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基盤 쇼핑몰-플랫폼 開發… 새로운 經濟 패러다임 先導 : 비즈N

블록체인 基盤 쇼핑몰-플랫폼 開發… 새로운 經濟 패러다임 先導

태現地 記者

入力 2022-06-28 03:00 修正 2022-06-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메타버스]
비자카네기몰 글로벌 出市
P2P 플랫폼 ‘비자카네기몰’
누구나 販賣-去來 可能하고, 簡便한 인앱決濟 시스템으로 電子商去來 새로운 基準 提示
블록체인 生態系 擴張 爲해 핀테크 플랫폼 開發하고, 地域貨幣 發行 플랫폼 出市


블록체인 情報技術(IT) 專門企業인 아멕스地그룹의 主要 系列社 任職員들이 21日 서울 瑞草區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비자카네기몰 글로벌 出征式’에서 記念寫眞을 撮影하고 있다. 아멕스地그룹 提供

아멕스地그룹이 21日 서울 瑞草區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비자카네기몰 글로벌 出征式’에서 ‘비자카네기몰(BIZA-CarnegieMall)’을 웹 3.0 時代 開幕의 標準모델로 宣布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아멕스誌의 비자카네기몰은 블록체인床에서 커머스와 假想資産 월렛을 搭載하고 消費者, 供給者 情報 等 各種 빅데이터를 構築한 뒤 이를 人工知能(AI)과 聯動시켜 비즈오토플랫폼의 원사이클 體系에서 循環시키는 劃期的인 P2P(個人 間 去來) 플랫폼이다.

全 世界 유저가 日常生活에서 實際 손쉽고 꾸준히 使用할 수 있는 脫中央化 P2P 쇼핑몰 構築·運營 솔루션 提供과 假想資産 이코노미 事業을 擴張시킬 수 있는 비자인앱(BIZA-InApp) 簡便 決濟 서비스 供給이 카네기몰 플랫폼 事業의 兩大 軸이다.

최정무 회장은 “블록체인과 假想資産, 메타버스, NFT, DAO 等의 分野는 프로토콜 經濟의 核心 축이면서 웹 3.0 時代의 根幹으로, 이들이 結合되면 새로운 價値와 經濟가 登場하게 된다”면서 “비자카네기몰은 世界 最初로 블록체인 基盤에서 스마트콘트랙트(條件附 自動契約 솔루션)를 完成한 비즈오토플랫폼에서 假想資産으로 商品과 서비스를 購買할 수 있는 P2P 쇼핑몰로, 向後 銀行·證券·保險商品 等 글로벌 온라인 電子金融 서비스로도 擴張하게 된다”고 밝혔다.


아멕스誌의 代表 플랫폼 ‘비자카네기몰’


카네기몰은 블록체인을 基盤으로 事業者面 누구나 會員加入을 통해 加盟店 登錄을 하고 商品을 販賣할 수 있다. 購買하는 消費者도 販賣製品이 있을 境遇 쇼핑몰 入店이 可能하다. 인앱決濟는 外部 決濟 시스템을 통하지 않고 스마트폰 等의 애플리케이션 內에서 決濟하는 方式이다.

아멕스지는 英國, 中國, 日本, 濠洲, 캐나다, 印度 等 50餘 個國 300餘萬 名의 人的 네트워크가 形成돼 있는 世界醫療美容交流協會(總裁 이의한)에 카네기몰의 雙둥이格인 ‘비자엠파이어몰’을 提供하고 있다. 또 自然環境保護團體인 國際靑年環境聯合會(總裁 김성훈)에는 카네기몰을 커스터마이징(맞춤型)해 除隊軍人을 위한 PX몰을 構築했다.

이와 함께 韓國型 아마존을 標榜하는 채널닷컴은 顧客 個人情報 保護와 去來手數料 節減을 위해 뛰어난 保安省과 安定性을 갖춘 아멕스誌의 ‘비자인앱’ 決濟서비스를 導入했다. 系列社인 아멕스地애니스타가 오프라인에서 展開하는 샐러드專門店 ‘핑크래빗’의 直營店과 加盟店 等 300餘 賣場 키오스크에도 비자인앱이 追加될 豫定이다.

비즈오토플랫폼의 假想貨幣인 ‘비자(BIZA)’가 主要 決濟手段이며 生態系의 게이트웨이 役割을 하는 個人紙匣 ‘비자월렛’과 强力한 保安性을 자랑하는 脫中央化 身元認證서비스 ‘비자DID’가 뒷받침하고 있다. 아멕스지는 販賣者와 消費者, 事業者 等 市場 參與者들이 손쉽게 블록체인 커머스와 메타버스를 利用할 수 있는 電子商去來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提示한다는 方針이다.

崔 會長은 “블록체인은 旣存 技術인 分散 컴퓨팅에 프로그램·코드인 스마트콘트랙트와 假想貨幣 補償을 追加해 完成한 것”이라며 “블록체인 基盤 脫中央化 플랫폼 위에서 다양한 디앱들의 經濟行爲가 일어나고 글로벌 生態系로 擴張하는 것이 웹 3.0 時代의 始作이고 비자카네기몰의 象徵性”이라고 말했다.


비즈오토플랫폼 生態系 擴張 3段階 開發


아멕스地그룹은 2018年부터 블록체인 核心 技術 硏究를 始作해 2019年 메인넷과 플랫폼 開發에 着手했다. 2020年 6月 自體 메인넷인 ‘비즈오토메인넷’ 開發을 完了하고 같은 해 9月 3K그룹의 인터넷프로그래밍言語(XML) 自動 生成 엔진인 오토XML과 結合된 1段階 ‘비즈오토플랫폼’을 完成했다.

이어 2020年 12月 △비자월렛(假想資産 個人紙匣) △비자DID(脫中央化 身元認證) △비자카네기몰(脫中央化 P2P쇼핑몰) △비자인앱(BIZA코인 簡便決濟서비스) 等을 搭載하면서 블록체인 實用化와 假想資産 商用化의 土臺를 構築하고 國際컨퍼런스를 通해 아멕스地 비즈오토플랫폼의 存在를 世上에 알렸다.

아멕스지는 지난해 비즈오토플랫폼의 生態系 擴張을 위한 2段階 開發에 着手해 △비자메타버시티(前 世界 敎育機關 統合 兩方向 AI敎育플랫폼) △非自由비트(文化·藝術·e스포츠·洞山·不動産 디지털資産NFT去來所) △비자메타월드(3次元 假想世界 聯動 메타버스) 等의 디앱(DApp·脫中央化 애플리케이션)을 本格 出市했다.

올 들어 아멕스지는 비즈오토플랫폼의 3次 開發에 나서 △비자도나엑스(脫中央化 寄附플랫폼) △비자엠다오(음반·공연산업 脫中央化 自律組織 플랫폼) △비자펫(脫中央化 伴侶動物 토털서비스 플랫폼) 等을 出市할 計劃이다. 여기에 9月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와 비자페이(온라인 支給決濟서비스)가 裝着되면 3段階 生態系 업그레이드를 마무리하게 된다.

비자페이는 아멕스地그룹 系列社인 有엠에스코리아가 推進하는 假想資産의 自動換錢, 送金, 決濟, 先拂카드 充電서비스 等의 글로벌 핀테크 플랫폼으로, 向後 次世代 假想資産 金融事業의 橋頭堡 役割을 하게 된다.


아멕스地, 디지털地域貨幣 市場 進出


아멕스지는 비자카네기몰의 글로벌 進出과 함께 地方自治團體들이 運營하는 地域 貨幣를 디지털코인 形態인 ‘BIZA地域貨幣’로 具現할 수 있는 디지털地域貨幣 發行 플랫폼을 下半期에 出市한다.

커스터마이징이 簡便한 開發 프레임워크 方式의 클라우드 基盤 統合 솔루션을 提供해 全國 地自體와 地域住民들이 安全하고 便利한 環境에서 高度化된 디지털地域貨幣를 利用할 수 있게 할 方針이다. 行政電算網과 通信社를 連結해 해킹과 위變造가 不可한 身分認證과 市中銀行에 연동된 아멕스誌의 비즈오토플랫폼 充電所(豫定)에서 簡便하게 個人紙匣으로 充電할 수 있게 할 豫定이다. 비즈오토플랫폼의 다양한 生態系를 자유롭게 모두 利用할 수 있고 쓰고 남은 자투리 토큰은 寄附 플랫폼을 통해 地域社會에 寄附할 수도 있다.

아멕스地그룹 김영오 硏究所長은 “비즈오토플랫폼에 搭載된 카네기몰의 쇼핑, 有비트의 NFT, 메타버시티의 統合 敎育서비스 等을 利用할 수 있도록 地域 住民과 中小商工人을 위한 디지털地域貨幣 플랫폼을 클라우드 基盤의 서비스型 소프트웨어(SaaS)로 開發해 供給할 豫定”이라며 “地域貨幣 플랫폼 機能이 擴大되면 비즈오토플랫폼의 核心 長點인 빅데이터 構築 및 人工知能 分析을 통해 地域 政策 입안도 支援할 수 있게 된다”고 說明했다.

아멕스지는 向後 國家別 中央銀行이 主導하는 디지털貨幣 發行이 本格化되면 ‘BIZA地域貨幣’ 플랫폼의 솔루션과 假想資産 決濟 서비스의 核心인 비자코인이 國際 送金을 仲介하는 ‘브리지 通話’로 기능할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