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雙龍車 復活 열쇠 쥔 新車는 ‘토레스’… 오늘 유튜브서 티저 映像 公開|EV라운지

[單獨]雙龍車 復活 열쇠 쥔 新車는 ‘토레스’… 오늘 유튜브서 티저 映像 公開

김재형 記者
入力 2022-05-17 03:00:00 업데이트 2023-05-09 11:41:19
시범 주행 단계에 돌입한 쌍용자동차의 ‘토레스’가 최근 위장막을 쓴 채 경기 평택시 쌍용차 평택공장 
입구를 나와 시범 주행에 나서고 있다. 그간 프로젝트명인 ‘제이백(J100)’으로만 불려왔던 이 신차의 흥행 여부는 쌍용차 재매각
 절차와 정상화 여부에서 주요 변수로 꼽힌다. 평택=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示範 走行 段階에 突入한 쌍용자동차의 ‘토레스’가 最近 僞裝幕을 쓴 채 京畿 평택시 雙龍車 平澤工場 入口를 나와 示範 走行에 나서고 있다. 그間 프로젝트名人 ‘제이백(J100)’으로만 불려왔던 이 新車의 興行 與否는 雙龍車 再賣却 節次와 正常化 與否에서 主要 變數로 꼽힌다. 平澤=양회성 記者 yohan@donga.com
쌍용자동차가 7月 出市 目標로 現在 示範 走行 段階에 突入한 戰略 車種의 모델名을 ‘토레스’로 確定했다. 그間 프로젝트名人 ‘제이백(J100)’으로만 불려왔던 이 新車는 再賣却 節次에 들어간 쌍용차 復活의 열쇠를 쥔 모델로 評價받는다.
○ 新車로 自信感 커지는 雙龍車
16日 業界에 따르면 雙龍車는 最近 撮影한 新車를 紹介하는 1分짜리 유튜브龍 티저(事前 豫告) 映像 및 이미지를 17日 公開한다. 車輛 이름은 ‘무쏘’를 包含한 여러 選擇肢 中에서 토레스로 最終 結論 내렸다. 토레스는 南美의 人氣 旅行地로 꼽히는 칠레의 國立公園 ‘토레스 델 派이네’에서 따왔다. 오프로더(非鋪裝道路用 次)의 感性과 安定性을 加味한 이番 新車의 特性이 强靭하고 雄壯한 風景으로 손꼽히는 토레스 델 파이네와 닮았다는 理由에서다. 토레스의 初期 모델은 經由 없이 가솔린으로만 파워트레인을 構成하며, 코란도와 렉스턴 사이 中型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으로 出市될 豫定이다.

雙龍車는 3月부터 토레스 示範 走行을 하고 있다. 마지막 品質 點檢을 6月에 마무리하고 7月頃 事前契約을 한다는 方針이다. 토레스는 이달 初에 열린 事前 品評會에서도 雙龍車 代理店 代表들로 構成된 代理店協議會로부터 商品性과 디자인 面에서 높은 評價를 받았다. 이에 雙龍車 內部에서도 自信感이 高調되는 雰圍氣다. 雙龍車 關係者는 “過去 榮光의 時間을 안긴 ‘무쏘’ ‘코란도’를 뛰어넘는 興行性을 가졌다”며 “올해 國內 完成車 業體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新車 發表會도 企劃하고 있다”고 말했다.

現行 1敎大人 雙龍車의 勤務 體制도 토레스의 量産 時點을 前後로 2交代 體制로 轉換할 것으로 傳해진다. 3, 4月 販賣量이 各各 8596代, 8140代였던 雙龍車가 토레스 出市에 힘입어 月 1萬 臺 生産體制에 再進入할지도 注目된다. 雙龍車 正常化의 前提 條件이 月 販賣量 1萬 臺 水準으로 分析되고 있어서다.

自動車業界 關係者는 “迂餘曲折 끝에 새 主人 찾기가 順調롭게 進行되는 渦中에 토레스가 國內 SUV 人氣 車種으로 急浮上한다면 雙龍車의 存續 價値는 그만큼 높아질 것”이라며 “다만, 部品 供給 問題와 協力社 縮小로 弱化된 애프터서비스(AS) 等을 解決(補完)하는 건 宿題다”라고 말했다.
○ 速度 내는 再賣却 節次
에디슨모터스와의 賣却 不發 以後 스토킹 호스(條件附 契約 後 公開入札) 方式으로 再賣却 節次에 들어간 雙龍車는 13日 KG그룹 컨소시엄이 引受豫定者로 選定됐다. KG그룹은 에디슨모터스(3048億 원)보다 더 높은 入札價를 써낸 데다 2∼3年間의 運營 資金까지 包含하면 總 9000億 원 안팎을 베팅한 것으로 알려졌다. 雙龍車는 또 같은 날 上場 廢止 改善期間이 12月 31日까지 延長(유예)되면서 한숨을 돌렸다.

雙龍車는 公開入札 工高에 들어가기 前 KG그룹 側과 條件附 投資 契約도 于先 締結하겠다는 計劃이다. 公開入札에서 KG그룹의 旣存 入札價(運營資金 包含)보다 높은 金額을 提示하는 參與者가 없으면 KG그룹은 雙龍車의 새 主人이 된다. 더 높은 價格을 써낸 參與者가 있는 境遇 雙龍車는 좀 더 유리한 쪽을 選擇할 수 있다. KG그룹이 引受代金을 올리면 그대로 쌍용차를 품을 수 있지만 拒否하면 높은 金額을 提示한 入札 參與者에게 引受 契約을 맺을 權限이 넘어간다. 雙龍車 再賣却 節次의 마감 時限은 10月 15日이다.


김재형 記者 monami@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