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이드] 리니지W, 사냥을 해도 돈이 繼續 줄어든다면?

[가이드] 리니지W, 사냥을 해도 돈이 繼續 줄어든다면?

지난 4日 正式 서비스를 始作한 엔씨소프트의 野心作 리니지W가 兩大마켓 賣出 1位에 오르며 順航 中이다.

엔씨소프트의 發表에 따르면 ‘리니지W’는 出市 첫날 2017年 ‘리니지M’李 記錄한 107億원을 넘어서 엔씨소프트 게임中 歷代 最大 日 賣出을 記錄했으며, 全體 利用者 數와 海外 利用者 比重도 從前 '리니지' IP 게임들 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리니지W’는 ‘리니지’ 시리즈를 集大成한 게임인 만큼, 旣存에 ‘리니지’를 즐겨봤던 利用者들이라면 시스템的으로 크게 달라진 部分이 없어 適應이 어렵지 않은 便이다. 다만 시리즈 特性上 다른 모바일 MMORPG(大規模 多重 接續 役割 遂行 게임)에 비해 課金을 하지 않으면 育成이 힘든 便이기 때문에 初步者들에게는 多少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리니지W
리니지W

移轉 리니지 시리즈와 달리 草飯部에 스토리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러운 成長 動線을 만들어뒀기 때문에 말하는 섬을 벗어나기 前까지는 퀘스트만 따라가도 別 問題없이 成長할 수 있다.

초반에는 스토리 퀘스트만 따라가도 문제없다
初盤에는 스토리 퀘스트만 따라가도 問題없다

本格的인 問題는 말하는 섬을 벗어나 글루딘 마을로 進入한 後부터다. ‘알리사의 定着 패키지’를 購入해서 6劍4셋(+6强 武器와 +4强 魴魚灸 세트)를 裝着한 狀態라면 30레벨 퀘스트까지 어려움이 없지만, 無課金 狀態라면 막히는 區間이 찾아온다(무과금이라면 初盤에 퀘스트 補償으로 裝備가 支給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高級 等級(綠色) 아이템으로 ‘6劍4셋’을 맞추는게 어려운 便이다).

이것을 구입하면 초반이 좀 쉬워진다
이것을 購入하면 初盤이 좀 쉬워진다

그럴 때면 ‘바包메트’를 處理하고 堂堂하게 本土로 넘어왔던 ‘過去의 榮光’을 뒤로 하고 未練없이 다시 말하는 섬으로 復歸한다. 물藥을 먹어가면서 사냥을 할 수도 있겠지만, 아덴(돈)李 堪當이 안될 것이다.

몬스터가 죽을 때까지 쫓아오기 때문에 둘러쌓이면 위험하다
몬스터가 죽을 때까지 쫓아오기 때문에 둘러쌓이면 危險하다

말하는 섬에서 優先的으로 해야 할 일은 印章 퀘스트다. 마을內 依賴 揭示板에 가면 말하는 섬에서 받을 수 있는 印章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니, 하나씩 處理하면서 經驗値와 돈을 차근차근 모으자. 現在 狀態에서는 無作定 사냥하는 것보다 印章 퀘스트를 통해 받은 經驗値가 훨씬 많다(상점에서 購入할 수 있는 W의 證票도 꼭 購入해서 콜렉션을 채우자. 經驗치 1%는 無視할 羞恥가 아니다).

이것부터 구입하자
이것부터 購入하자

引張 퀘스트를 하면서 苦悶이 되는 것은 ‘텔레포트’의 利用 與否다. 勿論 텔레포트를 타는 것이 가장 쉽게 移動하는 方法이지만, 말하는 섬에서 몬스터 사냥으로 獲得할 수 있는 돈이 워낙 적기 때문에 텔레포트 費用에 물藥값까지 생각하면 100% 赤字가 나게 된다. 引張 퀘스트를 받은 後 옆에 있는 퀘스트 窓을 클릭하면 自動으로 그곳까지 移動해서 사냥을 하니, 좀 답답하더라도 참자. 移動할 때 좀 버벅거리는 境遇가 있는데, 퀘스트 窓을 클릭했을 때 맵에 발자국이 標示되고 있다면 그 곳으로 잘 가고 있는 것이다.

의뢰 게시판에서 받을 수 있는 인장 퀘스트
依賴 揭示板에서 받을 수 있는 印章 퀘스트

每日 印章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韓 後에는 自身의 戰鬪力에 맞는 效率 좋은 사냥터를 찾아서 自動 사냥을 하면 된다. 뽑기 外 方法으로 變身 카드를 獲得하기 위해서는 몬스터 圖鑑을 채워야하니 때문에 언젠가는 해야 할 일이다(도감을 채우기 위해서는 該當 몬스터 分析을 위한 아이템을 獲得해야 하는데, 잘 안나온다).

自身에게 맞는 사냥터는 물藥 消耗를 最少化할 수 있는 곳이다(리니지W에서 돈을 버는 方法은 最大限 덜 쓰는 것이다!). 몬스터를 잡을 때 4마리 以上 몬스터가 붙는 狀況이 反復된다면 攻擊力이 不足한 것이니 다른 곳을 찾는 게 좋다. 短縮窓에는 꼭 歸還注文書를 세팅해두고, 危急할 때 歸還注文書를 써서 脫出하자. 歸還注文書 아끼다가 더 많은 費用을 쓰게 된다.

몬스터 정보를 보면 어떤 아이템이 나오는지 알 수 있다
몬스터 情報를 보면 어떤 아이템이 나오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몬스터 都監에서 情報를 찾아보면 몬스터가 떨어트리는 아이템 目錄이 나오는데, 거기서 必要한 아이템을 떨어트리는 몬스터를 優先的으로 사냥하면 된다. 例를 들어 本土 ‘悲歎의 땅’ 近處에서 登場하는 켈베로스를 잡으면 稀貴 等級의 ‘命中 掌匣’을 獲得할 수 있어 妖精들에게 人氣가 많다.

옆에서 强力한 몬스터로 變身해서 화끈한 사냥을 즐기는 이들을 보면 부러움을 느끼게 될 텐데 初盤에 돈이 不足한 狀況에서 뽑기에 많은 아덴을 投入하는 것은 負擔이 된다. 可及的 一日 퀘스트에서 뽑기 미션이 뜰 境遇에 뽑기를 하면 損害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그리고 週間 퀘스트에서 보이는 개구리는 單番에 많은 돈을 獲得할 수 있는 方法이다. 월드맵을 보면 곳곳에 비구름이 떠 있는 곳이 보이는데, 시스템 메시지로 ‘비가 내리면서 개구리 소리가 들린다’는 文句가 뜨면 비구름이 보이는 곳으로 移動하자. 거기로 가면 엄청나게 많은 數의 개구리가 召喚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개구리를 사냥하면 單番에 많은 아덴을 獲得할 수 있다. 特히 黃金色 개구리는 더 많은 아덴을 주니 보이는 족족 잡아주면 된다.

많은 아덴을 벌 수 있는 개구리 사냥
많은 아덴을 벌 수 있는 개구리 사냥

마찬가지로 一日, 週間 퀘스트에서 보면 물藥 購買 等 比較的 達成하기 쉬운 퀘스트들이 많이 보일 것이다. 消耗되는 아덴 對備 많은 報償을 支給하기 때문에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30레벨에 到達하면 入場할 수 있는 ‘夢幻의 섬’은 어느 程度 裝備가 갖춰지지 않은 狀態에서는 非效率的이다. 經驗値가 좋기는 하지만 移動 텔레포트 費用이 2萬 아덴이라서, 낮은 레벨 때는 그 費用만큼 아덴을 獲得하기 힘들다. 裝備가 어느 程度 갖춰져서 1時間을 버틸 수 있는 水準이 됐다면 ‘武器 魔法 注文書’, ‘甲옷 魔法 注文書’, ‘裝身具 魔法 注文書’를 獲得할 수 있는 ‘夢幻의 섬-佛’에 挑戰하는 게 좋다.

몽환의 섬-불에서 주문서가 나온다
夢幻의 섬-불에서 注文書가 나온다

‘리니지’의 必須 콘텐츠인 血盟은 20레벨부터 加入할 수 있는데, 寄附 金額이 한番에 10萬 아덴이기 때문에 初盤에는 負擔이 된다. 하지만 血盟에 加入해야 揮帳 보너스 等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加入하는 게 좋다. 參考로 血盟 貢獻度는 그냥 사냥을 한다고 自動으로 오르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揮帳 아이템을 裝着하고 있어야 한다. 揮帳 아이템은 켄트性 血盟商人에게서 名譽코인 10으로 購入할 수 있다.

혈맹에 가입해야 올릴 수 있는 휘장 시스템
血盟에 加入해야 올릴 수 있는 揮帳 시스템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