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上半期 달굴 超大型 期待作 '우마무스메'와 '디아블로 이모탈'이 온다

上半期 달굴 超大型 期待作 '우마무스메'와 '디아블로 이모탈'이 온다

2022年 上半期를 뜨겁게 달굴 超大型 期待作 美少女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핵앤슬래시 '디아블로 이모탈'李 出市를 앞두고 있다. 두 作品의 出市가 漸漸 다가오면서 게이머들의 期待感도 漸漸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사전 등록 100만 명을 돌파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事前 登錄 100萬 名을 突破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먼저 話題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上半期 內 出市될 豫定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月 日本 市場에 먼저 出市되어 暴發的인 人氣를 끈 作品이다. 게임은 出市 後 一週日도 안 돼 日本 賣出 1位에 올랐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와 같은 旣存의 人氣 게임 1年 賣出을 고작 한 分期도 안 되는 期間에 따라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은 實存하는 競走馬들을 美少女 和한 것이 特徵인 게임이다. 時速 60킬로미터를 넘는 速度로 잔디를 疾走하는 超人的인 少女들 '우마무스메'를 育成하는 것이 게임의 核心 재미 中 하나다. 利用者는 꿈의 레이스 舞臺인 '트윙클 시리즈'를 꿈꾸는 '우마무스메'들의 登龍門이자, 育成機關인 '트레센 學院'의 新人 트레이너가 되어 少女들은 育成하게 된다.

또, 이 게임의 妙味는 '위닝 라이브'다. '위닝 라이브'는 레이스에 勝利한 競走馬들이 트랙을 한 바퀴 돌며 팬서비스하는 '위닝 런'을 색다르게 表現한 것이다. 利用者가 育成한 '우마무스메'들은 '위닝 라이브'를 桶에서 아이돌 뺨치는 퍼모먼스을 보여준다. 特히, 旣存의 모바일 게임을 뛰어넘는 壓倒的인 카툰 렌더링 方式의 그래픽이 보는 재미를 한層 더 높인다.

美少女 育成과 보는 재미로 日本의 게이머들을 사로잡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國內 出市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三成驛 케이팝스퀘어, 現代百貨店 H月, 三成驛 코엑스 內部 等 流動 人口 많은 곳을 中心으로 屋外 廣告를 進行하고, TV CF 等을 進行하며 게임 알리기에 큰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옥외 광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屋外 廣告

아울러 지난 4月 末 辭典 登錄도 始作했다. 事前 登錄 參與者 數는 이미 100萬 名을 넘겼다. 特히, 이 記錄은 카카오 事前 登錄만으로 達成한 것으로, 앱 마켓 等의 事前 登錄까지 進行되면 參與者 速度 增加에 彈力이 붙을 것으로 豫想된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關聯해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代表는 “國內 賣出 順位 3位 內의 높은 成果를 期待하고 있으며, 早晩間 론칭을 發表하는 行事를 통해 具體的인 날짜를 公開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모바일과 PC를 지원하는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과 PC를 支援하는 디아블로 이모탈

오는 6月 3日에는 全 世界 게이머들의 關心을 받는 '디아블로 이모탈'李 出擊한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핵앤슬래시 RPG의 代表作 '디아블로' IP(知識 財産)를 活用해 開發한 모바일 게임이다. 最近 글로벌 事前豫約子 3000萬 名을 突破하며 期待感을 證明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2019年 블리즈컨에서 最初 公開되며 全 世界 디아블로 팬들을 좋지 않은 意味로 衝擊에 빠뜨린 作品이다. 祝祭나 다름없던 블리즈컨의 雰圍氣를 單숨에 冷冷한 雰圍氣로 만들었다. 다만, 以後 進行된 클로즈 알파 테스트 等을 거치며 雰圍氣 反轉에 成功했다는 評價가 나온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利用者는 野蠻勇士, 성전사, 惡魔사냥꾼, 修道士, 강령술社, 魔法師 等의 캐릭터를 活用할 수 있다. 스토리는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에 벌어진 事件들을 파헤친다. 스토리를 進行하며 지나가게 되는 8個의 廣闊한 地域은 저마다 다른 끔찍한 景觀을 자랑하며, 以後 새로운 地域과 콘텐츠도 追加가 豫定되어 있다.

모바일 버전 디아블로 이모탈 플레이 화면
모바일 버전 디아블로 이모탈 플레이 畵面

特히, '디아블로 이모탈'은 旣存의 디아블로 시리즈와 달리 MMORPG(大規模 多重 接續 役割 遂行 게임)로 構成되어 旣存 시리즈에 經驗할 수 없었던 다른 플레이어와의 交流, 플레이, 世界 探險을 즐길 수 있는 것이 特徵이다. 利用者는 實時間으로 進行되는 이벤트에서 서버 내 다른 利用者들과 힘을 모아 逆境을 이겨낼 수 있고, 8人 攻擊隊 콘텐츠인 '地獄聖物函'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한便, '디아블로 이모탈'은 6月 3日 모바일 버전의 出市와 함께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PC 버전이 오픈 베타 서비스 形態로 서비스된다. 크로스 플레이 및 게임 進行 데이터 同期化를 支援한다. 게이머들은 언제 어디서나 地獄의 軍團과 맞서 싸우는 것이 可能하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