카撥亂’이 큰 人氣를 얻고 있습니다. 前年對比 販賣量이 427% 늘었습니다. 카撥亂은 臺灣 蒸溜所에서 만드는 싱글 몰트 위스키인데요. 最近에는 臺灣뿐 아니라 英國, 美國 等 다양한 國家에서 生産한 싱글 몰트 위스키가 人氣를 끌고 있습니다.

    新種 코로나 바이러스 感染症 流行 以後 싱글 몰트 위스키 流行이 始作됐습니다. 올해 2月에는 발베니 大亂이 일었죠. 오픈런까지 해가며 발베니를 사들이는 일이 類型처럼 번졌습니다. 2019年만 해도 甁當 9萬 원이면 求할 수 있던 위스키였는데요. 只今은 한 甁에 12萬 원 程度에 팔립니다. 以外에도 싱글몰트 위스키 中 最高의 人氣를 謳歌하는 맥켈란, 글렌피딕, 글렌리벳, 글렌모렌地 等도 求하기 어려워졌습니다.

    傳統의 强者이던 블렌디드 위스키는 올해 前年對比 販賣量이 折半으로 떨어졌습니다. 블렌디드 위스키 有名 브랜드 발렌타인은 싱글몰트 브랜드 ‘더 글렌버기’를 내놓기도 했죠.



    그렇다면 왜 갑자기 싱글몰트 위스키 品貴 現象이 생겼을까요. 人氣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를 쉽게 求할 方法은 없을까요. 박세준의 企業 뽀개기에서 仔細히 알아봤습니다. 映像에서 確認해 주세요. 購讀은 必須입니다!



    박세준 기자

    박세준 記者

    1989年 서울 出生. 2016年부터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4年 間 週刊東亞팀에서 世代 葛藤, 젠더 葛藤, 勞動, 環境, IT, 스타트업, 블록체인 等 多樣한 分野를 取材했습니다. 2020年 7月부터는 新東亞팀 記者로 일하고 있습니다. 90年代 生은 아니지만, 그들에 가장 가까운 80年代 生으로 靑年 問題에 깊은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天鵝‘龍’인 金鎔泰 金배지 다나

    ‘李在明 입’ 안龜齡 vs ‘도봉구 스타’ 김재섭, 판勢는?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