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假想資産 去來所 上場-廢紙 共同 基準 마련 : 비즈N

假想資産 去來所 上場-廢紙 共同 基準 마련

박서연 記者

入力 2022-06-28 03:00 修正 2022-06-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메타버스]
‘R의 恐怖’ 假想資産 市場 直擊彈



最近 假想資産 時價總額이 高點 對比 2500兆 원이 蒸發하는 等 멈출 줄 모르는 下落場을 이어지고 있다. 微視的으로는 지난달 觸發한 루나 暴落 事態로 假想資産 市場에 對한 信賴가 무너지고 있고, 根本的인 原因은 主要國 中央銀行들의 急激한 金利 引上에 따른 需要 萎縮 心理가 作用했다는 解釋이 나온다.

28日 假想資産 業界에 따르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以後 沈滯된 景氣를 살리기 위해 各國 政府가 人爲的으로 流動性을 附與한 것이 올 上半期 高物價로 되돌아오고 下半期부터 金利 印象으로도 인플레이션은 잡지 못하고 景氣 沈滯(Recession)에 빠져들어 갈 수 있다는 ‘R의 恐怖’가 超危險 資産인 假想資産 市場에 直擊彈으로 作用하고 있다.

特히 이달 들어 美國 聯邦準備制度(Fed·聯準)가 28年 만에 ‘자이언트 스텝’(金利 0.75%포인트 引上)’으로 景氣 沈滯를 甘受하더라도 高强度 緊縮을 通한 市中의 流動性 回收에 나서면서 世界 證市는 勿論 假想資産 投資市場이 寒波를 맞고 있다.

이와 關聯해 테라·루나 事態는 셀시우스, 웨이브, 트론 等에도 餘波를 미쳐 投資者들을 當惑시키고 있다. 테라·루나 事態의 再發이 憂慮되자 政府와 與黨은 지난 13日 부랴부랴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等 5代 假想資産 去來所들의 共同協議體를 構成해 假想資産 賞狀과 廢止, 緊急 狀況 對應에 나서기로 했다. 協議體는 去來 支援과 市場·遵法監視를 맡고 假想資産의 評價基準은 10月까지 마련한다.

協議體의 自律 改善 方案은 假想資産 上場·廢止 共同 評價 基準과 審査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規律하는 것을 骨子로 한다. 具體的으로 △프로젝트 事業性 및 實現 可能性(生態系) △技術的 危險性 △프로젝트의 폰知性 詐欺(돌려막기) 與否 等을 評價하고 △資金 洗濯 危險性 △公示된 流通 計劃과 다른 非正常的 追加 發行 △해킹 等으로 假想資産이 奪取됐을 때 上場 廢止를 考慮한다. 또 假想資産의 流通量과 價格에 急激한 變動이 있거나 短期間 特定 計定 去來 比重이 높으면 警報를 發令하는 制度를 導入한다.

反面 去來所들이 假想資産 賞狀과 去來 手數料로 收益을 거둬들이는데 이들에게 自律的인 統制를 맡기는 것은 不適切하다는 指摘도 나온다. 手數料 賣出 以外에 利益을 얻을 수 있는 事業이 全無하고 政府 規制가 强化되면 租稅 回避를 노린 相當量의 資金이 離脫할 可能性이 커 셈法이 複雜해지기 때문이라는 觀測이다.

이에 對해 아멕스地그룹 최정무 會長은 “우리 經濟는 美中 霸權 葛藤과 우크라이나 戰爭에 따른 供給網 攪亂, 史上 最惡의 인플레이션과 金利 引上 等 유례없는 危機 狀況을 마주하고 있다”면서 “政府와 國會는 블록체인·假想資産 産業이 우리나라의 未來 競爭力을 左右할 領域임을 認知해 블록체인基本法과 디지털資産基本法 等을 早速히 制定하고, 國內 假想資産去來所는 上場 審査 時 生態系가 確實한 프로젝트 中心의 土種 블록체인·假想資産 企業들에 對한 원貨마켓 上場을 果敢하게 施行해야 한다”고 指摘했다.


박서연 記者 sy0091@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