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出市… 旣存 트렁크 容量 40% 擴張|EV라운지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出市… 旣存 트렁크 容量 40% 擴張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入力 2022-06-27 17:45:00 업데이트 2023-05-09 11:29:27
제네시스가 新型 ‘G70 슈팅 브레이크’를 27日 出市했다.

이番 G70 슈팅 브레이크는 旣存 트렁크 積載 空間을 擴張해 實用性을 갖춘 모델이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과 짐 칸이 큰 大型 馬車를 의미하는 ‘브레이크’의 結合語로, 19世紀 유럽 貴族들이 즐기던 사냥 文化에서 使用하던 馬車라는 뜻에서 由來했다.

語源의 意味와 같이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差別化된 디자인에 優秀한 空間 活用性을 確保했다. 이 茶는 제네시스 디자인 哲學 ‘力動的인 優雅함’의 均衡에서 力動性에 더욱 比重을 둔 것이 特徵이다. 쿠페와 같은 날렵한 比率을 갖췄다. 諸元은 戰場 4685mm, 全幅 1850mm, 全高 1400mm, 軸距 2835mm다.

全面部는 제네시스 로고의 防牌에서 靈感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位置한다. 그릴 兩 옆 對角線으로 配置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速度感과 力動性을 느끼게 해준다.

側面部는 유니크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後面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側後面 一體型 琉璃가 깔끔한 印象을 더한다.

後面部는 제네시스의 正體性을 보여주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擴張해 個性있는 이미지를 完成했고, 트렁크 接合符(힌지)를 前方으로 이동시켜 開放 面積을 極大化했다.

여기에 空氣 力學을 考慮한 플로팅(Floating) 타입 스포일러와 視認性을 向上시킨 스포일러 타입 補助制動燈을 適用해 差別化된 이미지를 演出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 室內는 戰鬪機 操縱席을 닮은 G70의 運轉者 中心 構造를 繼承해 直觀的인 室內 레이아웃을 具現했으며 餘白의 美를 强調함으로써 깔끔한 雰圍氣를 造成했다.

또한 2列 시트 全體를 完全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비롯 G70 세단 對比 40% 커진 基本 트렁크 空間(465ℓ)과 後席 시트 폴딩 時 最大 1535ℓ의 積載 空間 等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便利하게 실을 수 있다.

外裝 컬러는 G70 세단 對備 슈팅 브레이크에서만 選擇 可能한 캐번디시 레드, 漢拏山 그린, 카프리 블루 等을 包含해 總 9個, 內臟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샌드스톰 그레이 투톤 等 總 6個 中 選擇할 수 있다.

다이내믹한 走行 感性을 提供하는 强力한 動力性能度 特徵이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가솔린 2.0 터보 單一 파워트레인으로 運營된다. 最高出力 252馬力, 最大토크 36.0kgf?m, 複合 燃費 10.4km/ℓ를 갖췄다.

제네시스는 한層 더 力動的인 走行 感性을 느낄 수 있는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도 運營한다.

스포츠 모델에는 走行 狀況에 맞게 車輛 減衰力을 最適의 狀態로 自動 制御해 走行 安定性과 乘車感을 極大化시키는 電子制御 서스펜션과 엔진 動力을 維持하면서 安定的인 코너링을 돕는 差動制限裝置가 搭載된다.

이와 함께 ▲블랙 컬러 브렘補 모노블럭 브레이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및 스포츠 專用 휠 ▲스핀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 및 플로어 콘솔 ▲스포츠 專用 天然 가죽 시트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듀얼 머플러 等을 適用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强調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7月 7日부터 販賣를 始作한다. 販賣 價格은 4310萬~4703萬 원부터다.

제네시스는 새로운 車級에 對한 國內 顧客의 需要에 빠르게 對應하고 差別化된 購買 經驗을 提供하기 爲해 G70 슈팅 브레이크 販賣에 색다른 方式을 導入했다.

旣存 세단 모델을 購買한 顧客의 데이터 통해 가장 選好하는 辭讓들을 分析, 이 辭讓들을 適用한 모델 100臺를 먼저 生産하고 販賣 開始日에 先着順 販賣를 통해 卽時 出庫하는 所謂 ‘오픈런’ 方式으로, 빠른 時日 內에 車輛 引渡가 可能하다.

또한 오픈런 購買 顧客 全員에게 G70 슈팅 브레이크 專用 커스터마이징 商品인 에어 매트(2列 시트 全體 폴딩시 活用 可能)를 提供한다. 오픈런 以外 販賣는 제네시스의 旣存 販賣 方式인 유어 제네시스(個人 맞춤型 販賣 方式)를 통해 進行된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 出市를 記念해 7月 15日부터 열흘間 열리는 2022 釜山國際모터쇼에 車輛을 展示하고 시승 機會를 提供할 豫定이다.

제네시스 關係者는 “車泊이나 캠핑뿐만 아니라 多樣한 라이프 스타일을 追求하는 顧客 需要를 만족시키고 顧客 選擇의 幅을 넓히기 위해 國內에서 G70 슈팅 브레이크를 出市하게 됐다”며 “G70 슈팅 브레이크는 멋과 實用性에 優秀한 性能 等을 갖춘 魅力的인 車輛으로 顧客들에게 새로운 經驗과 價値를 膳賜할 것”이라고 말했다.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brjean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