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5月 分讓 豫定 : 비즈N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5月 分讓 豫定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入力 2022-05-13 14:04 修正 2022-05-13 14:05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漢陽이 이달 서울 강북의 核心 商圈으로 거듭나고 있는 淸凉里에 商業施設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分讓할 豫定이다.

서울市 동대문구 용두동 39-1 一帶에 들어서는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總 219室 規模로, 全體 專用面積 約 1萬2993㎡(藥 4000坪), 延面積 3萬 344㎡(藥 1萬坪)의 大規模 商業施設이다. 2023年 5月 入住 豫定인 住商複合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層, 1,152世代)’ 但只 地下 2層~地上 3層에 位置한다.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超高層 住商複合 스카이라인 形成과 함께 청량리의 새로운 메인 商圈으로 떠오르고 있는 답십리路에 들어선다. 特히 답십리로가 向後 往復 2車線에서 往復 8車線으로 擴張될 豫定이라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大路邊과 맞닿은 商圈으로 거듭나게 된다.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와 隣接한 淸凉里驛은 向後 10個 路線(豫定 包含)李 停車하는 鐵道 交通의 허브로 거듭나 流動人口 增加가 加速化될 展望이다. 現在 運行 中인 1號線, 囚人盆唐線, 京義中央線, 京春線, KTX江陵線, 中央線 等 6個 路線 外에 GTX-B路線(松都~마석)과 GTX-C路線(德政~水原), 면목선(청량리~신내동), 江北橫斷線(청량리~木洞) 等 4個 路線이 新設될 豫定이다. 또한, 廣域換乘센터 計劃과 60餘個의 버스路線까지 갖춰 全國에서 接近이 可能한 四通八達 交通의 中心地로 탈바꿈할 展望이다.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關係者는 “청량리는 一帶가 天地開闢하며 新興 富村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여기에 向後 10個의 鐵道 路線이 지나며 流動人口가 密集돼 商圈이 擴張되는 狀況”이라고 말했다. 이어 “特히 스카이라인을 따라 새로운 商圈이 形成될 것으로 期待되는데, 核心 立地에 都心 속 公園 等 差別點을 갖춘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가 청량리의 神 商圈을 完成하는 마지막 퍼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便,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世界的인 그래픽 아티스트 ‘카미유 曰랄라’와 協業해 周邊 商圈과는 差別化된 藝術性을 加味한 空間을 선보인다. 프랑스 出身의 카미유 왈랄라는 現在 英國 런던에서 活動 中이다. 三角形·元·善 等 基本圖形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色感·패턴을 組合해 華麗하면서도 아름다운 作品을 선보이고 있다. 特히 自身의 藝術的 色彩를 통해 都心에 活氣를 불어넣는 ‘都市再生 效果’ 側面에서 好評을 받고 있다.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內部 空間에 카미유 曰랄라의 作品을 活用한 아트 라운지 5곳을 마련해 活力을 불어 넣고, 이를 通해 SNS에서 이슈化 되는 ‘핫 플레이스’를 造成한다는 計劃이다.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brjeans@donga.com


專門家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