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際位러브유, 江原 山불 罹災民에 도움 손길|新東亞

國際位러브유, 江原 山불 罹災民에 도움 손길

  • reporterImage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22-04-28 13:52:16

  • 글字크기 설정 닫기
    4월 27일 강원도청에서 이강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사장이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에게 이재민 생활 안정 성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4月 27日 강원도청에서 이강민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理事長이 김명중 江原道 經濟部知事에게 罹災民 生活 安定 誠金 5000萬 원을 傳達하고 있다.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歷代 最大 被害를 남긴 東海岸 山불 罹災民을 돕기 위해 글로벌 福祉團體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會長 장길자, 以下 位러브유)가 나섰다. 4月 27日 位러브유는 강원도청을 찾아 東海·三陟·江陵 等地의 被害 復舊와 罹災民 生活 安定을 위해 써달라며 誠金 5000萬 원을 傳達했다. 이들은 2019年 4月 大型 山불이 江原道를 덮쳤을 當時에도 1億 원 相當의 地域 商品券을 강원도청에 寄贈하며 罹災民의 아픔을 달랬다.

    位러브유는 國際聯合 公報局(UN DGC: United Nations Department of Global Communications) 國際開發 非政府機構다. 이들은 ‘어머니의 사랑을 온 世上에’라는 슬로건 아래 韓國, 美國, 日本, 라오스, 네팔 等 67個國에서 奉仕 活動을 하고 있다. 國內外 大型 災難 現場을 찾는 것도 이들이 해오던 奉仕活動 中 하나다. 被害復舊를 위한 誠金 傳達은 勿論 死傷者 救助, 救護品 支援 等에도 積極 參與하고 있다.

    이강민 位러브유 理事長은 “힘들고 漠漠할 때 가장 생각나는 분은 어머니일 것”이라며 “豫期치 못한 災難으로 힘겨운 時間을 보내는 罹災民에게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이 傳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傳達式에 함께한 位러브유 關係者들과 김명중 江原道 經濟副知事, 이돈섭 大韓赤十字社 江原知事 會長 等은 어려움에 處한 罹災民의 苦痛에 共感하며 안타까운 마음을 나눴다. 김명중 經濟副知事는 “가장 緊急한 것이 罹災民 日常 復歸를 위한 支援이다. 2019年 山불 때도 住民들에게 慰勞와 힘이 돼준 位러브유 장길자 會長님과 會員들이 이番에도 誠金을 寄託해 주셔서 感謝하다. 被害 復舊와 日常 回復에 要緊하게 쓰겠다”며 人事를 傳했다.

    3月 發生한 東海岸 山불은 歷代 가장 큰 被害를 남겼다. 山불은 213時間 동안 타오르며 慶北 蔚珍(1萬8436㏊), 江原 三陟(2369㏊), 江陵(1900㏊), 東海(2100㏊) 等의 地域 山地 2萬4930㏊를 태웠다. 罹災民의 數字만 7279名에 達한다.





    박세준 기자

    박세준 記者

    1989年 서울 出生. 2016年부터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4年 間 週刊東亞팀에서 世代 葛藤, 젠더 葛藤, 勞動, 環境, IT, 스타트업, 블록체인 等 多樣한 分野를 取材했습니다. 2020年 7月부터는 新東亞팀 記者로 일하고 있습니다. 90年代 生은 아니지만, 그들에 가장 가까운 80年代 生으로 靑年 問題에 깊은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防事廳 29億 원 損害賠償 請求는 尹大統領 指示와 正反對”

    天鵝‘龍’인 金鎔泰 金배지 다나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