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프, 心臟 바꾼 ‘레니게이드’ 國內 出市… 다운사이징 엔진 適用|EV라운지

지프, 心臟 바꾼 ‘레니게이드’ 國內 出市… 다운사이징 엔진 適用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入力 2022-06-27 19:18:00 업데이트 2023-05-09 11:29:23
스텔란티스코리아는 27日 다운사이징 엔진을 搭載한 ‘지프 레니게이드 1.3’을 公式 出市하고 本格的인 販賣에 突入했다.

레니게이드는 브랜드 代表 小型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이다. 國內에서는 主要 消費者를 男性 爲主에서 女性과 젊은 世代로 擴大하는데 寄與한 모델이기도 하다. 出市 以後 商品性 改善과 에디션 等 多樣한 모델이 追加되면서 꾸준한 人氣가 이어졌다.

지프 레니게이드 1.3은 1.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9段 自動變速機가 組合된 모델이다. 最高出力 173馬力, 最大토크 27.6kg.m의 性能을 發揮한다. 旣存 2.4리터 가솔린 自然吸氣 엔진과 比較해 排氣量이 크게 줄었지만 出力은 비슷하고 토크는 向上됐다. 最大토크가 向上된 만큼 都心에서 보다 輕快한 走行이 可能할 展望이다. 燃費는 複合 基準 리터當 10.4km로 以前에 비해 約 11%假量 改善됐다.

外觀은 세븐슬롯 라디에이터 그릴과 特有의 박스形 실루엣, 堂堂한 車體 比率과 동그란 헤드램프, X 模樣 디테일 테일램프, 사다리꼴 휠 아치 等 레니게이드 特有의 디자인이 維持됐다.

主要 仕樣으로는 앞座席 熱線 機能과 7인치 디지털 計器盤, 뒷座席 40:20:40 比率 폴딩 機能, 키리스 스마트키, 파크센스 駐車補助, 파크뷰 後方카메라 等이 갖춰졌다. 上位 트림에는 가죽 시트와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車線離脫防止警告, 前方衝突警告, 8.4인치 터치스크린,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等이 追加된다. 오프로드 機能으로는 지프 액티브드라이브와 셀렉터레인 시스템이 適用된다.

國內 販賣 트림은 基本 모델인 론지튜드 1.3 FWD(前輪驅動)와 리미티드 1.3 FWD, 리미티드 1.3 AWD(四輪驅動) 等 3種으로 構成됐다. 價格은 各各 4190萬 원, 4540萬 원, 4840萬 원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社長은 “레니게이드가 다운사이징과 商品性 改善을 거쳐 完成度를 끌어올렸다”며 “特히 韓國 젊은 世代와 女性 消費者 選好度를 反映해 效率을 높이면서 便宜仕樣을 强化했다”고 말했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