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親戚 어른의 마음을 사로잡는, 名節 麥酒 심부름 攻略法

親戚어른의 마음을 사로잡는 麥酒 고르기

슈퍼 가서 麥酒 하나 사와라

어른들이 모인 큰집의 房 한 구석에서 미션이 떨어졌다. 어른들이 마실 麥酒 하나 라니. 이것은 참 難題 中의 難題다. 지난 10年間의 飮料 큐레이팅(이라고 쓰고 ‘심부름’이라고 읽는다) 빅데이터를 모아보았을 때 正말로 아무거나 하나 짚었다가는 성난 어른들의 安否攻擊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왜 麥酒를 이런 걸 사 왔냐… 나는 元來 이걸 먹는데 맛이 좀 그렇다… 그래서 成跡은, 戀愛는, 結婚은, 집은, 아이는, 아이의 成績은?으로 이어지는 콤보는 名節의 맛을 쓰게 만들기 때문이다.

名節에 마실 麥酒를 살 때 必要한 것은 2가지다.

1. 大衆的일 것 (카스테라 옆에 있는 녀석이면 됨)

2. 大義名分이 있을 것 

그렇다면 오늘 名節을 對備한 麥酒 심부름, 아니 麥酒 큐레이팅을 알아보자.


1. 失敗 없는 ‘카스 프레시’ 

安全한 名節을 追求한다면 가장 大衆的으로 販賣되는 ‘카스 프레시’를 사가는 것을 推薦한다. 카스를 샀다고 麥酒를 왜 이거 샀냐고 투정 부릴 사람은 힙스터, 크래프트 麥酒釀造子 빼고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시원한 맛에 名節의 기름진 飮食과 잘 어울리기도 하고.

問題가 있다면 임팩트다. 너무나 無難한 選擇을 한 나머지 當身에게 麥酒심부름을 시켰는지 모를 수도 있다. 그렇게 심부름 後 好感도 上昇을 利用한 用돈 等의 리워드 機會를 놓칠 수도.  


2. 小麥의 ‘테라’

카스와 라이벌 構圖를 가져가는 ‘테라’는 小麥用으로 사랑받는 麥酒다. 麥酒의 맛(特히 大衆的인 라거麥酒)이 다 똑같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慇懃히 差異點이 있다. 테라의 境遇는 ‘炭酸감’이다. 목을 때릴 程度의 剛한 炭酸感은 燒酒와 섞어도 適當하다. 그것도 人工的으로 注入한 게 아닌 알아서 생긴 炭酸이 이렇게 剛하다니. 

보다 燒酒波인 어른들이 섞여있다면 選擇해 볼 만한 麥酒다. 追加로 카스까지 함께 섞어서 사서 “카스테라 사 왔습니다”라고 드립을 날리면 어른들의 好感도 上昇을 노려볼 수 있다.


3. 追憶의 ‘하이트’

이제는 잘 記憶에 남지 않는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를 發見했다면, 이것을 통해 어른들의 追憶을 다시 살려주는 것도 좋은 方法이다. 無慮 ‘카스’를 오랫동안 이기고 韓國麥酒의 王座에 執權했던 녀석이기 때문이다. 시원시원하며 터프한 맛도 오랜만에 느끼니 괜찮다.

問題는… 元來부터 麥酒를 마실 어른들이 카스派였다면 괜한 눈총을 받을 수도 있다. “이걸… 샀다고?”


4. 카리나의 ‘크러시’

普通 어른들의 麥酒는 언제나 오랜 브랜드로 選擇해야 한다는 固定觀念을 깨부수는 것도 좋다. 이番 겨울에 나온 ‘크러시’ 麥酒를 選擇하는 것은 ‘트렌디’에 對한 나의 信念, 그리고 ‘카리나’를 向한 나의 約束(…)과도 같은 麥酒日 수 있다. 

甚至於 캔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製品이 ‘新鮮한 狀態’다. 麥酒의 맛은 어쩌면 材料와 신선도의 勝負. 크러시가 가장 맛있는 瞬間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慇懃히 어른들이 마시기에 좋은 시원한 느낌의 麥酒다. 問題가 있다면 아무리 이렇게 說明해도 ‘그래서 카리나가 누구냐’라고 對答하시겠지.


5. 고소함의 ‘켈리’

크러시 다음으로 身上麥酒지만 하이트진로의 엄청난 마케팅 德分에 술집에 가봤다면 누구나 만나보았고, 누구나 마셔봤을 麥酒가 ‘켈리’다. 小麥派들이 ‘테라’의 炭酸感을 좋아한다면, ‘켈리’는 麥酒 本然의 津함을 期待하는 분들에게 推薦하는 올 몰트 麥酒다. 告訴해.

追加로 어른들에게 ‘그 옛날 맥스 아십니까…’로 始作하면서 그 維持를 이은 麥酒가 ‘켈리’라고 말한다면 興味를 높일 수 있다. 身上麥酒임에도 나름 族譜가 있는 녀석. 果然 名節에 어울리지 않는가?


注意 : 借力의 ‘아사히 王뚜껑 麥酒’

아무거나만 믿고 가장 궁금한 麥酒를 사 올 수 있다. 하지만 民族의 名節에 이런 麥酒를 가져오다니…라고 한 소리를 들을 確率이 큰 麥酒다. 하지만 지난해 基準 가장 成功的인 酸性 麥酒 ‘아사히 수퍼드라이 生麥酒캔’이다. 이게 뚜껑이 엄청 크고 열면 거품이 나오는 퍼포먼스가 좋다. 그래서 많은 어른들이 재미있어한다.?하지만 거기까지다.

結局 亦是나 民族의 名節에 이런 麥酒… 하면서 거품만 내고 마시지 않을 確率이 있다. 어른들의 信望을 잃었지만 남은 麥酒는… 當身 것이 되겠지.?

Comments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