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界人이 바라본 韓國旅行, 中國·日本보다 肯定 評價 : 비즈N

世界人이 바라본 韓國旅行, 中國·日本보다 肯定 評價

뉴시스

入力 2022-01-20 18:14 修正 2022-01-20 18:14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지난 2年間 코로나 大流行으로 國際觀光이 멈춘 가운데, 日本·泰國·美國에서 韓國 旅行에 對한 關心이 높은 것으로 調査됐다. 順 推薦指數로 봤을 때 韓國旅行 好感度는 中國, 日本보다 높았다.

韓國觀光公社가 最近 3個年(2018年1月31日~2021年10月31日)間 主要 17個國의 소셜·온라인 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等)에 나타난 ‘韓國旅行’에 對한 認識을 分析한 結果, 이같이 나타났다.

觀光公社는 코로나 終熄 後 國際觀光 早期 回復 可能性을 打診하고자 韓國旅行에 對한 글로벌 소셜 分析을 主要 訪韓市長인 中華圈(中國·홍콩·臺灣) 및 17個國 13個 言語를 對象으로 實施했다. 이 國家들의 소셜·온라인 미디어에 나타난 韓國旅行 버즈量은 總 527萬8520件이었다.

포스트에 對해 生成된 共感·댓글·共有·照會數 合計인 인게이지먼트는 總 8687萬719件, 韓國旅行 키워드가 言及된 揭示物의 팔로워 수 基盤 潛在的 露出量은 407億件으로 推定됐다. 國家別로 보면 日本·泰國·美國 3個 나라가 韓國旅行에 對한 總 버즈量의 74%를 차지했다. 그 뒤로 中國, 인도네시아, 필리핀, 英國, 印度, 터키, 프랑스 順이었다.

韓國旅行에 關해서는 肯定的인 評價가 두드러졌다. 소셜데이터 感性 分析 結果 肯定 比率(30.4%)李 否定 比率(14.5%)의 約 2倍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日本旅行, 中國旅行과 比較해 보면 버즈量은 낮지만(일본여행 650萬, 中國旅行 610萬, 韓國旅行 530萬), 肯定比率에서 不正比率을 뺀 소셜 順 推薦指數는 15.9로 日本旅行(1.9), 中國旅行(-7.8)에 비해 越等히 높았다.
소셜 인플루언서의 影響力은 海外에서도 커 訪韓 프로모션의 主要한 手段인 것이 確認됐다. 韓國旅行 關聯 포스팅을 한 中華圈(中國·홍콩·臺灣) 및 主要 7個國 인플루언서들(各 30名, 總 300名)을 分析해본 結果 全體 소셜데이터 對備 인플루언서의 버즈輛 比率은 0.1%, 팔로워 수 基盤 潛在的 露出量 比率은 1.4%에 不過하지만, 共感과 댓글 等 인게이지먼트의 比率은 40.7%로 懸隔히 높게 나타났다. 이 報告書는 觀光公社 韓國觀光데이터랩에서 確認 可能하다.

정선희 觀光公社 觀光컨설팅팀長은 “소셜·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13個 言語로 主要 訪韓市場 흐름을 살펴본 첫 試圖로, 팬데믹 以後 活潑한 인바운드觀光 再開 可能性을 엿볼 수 있었다”며 “向後에도 意味 있는 調査들을 持續 實施해 그 結果를 韓國觀光데이터랩으로 提供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