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땅콩버터·초콜릿, 살 뺄 때 먹어도 되는 理由 : 비즈N

땅콩버터·초콜릿, 살 뺄 때 먹어도 되는 理由

조유경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2-06-28 16:00 修正 2022-06-28 16: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寫眞提供=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고된 것 中 하나는 ‘食單 調節’일 것이다. 體重 減少를 위한 代表的인 飮食은 大部分 ‘맛’에서 滿足度가 떨어져 抛棄하기 일쑤다.

그런데 초콜릿과 땅콩버터, 그리고 치즈와 같은 맛 좋은 製品이 다이어트에 效果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美國 健康 媒體 ‘잇 디스 낫 댓’(Eat This Not That)에서는 이 같은 飮食도 適當히 먹으면 體重 減少에 도움이 된다고 傳했다.


▽ 땅콩버터+바나나 或은 沙果▽

땅콩버터는 高칼로리 飮食이라 다이어트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適當量을 攝取하면 飽滿感을 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땅콩버터는 蛋白質과 健康한 脂肪이 豐富해 血糖이 치솟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여기에 炭水化物인 바나나를 함께 攝取 時 運動 後 筋肉 回復에 도움을 준다.

바삭바삭한 食感을 비롯해 豐富한 營養素를 자랑하는 謝過와 땅콩버터 組合도 體重 減量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過多 攝取 時 體重이 增加하는 逆效果를 가져올 수 있다. 땅콩버터 하루 勸奬量은 2Ts(테이블스푼)이다.


▽ 다크 초콜릿+謝過▽

다이어트 中에 초콜릿이 먹고 싶다면, 다크 초콜릿을 먹어보자. 한 硏究陣들이 實驗用 쥐를 對象으로 實驗한 結果 코코아의 酸化 防止劑가 쥐들의 體重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血糖數値를 낮춘다는 事實을 發見했다. 最近 美國 實驗生物學會에서도 다크 초콜릿을 아침에 먹으면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된다고 밝혔다.

다크 초콜릿과 宮合이 맞는 飮食은 謝過다. 謝過는 炎症 緩和와 體重 減少의 效果가 있어 다크 초콜릿과 함께 먹으면 體重 減少에 效果를 더 높일 수 있다. 單 最小 70% 以上의 카카오가 含有된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을 推薦한다. 또한 다크 초콜릿 亦是 100g當 熱量이 500㎉가 넘는 高칼로리 食品이라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 食事 30分 前 1~2조각(10~20g)을 먹으면 間接的인 다이어트 效果를 期待할 수 있다.


▽ 고구마+그릭요거트▽

體重 減少와 地方 燃燒에 ‘요거트’만큼 좋은 飮食이 없다. 特히 그릭요거트는 같은 量의 一般 요거트보다 두 倍에 達하는 蛋白質이 들어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먹는 主된 食品 中 하나인 ‘고구마’는 飽滿感이 오래간다. 또한 고구마는 血糖 數値를 安定的으로 維持되도록 돕는 抗酸化 物質인 카로티노이드가 豐富해 칼로리가 地方으로 變化되는 것을 막는다. 體重 減少의 效果를 위해 사워크림 代身 그릭 요거트를 함께 먹어보자.


▽ 리코打 치즈+블루베리▽

美國 테네시 大學의 營養硏究所에 따르면, 칼슘이 豐富한 리코打 치즈는 우리 몸이 地方을 보다 效果的으로 分解하도록 돕는다. 여기에 폴리페놀 等 抗酸化 物質이 들어 있는 블루베리 等 베리類 과일을 곁들이면 體重 增加를 抑制시킬 수 있다. 最近 텍사스 女子 大學 硏究所에서는 쥐들에게 每日 세 끼마다 베리類를 먹이면 地方 細胞 形成이 73퍼센트까지 減少된다는 것을 發見했다.


▽ 핫__301/


핫__3 食慾을 抑制하고 體內에 熱 發生을 促進하는 캡사이신이 豐富하다. 캐나다의 한 硏究員들은 사람들이 핫__3 들어간 前菜料理를 먹을 때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約 200칼로리를 더 적게 먹는다는 것을 發見했다. 달걀은 體重減量에 도움이 되는 아르誌닌의 훌륭한 供給源이다. 아르誌닌은 運動 中에 우리 몸이 더 많은 脂肪과 炭水化物을 태우도록 돕는다.

조유경 東亞닷컴 記者 polaris27@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