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내서 多回用컵 쓰고 親環境 패키지 製品 生産 : 비즈N

사내서 多回用컵 쓰고 親環境 패키지 製品 生産

安少姬 記者

入力 2022-06-27 03:00 修正 2022-06-27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Bio 醫藥]東亞쏘시오그룹


東亞쏘시오그룹은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國民의 健康을 생각하는 事業을 推進하며, 이웃과 나눔을 實踐하겠다는 目的을 가지고 企業 活動을 營爲해 왔다. 企業의 利潤을 社會에 還元하기 위해 수많은 挑戰도 거듭해 왔다. 또한 自然과 사람 모두 健康한 未來를 맞이할 수 있도록 우리가 살아가는 地球 環境을 保護하며 社會와 더불어 持續的인 成長을 追求하며 健康하고 幸福한 價値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透明하고 合理的인 支配構造로 信賴 높여


東亞쏘시오홀딩스 透明하고 合理的인 支配構造를 갖춰 나가며 信賴와 價値를 높여 나가고 있다. 內部 意思 決定 主體인 理事會가 合理的인 判斷과 意思決定을 할 수 있도록 獨立性을 强化하기 위하여 社外理事가 過半이 되도록 理事會를 構成하고 있으며, 理事會 議長을 代表理事와 分離하여 社外理事가 議長職을 遂行하고 있다.

東亞쏘시오홀딩스는 2018年부터 自發的으로 企業支配構造報告書를 提出하고 있다. 特히 올 5月 發行한 企業支配構造報告書에는 15個 核心指標 中 13個 項目을 遵守하며 企業支配構造報告書를 提出한 15個 制約·바이오企業 中 가장 높은 86.7%의 遵守率을 達成했다.

東亞쏘시오홀딩스는 持續可能한 未來를 위해 그룹의 財務·非財務的 成果와 社會的 責任 實踐을 위한 努力을 透明하게 公開하고 利害關係者들과 疏通하기 爲해서 그룹 統合報告書 ‘가마솥(GAMASOT)’도 每年 發刊하고 있다.


그룹 內 親環境 文化 造成


東亞쏘시오홀딩스는 그룹 內 親環境 文化를 造成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이달 8日부터 一回用品을 줄이기 위해 多回用 컵 使用 캠페인을 實施하고 있다. 東亞쏘시오홀딩스 1層에 位置한 사내 카페 ‘DA1201’에서 一回用 컵이 아닌 多回用 컵을 提供한다.

東亞쏘시오홀딩스는 2021年부터 二酸化炭素를 줄이기 위해 業務用 車輛을 親環境 車輛으로 全面 交替하고 있다. 2024年까지 總 360代의 車輛을 親環境 車輛으로 交替할 計劃이다. 現在 동아ST, 동아제약 任職員 營業用 車輛 中 約 70%가 하이브리드車로 運行되고 있는데, 段階的으로 나머지 任職員 營業用 車輛 및 業務用 車輛을 하이브리드車로 交替해 나간다.


親環境 要素를 適用해 製品 開發


東亞쏘시오홀딩스는 ‘어린이 가그린’ 製品에 製品 接着 化學物質을 줄여 라벨을 쉽게 除去할 수 있는 人몰드 라벨을 適用했다. 또한 滅種 危機 動物 保護를 위해 半달가슴곰, 수리부엉이 等 滅種 危機 動物 9種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環境 保護에 對한 認識을 높였다.

어린이 專門 健康機能食品 ‘미니막스’는 親環境 패키지가 適用된 製品 生産으로 綠色技術 認證을 獲得했다. 再活用된 펄프로 만들어 分離收去도 쉽고 用器를 둘러싼 띠지는 雪糖 工程에서 發生하는 沙糖수수로 만든 非木材 종이로 親環境的인 包裝材이다 業界의 注目을 받고 있는 어스팩(Earth pack)李 適用됐다.

‘박카스’는 弘報를 위해 藥局에 提供하는 박카스 비닐封紙를 再生用紙를 使用한 親環境的인 종이封套로 全面 交替했다.


持續的인 社會貢獻 活動으로 社會에 寄與


東亞쏘시오그룹은 다양한 社會貢獻 活動과 寄附 活動을 持續的으로 이어 나가며 健康한 社會를 만들어가고 있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3月 滅種 危機 動物 保護를 위한 어린이 가그린 ‘SAVE 2 SAVE’ 캠페인을 始作했다. 어린이 가그린 收益金의 一部를 滅種 危機 動物 保護 基金을 造成해 滅種 危機 動物 種 保全 保護 事業에 使用한다.

또한 지난해 12月 韓國白血病어린이財團을 통해 小兒癌과 白血病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健康하게 家庭과 學校로 돌아갈 수 있도록 寄附를 進行했다. 任職員들이 參與한 非對面 걸음 寄附 캠페인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으로 마련한 寄附金 1億 원과 東亞쏘시오그룹이 後援하는 프로골퍼 박상현, 함정우, 이동민 選手가 各各 1000萬 원씩 寄附에 參與했다.

東亞쏘시오홀딩스는 2021年 慶北 상주시와 함께 地域社會 低所得層 女性 靑少年을 위한 生理帶 後援 業務 協約을 맺었다. 동아제약度 서울 東大門區 低所得 家庭 女性 靑少年을 위한 生理帶 支援 캠페인 ‘한 템포 더 따뜻하게’를 통해 生理帶를 支援하고, 生理帶 販賣 收益金의 一部를 女性 靑少年 生理帶 後援事業에 每年 支援하고 있다.

安少姬 記者 ash0303@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