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限注意게임消息] 5月 이벤트 狂風 끝났나? 休息期 들어간 게임市場

[限注意게임消息] 5月 이벤트 狂風 끝났나? 休息期 들어간 게임市場

5月을 맞아 一齊히 이벤트 競爭이 펼쳐던 國內 모바일게임 市場은 이番 週 相對的으로 조용한 모습이다. '리니지W'가 다시 賣出 1位를 奪還한 것과 어린이날의 餘波로 初等學生들에게 絶對的인 支持를 받는 '로블록스'가 賣出 6位에 오른 것을 除外하면 큰 變化는 없었다.

이에 비해 PC房 市長은 징검다리 連休 效果를 톡톡히 봤다. 家庭의 달 이벤트를 進行 中인 '피파온라인4', '메이플스토리' 等의 게임의 使用量이 크게 늘었고, 이中 '발로란트'는 大規模 e스포츠 리그로 인한 關心度 增加로 使用量이 增加해 順位를 2階段 높였다.

디아2: 레저렉션
디아2: 레저렉션

特히, 래더시즌에 突入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以下 '디아2: 레저렉션')은 前週 對比 使用量이 또다시 暴發的으로 增加하기도 했다.

日本을 除外한 海外 모바일게임 市場은 潛潛한 國內와 비슷한 모습이다. 日本의 境遇 長壽 게임의 班列에 들어선 픽市의 '몬스터스크라이크'가 iOS 賣出 1位를 차지하는 記念을 吐했고, 上位 10位에 랭크된 게임 大多數의 이름이 바뀔 程度로 크게 요동쳤다.

이에 反해 中國과 美國은 旣存 人氣 게임들이 如前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다.

5월 1주 PC방 순위
5月 1週 PC房 順位

[PC 온라인 게임 消息] "고마워요 어린이날" 連續 上昇한 PC房 市場

미디어웹이 提供하는 게임트릭스 '5月 1週 PC房 順位'를 살펴보면, 징검다리 連休로 因해 PC房 市場이 다시 活力을 되찾은 모습이다.

어린이날을 맞은 PC 게임들은 '스타크래프트', '던전앤파이터', '리니지' 等 主要 年齡帶가 30代 以上인 게임을 除外한 大部分의 使用量이 增加했다. 이中 첫 番째 래더시즌에 突入한 '디아2: 레저렉션'은 全州 對比 使用量이 또다시 34% 以上 上昇해 2週 連續 가장 높은 使用量 增加를 記錄한 게임이 되었다.

여기에 家庭의 달 맞이 이벤트에 突入한 게임의 使用量도 增加해 '피파온라인4', '메이플 스토리' 等이 上昇勢를 탔고, 'VAN조각 플렉스 이벤트'를 비롯해 大規模 e스포츠 리그를 進行한‘발로란트'의 順位가 크게 높아져 2階段 上昇한 8位를 記錄하였다.

구글플레임 매출 순위(자료 출처-구글플레이)
구글플레임 賣出 順位(資料 出處-구글플레이)

[國內 모바일 게임 消息] 小康狀態에 접어든 모바일 게임 市場

징검다리 連休 效果를 본 PC 온라인 게임과 달리 國內 모바일 게임은 相對的으로 조용했다. 엔씨의 '리니지W'와 '리니지M' 이른바 리니지 兄弟가 나란히 구글플레이 賣出 1~2位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게임즈의 '오딘'과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그 뒤를 잇는 모습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게임은 '로블록스' 였다. 어린이 年齡層에게 絶對的인 支持를 받고 있는 '로블록스'는 어린이날, 어버이날의 效果가 이어져 賣出 6位까지 치고 올라왔다. 家庭의 달을 記念한 여러 行事가 남아있는 만큼 로블록스의 上昇勢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豫想된다.

이와 함께 엔젤게임즈의 '神의 塔M'李 다시 順位를 끌어올렸고, '쿠키런 킹덤', '퍼즐오브 Z' 等의 게임이 20位圈에 다시 進入한 것도 눈길을 끌었다.

[海外 모바일게임 消息] 混沌의 日本, 潛潛한 美國과 中國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자료 출처-data.ai)
日本 앱스토어 賣出 順位(資料 出處-data.ai)

海外 市場으로 눈길을 돌리면 日本을 除外한 美國과 中國은 潛潛한 모습이다. 먼저 日本 市場의 境遇 極甚한 順位 變動 狀況이 펼쳐졌다. 사이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ウマ娘 プリティ?ダ?ビ?)의 賣出이 11位까지 내려갔고, 人氣 漫畫 ’名探偵 코난‘과 콜라보를 進行한 믹市의 ’몬스터스트라이크‘(モンスタ?ストライク)가 iOS 賣出 1位를 차지하는 氣焰을 吐했다.

여기에 新規 LR 카드 追加 및 이벤트를 進行 中인 반다이의 ’드래곤볼Z 爆裂激戰‘(ドラゴンボ?ルZ ドッカンバトル)李 賣出 2位를, 뽑기 이벤트를 앞세운 新作 ’헤븐 번즈 레드‘(ヘブンバ?ンズレッド)가 3位에 오르는 等 上位圈 타이틀이 모두 바뀌었다.

중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자료 출처-data.ai)
中國 앱스토어 賣出 順位(資料 出處-data.ai)

이에 反해 中國은 ’王子零요‘(王者?耀), ’和平精英‘(和平精英)李 iOS 賣出 1~2位에 자리 잡은 가운데, ’LOL 와일드 리프트‘(英雄?盟手游)가 賣出 5位에 復歸한 것을 除外하면 旣存 人氣作들이 順位를 維持하고 있다.

미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자료 출처-data.ai)
美國 앱스토어 賣出 順位(資料 出處-data.ai)

美國은 로블록스가 iOS 賣出 1位를 記錄 中이며,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가레나 프리파이어‘가 賣出 3位까지 進入한 것 以外에 특별한 變動은 없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