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强者强' 도드라진 2022 MSI

'强者强' 도드라진 2022 MSI

지난 10日부터 釜山 e스포츠 競技場에서 華麗한 幕을 올린 2022 美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 以下 MSI)의 그룹 스테이지를 貫通하는 키워드는 '强者强'(强한 者가 强하다)이었다.

有力 優勝 候補로 꼽힌 韓國 LCK 代表 ‘T1’李 6錢 全勝으로 組 1位를 차지하며, 無難히 럼블 스테이지 進出을 申告했고, 獨立國家聯合의 不參으로 3個 팀으로 形成된 C組에 編成된 유럽의 强豪 ‘G2’ 亦是 8勝으로 럼블 스테이지에 進入했다.

2022 MSI
2022 MSI

여기에 MSI 첫날부터 핑(PING / 네트워크 速度) 이슈 德에 再競技를 進行하는 初有의 事態와 함께 헤드셋 未着用 論難 等等 온갖 問題가 發生하며, 論難의 中心에 선 中國의 ‘로얄 네버 기브業’(RNG) 亦是 迂餘曲折 끝에 6勝으로 럼블 스테이지에 올랐다.

特히, 이들 팀 모두 相對를 壓殺하는 엄청난 競技力을 發揮하며, 京畿 大部分을 30分 以內로 끝낸 것을 비롯해 正規 시즌에서 잘 볼 수 없는 獨特한 벤픽을 선보여 왜 自身들이 優勝 候補인지 타 리그와 隔差를 제대로 확인시켜 주었다.

전승 기록 중인 T1(자료 출처- 라이엇 게임즈)
戰勝 記錄 中인 T1(資料 出處- 라이엇 게임즈)

韓國, 유럽, 中國 팀 모두 뛰어난 競技力을 선보였지만, 二重 T1의 競技力은 그야말로 엄청난 水準이었다.

T1은 10日 MSI 2022 開幕展으로 進行된 베트남(VCS) 代表 ‘사이공 버팔로’와의 對決에서 26分 만에 킬 스코어 23臺11을 만들어내면서 大勝을 거뒀다.

다음 날인 11日 열린 라틴 아메리카(LLA) 代表 ‘팀 에이스’와의 競技에서도 T1은 20分 만에 킬 스코어 25對4로 勝利했고 12日에는 日本(LJL) 代表 ‘데토네이션 포커스’(DFM)와 韓日戰에서 24分 만에 킬 스코어 26對11로 이겼다.

G2 전승을 이끈 캡스(자료 출처-라이엇 게임즈)
G2 全勝을 이끈 캡스(資料 出處-라이엇 게임즈)

全勝을 이어가던 T1은 15日 A組 세 팀과 한 番씩 對決을 펼쳤고, 結局 그룹 스테이지를 全勝으로 마무리했다. 이中 ‘사이공 버팔로’와의 競技에서 塔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의 잭스가 相對 팀 챔피언인 그웬과 비에고를 相對로 1代 2를 펼치면서도 2킬을 따내고 生存하는 슈퍼 플레이는 이番 '2022 MSI'의 最高 名場面으로 꼽히기 充分했다.

T1의 指標 亦是 華麗하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T1은 여섯 競技 동안 킬을 데스로 나눈 數値에서 2.87을 記錄하면서 參加한 12個 팀 가운데 1位를 차지했다.

여기에 드래곤 獲得率과 傳令 獲得率, 내셔 男爵 獲得率에서도 1位를 차지한 것은 勿論, 競技當 9.8個로 가장 많은 砲塔을 깨면서도 競技當 0.8個의 砲塔만 내주면서 가장 적은 砲塔을 내줬고, 平均 競技 時間 23分 13秒를 記錄하면서 그룹 스테이지를 치른 11個 팀 가운데 가장 짧게 競技한 팀으로 記錄됐다.

MSI 2022 그룹 스테이지 결과(자료 출처- 라이엇 게임즈)
MSI 2022 그룹 스테이지 結果(資料 出處- 라이엇 게임즈)

그룹 스테이지를 마무리한 2022 MSI는 이제 럼블 스테이지 進入한다. 全勝을 記錄한 ‘T1’, ‘RNG’, ‘G2’ 以外에 A組에서는 T1에게만 2敗를 當한 ‘사이공 버팔로’가 럼블 스테이지에 올랐고, B組는 臺灣/홍콩/마카오/東南아시아(PCS) 代表인 ‘PSG 脫론’李, 北美(LCS) 代表 ‘이블 지니어스’가 C組 2位로 進出해 北美의 自尊心을 지켰다.

럼블 스테이지는 오는 20日부터 24日까지 5日 동안 釜山廣域市 해운대구 우동에 位置한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6個 팀이 두 番씩 맞對決을 펼치며 最終 順位에서 1位부터 4位까지가 綠아웃 스테이지에 進出한다.

드론 라이트쇼(자료 출처- 라이엇 게임즈)
드론 라이트쇼(資料 出處- 라이엇 게임즈)

한便, '2022 MSI'가 進行 中인 釜山廣域市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進行 中이다. 먼저 지난 14日에는 광안리 海水浴場에서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졌다. 特히, 이 드론 쇼에서는 '페이커' 이상혁의 뒷모습 아래 '페이커 이즈 커밍(Faker Is Coming)'이라는 글字를 演出해 큰 注目을 받기도 했다.

'LOL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
'LOL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

이와 함께 오는 25日에는 LOL의 代表曲을 오케스트라 公演으로 鑑賞할 수 있는 'LOL: 디 오케스트라'가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進行된다.

오케스트라를 同伴한 正統 클래식 公演인 'LOL: 디 오케스트라'는 LOL 팬들에게는 익숙한 ‘Warriors’와 ‘Awaken’을 비롯해 ‘召喚社의 부름’ 等 다양한 公演을 鑑賞할 수 있다.

라이엇은 벡스코에서 進行되는 럼블 스테이지 景氣를 豫買한 팬들이 이벤트에 應募하면 抽籤을 통해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 公演 招待券을 膳物하는 이벤트를 進行 中이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