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II 世界 最初 公開|EV라운지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II 世界 最初 公開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入力 2022-05-13 12:11:00 업데이트 2023-05-09 11:42:07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2日(現地時間) 팬텀 시리즈 II를 世界 最初로 公開했다.

롤스로이스 팬텀은 1925年 처음 登場한 以來 卓越한 技術力과 時間을 超越하는 디자인, 最高級 럭셔리에 對한 깊은 理解를 바탕으로 ‘世界 最高의 茶’라는 名聲을 누려왔다. 이番에 선보이는 팬텀 시리즈 II는 지난 2017年 첫 선을 보인 以後 出市되는 部分變更 모델로, 最小限의 變化를 要求한 顧客들의 意見을 反映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最尖端 篇의 機能이 搭載된 것이 特徵이다.

8世代 팬텀 시리즈 II는 最小限의 變化로 美的 要素를 向上시켰다. 먼저 全面部 판테온 그릴 上段과 週間 走行等 사이에 洗練된 水平線을 追加해 新鮮하면서 모던한 雰圍氣를 演出했다. 그릴에 섬세하고 幾何學的인 變形을 줌으로써 롤스로이스 象徵인 ‘RR’ 배지와 歡喜의 女神像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여기에 마치 별빛처럼 複雜한 레이저 컷 베젤이 適用된 헤드라이트를 搭載해 어두운 밤에도 壓倒的인 存在感을 뿜어낸다.

새로운 팬텀은 롤스로이스 特有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굵은 C필러는 勿論 歡喜의 女神像에서부터 後面部까지 이어지는 優雅한 라인을 그대로 維持했다. 이와 함께 全面部 휀더부터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스플릿-벨트’ 라인으로 車輛의 比率을 强調하고 果敢하게 깎아낸 ‘와프트 라인’은 드라마틱한 陰影을 만들어 롤스로이스 固有의 ‘매직 카펫 라이드’ 乘車感을 視覺的으로 表現했다.

車輛의 側面을 完成하는 휠 세트는 두 가지 形態로 提供된다. 3D 밀링 技法으로 製作된 스테인리스 스틸 휠을 全體 또는 部分 光澤으로 注文하거나 1920年代 롤스로이스 浪漫을 떠올리게 하는 디스크 휠을 選擇할 수 있다. 光澤 스테인리스 스틸로 製作된 디스크 휠은 블랙 래커로 마감해 마치 地上 위를 飛行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膳賜한다.

팬텀의 豪華로운 室內는 그대로 維持하되, 直接 運轉을 選好하는 顧客層이 나날이 增加함에 따라 微細하게 두꺼워진 스티어링 휠이 裝着됐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車輛과 運轉者가 連結된 느낌을 强化하면서 더욱 卽刻的인 反應을 傳達한다.

팬텀 시리즈 II에는 ‘롤스로이스 커넥티드’ 機能이 搭載된다. 롤스로이스 專用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위스퍼스’와 虎患 可能한 롤스로이스 커넥티드는 위스퍼스 내 住所와 情報 等을 車輛으로 바로 電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該當 애플리케이션에서 車輛 狀態, 位置 및 保安 等 各種 情報를 實時間으로 確認할 수 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願하는 展示場으로 連結돼 車輛 關聯 서비스나 車輛에 對해 쉽고 빠르게 問議할 수 있다.

한便, 롤스로이스는 팬텀 시리즈 II의 出市를 記念하기 위해 비스포크 모델 팬텀 플來티盧를 製作했다. 새로운 비스포크 傑作인 팬텀 플來티盧는 白金의 銀白色 마감에서 이름을 따왔다.

팬텀 플來티盧는 素材에 對한 롤스로이스의 探究 精神이 如實히 드러나는 모델이다. 車輛의 뒷座席과 室內 곳곳은 最高級 가죽이 아닌 두 가지 다른 織物로 마감됐다. 이탈리아 毛織 工場에서 生産된 織物은 耐久性이 높으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緋緞처럼 부드러운 織物은 팬텀 갤러리와 암레스트, 센터 콘솔 等 乘客의 視線이 머무는 곳을 裝飾한다. 촘촘하고 彈力 있는 대나무 纖維는 壓力을 견뎌야 하는 室內 下部 空間에 適用됐다. 歡喜의 女神像을 抽象的으로 再解釋한 패턴이 들어간 두 織物은 同一한 色相의 다른 色調를 매치하는 톤온톤 配色으로 便安하고 아름다운 室內 雰圍氣를 演出한다.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에 位置한 時計의 周邊部는 3D 프린팅으로 製作된 세라믹으로 裝飾됐다. 無光으로 마감된 우드 비니語와 對照를 이뤄 아름다운 色의 調和를 만들어낸다. 또한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의 별들은 視線을 뒤쪽으로 向하게끔 配置하고 슈팅스타는 아치 模樣으로 떨어지도록 特別 製作됐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CEO는 “팬텀은 럭셔리의 頂點에 位置한 모델 답게 最高의 디자인, 엔지니어링 및 匠人 精神을 代表한다”며 “비전, 創意性, 最高의 素材, 技術, 忍耐心, 그리고 精密함의 完璧한 組合을 바탕으로 實現됐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팬텀 시리즈 II는 顧客들의 趣向과 要求 事項을 反映해 微妙하지만 意味 있는 變化를 만들어 냈고 앞으로도 絶對的인 完璧함을 追求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brjean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