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이드] ‘리니지W’ 武器와 魴魚灸 强化 注文書는 어디서?

[가이드] ‘리니지W’ 武器와 魴魚灸 强化 注文書는 어디서?

지난 4日 엔씨소프트가 出市한 新作 MMORPG(大規模 多重 接續 役割 遂行 게임) ‘리니지W’가 出市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 最高 賣出 1位에 登極했다. ‘리니지W’는 월드와이드를 콘셉트로 開發한 게임으로 國內를 비롯해 臺灣, 홍콩, 東南아시아 等 10餘 個 地域에 同時 出市됐고 海外 市場에서도 큰 成果를 내고 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正統性을 繼承해 裝備와 變身 等의 재미를 고스란히 具現한 것이 特徵이다. 많은 게이머가 새롭게 完成된 ‘리니지’의 魅力에 빠져들고 있으며, 엔씨는 12個國 出市 後 ‘판도라’, ‘데스나이트’, ‘질리언’ 等 3個의 新規 월드를 오픈하고 總 36個의 서버를 增設했다. 現在 질리언을 包含해 總 12個 월드, 144個 서버를 運營하고 있다.

이처럼 ‘리니지W’가 큰 人氣를 끌고 있는 가운데 ‘리니지’를 처음 接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利用者라면 쉽게 適應하기 힘든 것이 있다. 바로 아이템 强化다. ‘리니지’를 繼續해서 즐겨온 게이머라면 잘 알겠지만, ‘리니지’에서 數字 1의 價値는 相當히 크다. 따라서 많은 利用者가 數字를 하나라도 더 높이기 위해 아이템을 强化에 큰 努力을 기울인다.

방어구 강화 중 화면
魴魚灸 强化 中 畵面

‘리니지W’도 마찬가지다. ‘리니지W’에서 아이템 强化를 위해서는 ‘武器 魔法 注文書’와 ‘甲옷 魔法 注文書’가 必要하다. 普通 게임 內에서는 ‘武器 魔法 注文書’가 ‘데이’로 甲옷 魔法 注文書‘가 ’젤‘로 불린다. 過去 ’리니지‘에서는 ’武器 魔法 注文書‘ 이름이 ’데이엔 푸엘스 注文書‘였고, ’魴魚灸 魔法 注文書‘는 ’젤 高머 注文書‘였기 때문이다. 參考로 歸還 注文書를 ’베르‘라고 부르는 理由도 마찬가지다. 過去 歸還 注文書는 ’베르 예드 好레 注文書‘였다.

아이템을 强化하고자 하고자 마음먹었다면 ‘武器 魔法 注文書’와 ‘甲옷 魔法 注文書’를 購買해야 한다. 現在 게임에서는 유로 財貨 商店, 去來所, 사냥 等 다양한 通路를 통해서 注文書를 만날 수 있다.

상점에서 만날 수 있는 주문서
商店에서 만날 수 있는 注文書

먼저 게임에 適當한 課金 計劃이 있는 利用者라면 패키지 商品 購買를 推薦한다. 現在 ‘세린의 勇氣 普及 패키지(변신)’과 ‘세린의 勇氣 普及 패키지(魔法人形)’을 購買하면 變身 箱子에서는 ‘武器 魔法 注文書’를 魔法 人形 箱子에서는 ‘甲옷 魔法 注文書’를 獲得할 수 있다.

外에도 餘他 패키지 購買를 통해 有料 財貨인 ‘다이아’를 保有하고 있다면, 다른 게이머들이 去來所에 올려둔 注文書를 購買해 使用할 수 있다. 注文書 時勢는 월드와 狀況마다 다르므로 本人에게 가장 유리한 時點에 購買하는 便이 좋다.

사냥터 정보에서 주문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냥터 情報에서 注文書 情報를 確認할 수 있다.

게임 內 財貨인 ‘아덴’으로도 注文書 購買가 可能하다. 有料 商店 內 交換所 메뉴에 進入하면 消耗品 탭이 存在한다. 該當 탭에서는 서버別로 每日 3個의 ‘武器 魔法 注文書’와 10個의 ‘甲옷 魔法 注文書’를 購買할 수 있다. 注文書의 價格은 ‘武器 魔法 注文書’가 한 張當 30萬 아덴, ‘甲옷 魔法 注文書’가 한 張當 10萬 아덴이다.

다만 ‘리니지W’의 境遇 아덴 入手가 쉬운 便은 아니라 無課金 利用者라면 사냥을 통해 獲得하는 것을 推薦한다. 게임 內 右側 上段에 자리限 월드맵 메뉴에 進入하면 自身이 사냥하고 있는 곳에서 獲得할 수 있는 아이템 目錄을 確認할 수 있다. ‘武器 魔法 注文書’ 等을 獲得할 수 있는 地域으로 移動해 사냥을 進行하면 된다. 特히, 사냥을 通해서는 强化 數値를 랜덤으로 더 올릴 수도 있는 ‘祝福받은 武器 魔法 注文書’ 等도 獲得할 수 있으니 期待를 품어보자.

던전 콘텐츠도 잊지말고 즐기자
던전 콘텐츠도 잊지말고 즐기자

아울러 ‘던전_ 메뉴의 ‘夢幻의 섬 ? 불’에 進入하면 30~35 레벨 程度로 構成된 몬스터 사냥을 통해 ‘武器 魔法 注文書’, ‘甲옷 魔法 注文書’, ‘裝身具 魔法 注文書’의 獲得도 可能하다. 參考로 던전은 立場 時間에 制限이 있으므로 制限 時間을 最大限 活用하는 것이 좋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