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주의 게임消息] 社會的 距離두기 强化로 PC房 市場 焦土化

[한주의 게임消息] 社會的 距離두기 强化로 PC房 市場 焦土化

크리스마스 週間으로 접어든 게임 市場은 全般的으로 潛潛한 雰圍氣였다.

PC房 市場의 境遇 社會的 距離 두기 强化로 全般的인 使用量 減少勢가 뚜렷한 가운데, 新規 시즌에 突入한 블리자드의 ‘디아블로3’가 홀로 큰 幅의 使用時間 增加로 順位를 끌어올렸다.

디아블로3 25 시즌 업데이트
디아블로3 25 시즌 업데이트

게임物管理委員會의 P2E(Play to Earn) 시스템 全面 禁止로 새로운 局面에 접어든 國內 모바일 市場은 시끌벅적했던 지난週와 달리 큰 이슈는 없는 모습이다.

다만 10位圈 밖의 競爭은 如前히 熾烈하여 아이스버드 게임즈의 ‘미르의 傳說2: 메모리즈 오브 미르(以下 미르의 傳說2: MOM)’가 구글플레이 賣出 12位圈에 進入했고, 로블록스가 다시 8位에 入城하는 等의 變化가 눈에 띄었다.

海外 모바일게임 市場은 中國, 美國 市場은 潛潛했으며, 日本의 境遇 사이게임즈의 ‘우마무스메’가 年末 이벤트에 힘입어 다시 iOS 賣出 1位를 記錄했고, 새로운 新作이 賣出 上位圈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12월 3주 PC방 순위(자료 출처-게임트릭스)
12月 3週 PC房 順位(資料 出處-게임트릭스)

[PC 온라인게임 消息] 社會的 距離 두기로 下落勢 겪은 PC房 市場

게임트릭스에서 公開한 ‘12月 3週 車 PC房 順位’를 살펴보면, 社會的 距離 두기 强化로 PC 使用量이 全般的으로 減少했다. 不動의 1位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부터 順位圈에 오른 게임들이 많게는 28% 使用時間이 줄어드는 等 極甚한 下落勢를 보였다.

이러한 PC房 게임의 下落勢 속에 블리자드에서 出市한 ‘디아블로3’는 唯一하게 上昇勢를 記錄했다.

지난 10日 25番째 시즌 업데이트를 進行한 ‘디아블로3’는 로테이션이 適用된 시즌 征伐과 新規 旅程 補償 等 多樣한 콘텐츠가 追加됐다. 이에 힘입어 PC房 使用量이 前週對比 56% 가까이 增加하여 PC房 順位 20位圈에 다시 再進入했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자료 출처-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賣出 順位(資料 出處-구글플레이)

[國內 모바일게임 消息] 熾烈하지만 조용한 競爭 펼치는 모바일게임 市場

國內 모바일게임 市場은 뜨거운 이슈로 불타올랐던 12月 中旬과 比較해 相對的으로 조용한 모습이다. 年末年始를 맞아 모든 게임이 一齊히 大規模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進行 中이지만, 上位圈 順位는 큰 變化가 없었다.

이中 아이스버드 게임즈에서 지난 7日 서비스를 始作한 ‘미르醫傳說2: MOM’의 賣出 順位가 크게 올라 구글플레이 賣出 12位를 記錄하며 上昇勢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低學年生들에게 絶對的인 支持를 받는 中인 ‘로블록스’가 賣出 8位에 올랐으며,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 賣出 11位에 오르는 等 눈에 띄는 움직임을 보여줬다.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日本 앱스토어 賣出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海外 모바일게임 消息] 新作 게임 大擧 登場한 日本, 如前히 조용한 中國과 美國

海外 市場을 눈길을 돌려 보면 日本 市場의 變化가 두드러진 모습이다. 大規模 이벤트를 앞세운 사이게임즈의 ‘우마무스메’(ウマ娘 プリティ?ダ?ビ?)와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各各 iOS 賣出 1位와 2位를 차지했으며, ‘龍課같이’ 콜라보를 進行한 요타의 ‘마피아 시티’가 賣出 8位에 進入했다.

아울러 37게임즈에서 서비스 中인 퍼즐 액션 게임 ‘서바이벌&퍼즐’李 賣出 10位圈에 進入했고, 國內에서는 絶對 서비스될 수 없는 美少女 麻雀 게임 ‘作魂-쟈타마-’(雀魂 ? じゃんたま ?)가 10位에 오르는 等 全般的으로 中國 게임社의 强勢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중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中國 앱스토어 賣出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中國의 境遇 텐센트의 ‘和平精英’(和平精英)과 ‘王子零요’(王者?耀)가 如前히 iOS 賣出 1~2位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큰 變化는 없었다.

미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美國 앱스토어 賣出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美國 亦是 미호요의 ‘元辰’李 iOS 賣出 10位圈을 지키고 있는 것을 除外하면 눈에띄는 움직임은 없는 모습이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