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食用油 1人當 購買制限…온라인度 品貴 兆朕 : 비즈N

쿠팡, 食用油 1人當 購買制限…온라인度 品貴 兆朕

뉴스1

入力 2022-05-17 15:13 修正 2022-05-17 16:37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쿠팡 로켓서비스 商品 中 食用油 製品이 品貴 現象을 빚고 있다. 쿠팡은 이달 中旬부터 1人當 食用油 購買 個數를 10個로 制限했다.(쿠팡 앱 캡처)ⓒ 뉴스1

쿠팡이 最近 1人當 食用油 購買 個數를 制限했다. ‘食用油 大亂’李 온라인 場보기 市場으로 번지자 善哉敵으로 내놓은 苦肉策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侵攻에 따른 國際 食用油 價格 急騰으로 一部 大型 마트가 購買 可能 個數를 制限하자 一部 온라인몰까지 食用油 品貴 現象을 빚고 있다.

17日 關聯 業界에 따르면 쿠팡은 이달 中旬 食用油 購買 制限에 나섰다. 쿠팡 로켓配送 利用時 食用油 購買 個數를 10個로 制限했다.

現在 쿠팡에서 로켓配送 서비스가 可能했던 食用油는 모두 一時 品切 狀態다. 셀러가 直接 販賣하는 오픈마켓 商品의 境遇 一部 製品들이 販賣되고 있다.

自營業者들을 中心으로 食用油 大亂 憂慮가 커면서 롯데마트 온라인몰, SSG닷컴, 마켓컬리 等 온라인몰 곳곳에서 食用油 ‘臨時 品切’ 事態가 벌어졌다.

롯데마트에서 販賣中인 오뚜기 食用油(1.8L) 商品. ⓒ 뉴스1

마켓컬리에서 販賣中인 Δ백설 콩기름 1.8L Δ백설 튀김전용유 1.8L Δ백설 葡萄씨兪 900ml 等 一部 製品은 이달 들어 數日 째 品切 狀態다. 컬리 關係者는 “인도네시아 팜油 輸出 中斷 事態로 供給社에서 原料 輸入이 어려운 狀況이라 食用油 販賣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傳했다.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도 食用油 製品이 줄줄이 결品 現象이 나타나고 있다. 롯데마트 關係者는 “金浦 온라인 專用센터에서 配送 圈域을 擔當하는 店鋪數가 많다보니 늘어나는 需要를 堪當하지 못해 벌어지는 一時的인 現象”이라고 說明했다.

現在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 販賣되는 食用油 製品은 Δ오뚜기 Δ社조해표 ΔCJ第一製糖 等이다. 業界 關係者는 “思潮 等 一部 食用油의 境遇 需給 이슈가 發生했다. CJ 製品의 境遇 19~20日쯤 正常的으로 販賣가 可能할 것으로 보인다”며 “日子別로 物量을 確認하고 있다”고 傳했다.

‘이마트몰·새벽配送몰’을 運營하는 ‘SSG닷컴’에서도 大容量(1.8L) 製品을 中心으로 品切 事態가 벌어졌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 13日부터 16日까지 食用油 카테고리 伸張率은 前週對比 105% 急增했다.

유통업界는 食用油 一部 品目 이슈는 供給 問題보다 最近 價格 急騰으로 自營業者·消費者들의 大量 購買로 販賣量이 急增하면서 일어난 一時的 現象으로 내다봤다.

SSG닷컴 關係者는 “向後 需給 現況 注視하며 製造社와 緊密히 協議 통해 顧客들이 商品 購買할 수 있도록 해 不便함 最少化할 豫定”이라고 傳했다.

(서울=뉴스1)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