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代建設, 果川 住公 8·9團地 受注… 最高級 住居團地 탈바꿈 : 비즈N

現代建設, 果川 住公 8·9團地 受注… 最高級 住居團地 탈바꿈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入力 2022-05-02 11:31 修正 2022-05-02 11:33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現代建設이 約 1兆원 規模 再建築事業人 果川住公8·9團地 再建築 事業을 受注했다고 2日 밝혔다. 이番 受注로 현대건설은 올해 都市整備 累積 受注額 3兆1925億 원을 達成하며 3年 連續으로 3兆 클럽에 加入했다.

果川住公8?9團地 再建築 整備事業 組合은 지난달 30日 施工社 選定을 위한 臨時總會를 開催하고 優先協商 對象者인 現代建設 單獨 入札에 對한 組合員 贊反投票를 進行, 현대건설을 最終 施工社로 選定했다.

果川 3基 再建築 마지막 퍼즐로 불리는 果川住公8?9團地는 과천시 別樣로 一圓 約 13萬7996㎡에 들어선 2120家口 規模 大團地다. 果川住公8?9團地는 同一 地番에 位置해 持分이 서로 얽혀 있어 8?9團地가 함께 統合 再建築으로 方向을 定하고 事業을 推進 中이다.

組合은 再建築을 통해 地下 3層~地上 35層, 25個 棟, 共同住宅 2837家口 및 部隊福利施設 等을 갖춘 果川을 象徵하는 團地로 再탄생시킬 豫定이다.

현대건설은 果川住公8?9團地 再建築에 果川 最初로 프리미엄 住居 브랜드 ‘디에이치’를 適用하고, ‘디에이치 르블리스’를 團地名으로 提案했다. 프랑스語 定冠詞 ‘LE’와 더 없는 幸福, 祝福을 뜻하는 ‘BLISS’를 더해 最高의 幸福과 祝福이 있는 집을 膳賜하려는 현대건설의 意志를 담았다.

현대건설은 果川住公8?9團地를 果川 最高의 名品 團地로 만들기 爲해, 世界的 建築名家 smdp와 손을 잡고 월드 클래스 디자인을 具現했다. 未來 都市를 向한 關門을 모티브로 높이 109m의 雄壯한 비스타 랜드마크 게이트를 세우고, 果川 最初로 양재천의 여유로움과 어우러지는 高級 테라스 빌리지를 造成해 果川 住居文化의 象徵을 만들 計劃이다.

현대건설은 뛰어난 眺望과 自然環境을 갖춘 果川住公8?9團地의 眺望 프리미엄을 極大化하기 위해 주동의 軸을 調整하고 엇角으로 配置해 棟間 眺望 干涉을 最少化했고, 牛眠山, 冠岳山, 良才川, 청계산 等 果川의 8經을 眺望할 수 있는 特級 眺望 世代를 組合 原案 對比 2倍 以上 늘렸다.

또한 蹴球場 11.3倍에 이르는 4萬6000㎡의 超大型 綠地空間을 確保하고, 果川의 비경이 360°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스카이 커뮤니티 2個所를 造成해 最高의 眺望과 어우러지는 團地로 만들 計劃이다.

高級 住居文化의 象徵인 커뮤니티는 트렌디하고 格調 높은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最高級 마 감재를 適用해 有名 호텔과도 같은 럭셔리한 雰圍氣와 品格을 보여줄 豫定이다.

3層 높이의 天障高와 다양한 트레이닝 空間들이 連繫된 피트니스 센터와 넉넉한 打席을 갖 춘 3層 높이의 室內 골프 演習場, 슬라이딩풀?有數풀?키즈풀 等을 갖춘 室內 패밀리 水泳場, 다양한 놀이器具와 施設들이 있는 키즈 펀 파크를 비롯해 카페테리아, 映畫館, 樂器演奏실, 文化센터, 個人讀書室, 共有오피스 等 多彩로운 空間을 마련해 入住民들이 水準 높은 餘暇를 즐길 수 있도록 할 計劃이다.

이날 總會에는 江南區 整備事業聯合會 所屬 主要 再建築 團地의 推進委員長 및 組合長도 大擧 參席해 현대건설의 合同說明會 等을 參觀했다.

현대건설 關係者는 “果川住公8?9團地는 果川 都心 再建築 最初이자 마지막 디에이치 랜드마크 事業地로서 지난해부터 海外設計士와 協業하며 꼼꼼하게 設計를 準備하는 等 오랜 時間 功을 들여왔다”며 “最近 急激한 原資材 上昇 等 어려운 對內外 環境에서도 果川을 代表하는 作品을 만든다는 마음가짐으로 果川住公8?9團地가 名實相符한 果川 最高의 하이엔드 住居團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현대건설의 모든 力量을 集中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현대건설은 지난해 都市整備事業에서 5兆5499億 원을 受注하며 2年 連續 創社 以來 最大 實績을 更新했다.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brjeans@donga.com


專門家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