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봄 海外 旅行者保險 加入, 지난해 ‘4倍’ 가까이 : 비즈N

올봄 海外 旅行者保險 加入, 지난해 ‘4倍’ 가까이

뉴시스

入力 2022-05-17 11:25 修正 2022-05-17 11:26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社會的 距離두기가 全面 解除되며 旅行 需要가 急增하고 있다. 特히 하늘 길이 열리며 海外旅行이 暴發的으로 늘고 있다. 保險業界는 旅行者保險 商品을 改編해 出市하는 等 마케팅 競爭에 突入했다.

17日 保險業界에 따르면 主要 5個 損害保險社(삼성화재, 현대海上, DB損保, KB損保, 메리츠화재)의 올해 3~4月 旅行者保險 加入 件數는 4萬5248件으로 前年 같은 期間 1萬5734件에 비해 2.8倍 假量 늘었다.

國內 旅行者保險 加入件數는 올해 3~4月 8631件으로, 前年 같은 期間 6273件과 比較해 僅少한 差異를 보였다. 이와 比較해 海外 旅行者保險 加入件數는 올해 3~4月 3萬6617件이다. 지난해 3~4月 加入件數는 9461件으로 無慮 3.8倍 假量 差異가 난다.

政府는 距離두기 全面 解除에 발맞춰 入國 政策을 緩和했다. 오는 23日부터 海外 入國者의 入國 前 코로나19 檢事로 遺傳子增幅(PCR) 檢事와 함께 迅速抗原檢査(RAT)를 認定하기로 했다. 卽 迅速抗原檢査도 코로나19 檢事로 認定하고, 다음달 1日부터는 檢査 回數를 3回에서 2回로 줄이기로 했다.

旅行者保險은 性別, 나이에 相關없이 모든 旅行者가 加入할 수 있다. 一週日 海外旅行 基準으로 旅行者保險 加入費는 1~2萬원 水準이다. 加入 節次도 旅行者들의 身上情報와 旅行期間, 旅行地, 旅行目的 等만 入力하면 돼 簡單하다. 加入도 出國 2~3日 前에만 加入하면 된다.

一部 保險社들은 旅行 關聯 新商品 改編·開發에 나섰다.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착 海外旅行保險’ 商品을 새롭게 改編해 出市했다. 海外 醫療費, 旅行 中 携帶品 損害 保障은 勿論이고 ‘旅行 中 自宅 盜難損害 擔保’를 追加해 비어 있는 집의 安全까지 保障한다. 具體的으로 保險期間 中 住民登錄謄本上 居住하는 집에 强盜나 竊盜로 因해 盜難, 破損 等의 損害를 保障한다.

AXA損害保險은 앞으러 個人旅行뿐 아니라 패키지旅行 需要가 急增할 것에 對備해 團體型 ‘다이렉트 海外旅行者保險’ 商品 販賣를 擴大하고 있다. 最大 10名까지 한 番에 加入이 可能한 이 商品은 旅行 中 우연한 事故로 發生하는 傷害 및 疾病, 携帶品 損害, 航空機 遲延, 緊急狀況 時 海外 各地에서 韓國語 도움 서비스 等을 支援·補償한다.

最近엔 글로벌 旅行 플랫폼 ‘클룩’과 손잡고 새로운 旅行者保險을 開發하고 있다. 올 下半期 營業을 始作할 카카오損害保險(假稱)도 旅行者保險 商品 出市를 準備하고 있다.

保險業界 關係者는 “이 趨勢대로라면 海外旅行이 몰릴 여름 休暇철 旅行者保險 需要가 보보消費 傾向으로 코로나19 以前 水準을 뛰어넘을 수도 있을 것”이라며 “이미 航空業界는 6月 國際線 擴大 計劃을 續續 發表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