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콘플래닛 記事콘

[記者의 體驗 - 科學東亞天文臺] 별자리 博士가 되러 出發!

2023.10.04

安寧하세요?



강채원 記者입니다. 



 



어린이科學東亞 記者의 體驗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記者가 되어 科學東亞天文臺를 訪問할 수 있었습니다. 



科學東亞天文臺 觀測 프로그램은 2023년 8月 22日 午後 7時에 始作되었습니다. 



 



1. 天文學 講演 듣고 별자리 口瓣 만들기 



먼저, 별자리에 對한 天文學 講演을 들었습니다. 四季節 별자리에 對해 說明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四季節 별자리가 나와 있는 口瓣을 만들었습니다. 



저의 별자리가 '게 자리'라서 게 자리를 보고 싶어 口瓣을 돌렸더니 겨울에 볼 수 있는 별자리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2. 天體 觀測하기 



다음으로 投影觀으로 가서 天體望遠鏡을 통해서 天體觀測을 했습니다.



織女 자리를 直接 볼 수 있어서 神奇했습니다. 하지만 이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織女 자리 한 個 밖에 못 봐서 아쉬웠습니다. 



10-11月에 木星을 觀測할 수 있다고 해서 다시 올 생각입니다. 







위 寫眞에 보이는것은 白鳥 자리, 거문고 자리, 헤라클라스 자리입니다.



 





위 寫眞은 科學東亞天文臺 講義와 投影觀, 天體 觀測하기, 별자리 口瓣 만들기도 끝나서 記念으로 찍은 團體 寫眞 입니다. 



 



읽어주셔서 感謝합니다.



以上 강채원 記者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記事로 돌아오겠습니다. 



 


글쓰기 評價 어린이科學東亞 記者 2023.10.06

天文臺 프로그램 參與 後期를 글로 써 주었네요. 게 자리 밖에 보지 못해 안타까웠군요~ 별 자리 觀測은 날씨와 緊密하게 關聯이 있다보니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것이 어쩌면 幸運이 아닌가 싶네요. 지난 글부터 채원 親舊의 글에서는 무엇 무엇을 했는지는 알 수 있었지만, 그 內容이 무엇인지 具體的인 內容은 조금 不足해 보였어요. 오늘 글에서도 별자리 口瓣 만들기를 어떻게 했는지, 講義에서 들은 內容은 무엇인지, 또 가을에 볼 수 있는 별자리는 무엇인지 等 內容을 좀 더 채워보면 좋겠어요. ^^

目錄보기

댓글 4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