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파티의 主人公을 만들어주는 하이볼 레시피 (with. 코카-콜라)

홈파티 主人公을 만드는 코카-콜라 칵테일 레시피

“特別한 하이볼을 만들기 爲해 必要한 것이 있다.
즐거움과 挑戰精神… 그리고 코카-콜라?”

親舊들과 특별한 追憶을 記念할 때는 ‘特別한 飮料’가 必要하다. 親舊들이나 知人들을 집으로 招待했다면 그 飮料에 對한 苦悶이 더욱 커진다. 요즘은 簡單하게 만들고 맛있는 ‘하이볼’이 人氣라던데. 나도 하이볼이나 한 番 해볼까?

그렇게 모두가 하이볼의 世界에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平凡한 하이볼을 만들기는 쉬워도, 特別한 하이볼을 만들기는 쉽지 않다. 그것은 하이볼에 섞이는 ‘飮料’가 平凡하기 때문이다! 特別한 하이볼에는 特別한 飮料가 들어가야지! 

코카-콜라 오프너(Opener)*  마視즘. 오늘은 當身의 집을 有名 ‘하이볼바’로 만들어 줄 코카-콜라 하이볼 레시피를 紹介한다. 이것만 있으면 홈파티의 主人公, 아니 바텐더는 나라고!  


코카-콜라를 하이볼로 즐기는?방법?
01. 버번 콕 (코카-콜라 + 버번위스키)

  1. 컵에 얼음을 채운다
  2. 위스키를 1샷(30ml) 따른다
  3. 코카-콜라를 4샷(120ml) 따른다
  4. 레몬汁을 뿌리거나, 레몬을 올린다
  5. 살짝 섞어서 마신다

코카-콜라는 飮料 自體로도 完璧하지만, 위스키를 섞어 하이볼로 만들었을 때 또 다른 魅力이 튀어나온다. 美國 사람들에게는 치麥과 小麥만큼 有名한 ‘버번 콕’은 美國에서 生産되는 위스키인 ‘버번위스키’에 ‘코카-콜라’를 더해 만들어진다. 달콤하면서도 크림 같은 부드러움, 따뜻한 알코올이 魅力的인 하이볼. 

※ 追伸 : 버번위스키는 옥수수를 主材料로 쓰기 때문에 맛과 香에서 고소한 느낌이 剛한 것이 特徵. 버번위스키가 없다면 一般 위스키를 使用해도 된다. 코카-콜라는 어떤 술 하고 섞여도 宮合이 좋으니까.


하이볼에 까다로운 술 러버를 위해
02. 클래식 하이볼 (캐나다 드라이 + 스카치위스키)

  1. 컵에 얼음을 채운다
  2. 레몬汁을 뿌린다
  3. 위스키를 1샷(30ml) 따른다
  4. 캐나다 드라이를 4샷(120ml) 따른다
  5. 레몬을 잘라서 넣는다
  6. 살짝 섞어서 마신다?

홈파티 모임에 술 愛好家가 있다면, 或은 홈파티를 主催하는 本人이 술 愛好家라면 가장 定石的인 하이볼을 만드는 것을 推薦한다. 술에 섞어 하이볼을 만드는 믹서를 ‘캐나다 드라이’로 쓰는 것이다. 캐나다 드라이라는 製品名만으로도 술 러버들은 滿足하고 하이볼을 期待할 것이다. 

다만 캐나다 드라이는 세 가지 種類라 趣向에 따라 맞춰 使用할 것을 推薦한다. 가장 大衆的인 상큼한 레몬하이볼을 만들고 싶다면 ‘캐나다 드라이 토닉워터’를, 보다 달콤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을, 술이 正말 貴하거나 獨特한 맛을 내는 것이라면 무향, 무당의 깔끔한 ‘캐나다 드라이 클럽소다’ 組合을 推薦한다.

※ 追伸 : 캐나다 드라이를 슈웹스, 씨그램 等으로 바꿔서 하이볼을 만들어도 클래식하면서 느낌 있는 하이볼이 된다.


獨特함을 追求하는 마니아를 위해
03. I.d.H 하이볼 (갈아만든 배 + 갈背斜이다 + 傳統酒)

  1. 컵에 얼음을 채운다
  2. 傳統酒를 1샷(30ml) 따른다
  3. 갈아만든 배를 半切 채운다
  4. 갈배 사이다로 나머지 半을 채운다
  5. 살짝 섞은 뒤 I.d.H를 외치며 마신다

앞선 코카-콜라와 캐나다 드라이를 活用한 하이볼은 어느 食堂이나 바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코카-콜라 마니아이자 飮料 덕후, 홈 바텐더로서 ‘나만의 하이볼 레시피’는 必要한 法이다.

이런 獨特함을 追求한다면 外國人들에게도 떠오르는 話題의 韓國 飮料 ‘I.d.H(갈아만든 배 패키지의 ‘배”글씨를 잘못 읽은 말)’ 卽 ‘갈아만든 배’를 利用한 하이볼을 推薦한다. 

갈아만든 배의 달콤함과 倍퓨레의 食感, 거기에 갈倍사이다의 炭酸感을 더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배맛 하이볼이 만들어진다. 술은 위스키 같은 褐色 蒸溜酒보다 傳統 燒酒나 透明한 色깔의 술들이 더욱 좋다. 

※ 追伸 : I.d.H 하이볼을 만든 後, 남은 갈아만든 배가 있다면 함께 膳物해 주면 飮酒 後까지 챙겨주는 氣分이 들 수 있다. 


술보다는 飮料가 좋은 사람을 위해
04. 파워에이볼 (파워에이드 + 암바사 + 보드카)

  1. 컵에 얼음을 채운다
  2. 보드카를 1샷(30ml) 따른다
  3. 암바사(舊 환타 밀크소다)를 半切 채운다
  4. 파워에이드를 살살 부어 層을 만들어준다.
  5. 레몬汁을 뿌리거나, 레몬을 올린다
  6. 살짝 섞어서 마시라고 傳해준다.

하이볼을 술 自體로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하이볼이 술 같지 않아서 좋아하는 사람도 存在하는 法이다. 술의 화끈한 느낌은 가리고, 맛있는 飮料 같은 하이볼을 마시고 싶은 사람에게는 파워에이드와 암바사를 섞은 하이볼을 推薦한다. 이름하여 파워에이볼. 

파워에이드의 달콤함과 암바사의 부드러움이 만난 파워에이볼은 블루레몬에이드 같은 親熟한 맛을 膳賜해 준다. 여기에 透明한 보드카나 燒酒 系列을 함께 더하면 달콤한 飮料의 맛에 따뜻한 알코올 感을 더해준다. 이게 하이볼이고, 이게 칵테일이지. 

※ 追伸 : 파인애플 香이 나는 高粱酒를 섞는다면 熱帶과일 느낌의 하이볼이 만들어진다.


닥터페퍼 마니아를 위해
05. 위스키 닥터페퍼 (닥터페퍼 + 버번위스키)

  1. 컵에 얼음을 채운다
  2. 위스키를 1샷(30ml) 따른다
  3. 닥터페퍼를 4샷(120ml) 따른다
  4. 체리나 레몬을 올린다
  5. 살짝 섞은 뒤 닥터페퍼 香을 즐기며 마신다?

술과의 컬래버레이션이 가장 어울리는 炭酸飮料가 ‘코카-콜라’라면, 술과 섞이면 印象的인 맛과 香을 내는 炭酸飮料는 ‘닥터페퍼’다. 實際 닥터페퍼의 香이 나는 칵테일이나 술들도 많은 便이다.

만드는 方法은 ‘버번 콕’과 비슷하다. 얼음이 담긴 컵에 美國 버번위스키와 닥터페퍼를 1:4의 比率로 채우는 것이다. 캐러멜같이 달콤한 버번위스키를 만난 닥터페퍼에서는 各種 香이 뿜어져(?) 나온다. 이 正體를 모르는 사람도 체리 하이볼이라면 즐겁게 마실 걸?

※ 追伸 : 닥터페퍼를 모르는 사람도 맛있게 마실 수 있다. 그때 말해주자. “이거 닥터페퍼야”


파티에 어울리는 코카-콜라 하이볼 바

飮料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느낌의 하이볼을 만들어진다. 또한 特別한 하이볼이 만들어지는 것만으로도 特別한 하루를 만들 수 있다. 한 해의 始作으로 祝賀와 應援의 메시지를 건네며 盞을 기울이는 요즘. 오늘 배운 하이볼을 마시며 2024年의 새로운 追憶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 오프너(Opener)는 코카-콜라 저니와 함께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모임입니다. ‘마視즘(http://masism.kr)’은 國內 唯一의 飮料 專門 미디어로, 全 世界 200餘 個國에 販賣되고 있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飮料 브랜드를 리뷰합니다. 코카-콜라 저니에서 所定의 原稿料를 支給받았습니다.

※ 警告: 지나친 飮酒는 腦卒中, 記憶力 損傷이나 癡呆를 誘發합니다. 妊娠 中 飮酒는 畸形兒 出生 危險을 높입니다. 

Comments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