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韓航空, ‘글로벌 醫藥品 航空運送引證’ 資格 更新… 航空貨物 競爭力 ↑ : 비즈N

大韓航空, ‘글로벌 醫藥品 航空運送引證’ 資格 更新… 航空貨物 競爭力 ↑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入力 2022-06-24 14:44 修正 2022-06-24 14:48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IATA 醫藥品 航空運送引證 3年마다 再引證
大韓航空, 올해 2月부터 再引證 審査 準備
醫藥品 및 新鮮貨物 맞춤 콜드체인 運送 서비스 提供


대한항공은 國際航空運送協會(IATA)로부터 醫藥品 ‘航空運送引證(CEIV Pharma)’ 資格을 갱신했다고 24日 밝혔다. 該當 資格은 醫藥品 航空 運送業體의 專門性을 立證하는 國際 標準 認證이다. 運送 專門家들이 醫藥品 運送 節次와 保管 施設, 裝備 및 規定 等 280餘個 項目을 評價해 認證書를 發給한다.

認證書 發給 後에는 3年마다 再引證 審査를 通過해야 資格을 維持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9年 認證을 取得했다. 올해 2月부터 認證 更新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構成하고 5個月間 準備 作業을 거쳐 IATA 專門委員의 審査를 通過해 最終 承認을 받았다.

大韓航空은 50年 넘는 航空貨物 運送 노하우와 專門性을 바탕으로 맞춤型 콜드체인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백신과 實驗用 試藥, 血淸 等 醫藥品 輸送을 위한 스페셜라이즈드파마(Specialized PHARMA)와 꽃, 水産物, 과일 等 新鮮貨物을 위한 스페셜라이즈드프레시(Specialized FRESH) 等을 運營 中이다. 輸送 全 過程에서 各 品目別로 要求되는 最適 溫度를 維持해 商品을 安全하게 運送한다.
特히 대한항공은 仁川國際空港工事와 共同投資를 통해 지난 2021年 9月 第2旅客터미널 繫累張에 ‘新鮮貨物 換積倉庫(쿨 카고 센터, Cool Cargo Center)’를 開設해 運營 中이다. 航空貨物 外部 露出 時間과 動線을 最少化해 溫度에 敏感한 貨物 運送의 서비스 品質을 向上시킬 수 있도록 造成된 施設이다.

大韓航空의 特殊貨物 맞춤型 서비스는 코로나19 팬데믹(世界的 大流行) 狀況 속에서 緊急 防疫物品을 輸送하는데 一助했다. 지난 2020年 9月 백신 태스크포스(TF)를 結成하고 國土交通部, 疾病廳 等과 緊密하게 協助해 코로나19 백신을 安全하게 輸送해왔다. 只今까지 1億 回分 以上 코로나19 백신을 輸送했고 코로나19 治療劑와 診斷키트 等 防疫物品을 全 世界로 運送하는 프로젝트를 遂行하고 있다.

대한항공 關係者는 “이番 引證 更新을 통해 글로벌 市場에서 醫藥品 輸送에 對한 專門性과 最高 水準 서비스 品質을 다시 한 番 立證했다”며 “國際 航空貨物市場에서 競爭 優位를 한層 降下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期待한다”고 말했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