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카 外觀에 走行感 좋아… 가장 아름다운 폭스바겐|EV라운지

스포츠카 外觀에 走行感 좋아… 가장 아름다운 폭스바겐

김재형 記者
入力 2022-06-16 03:00:00 업데이트 2023-05-09 11:32:42
폭스바겐이 올해 초 국내에 출시한 아테온은 특유의 쿠페형 세단 디자인이 호평을 받고 있다. 다만 
5000만 원대의 비싼 가격과 최근 소비자 선호도가 떨어진 디젤 엔진을 탑재한 것이 약점으로 꼽힌다. 고사양 
운전자보조시스템(IQ.드라이브)이 들어가고 인포테인먼트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편의성은 높아졌다. 폭스바겐코리아 제공폭스바겐이 올해 初 國內에 出市한 아테온은 特有의 쿠페型 세단 디자인이 好評을 받고 있다. 다만 5000萬 원臺의 비싼 價格과 最近 消費者 選好度가 떨어진 디젤 엔진을 搭載한 것이 弱點으로 꼽힌다. 高仕樣 運轉者補助시스템(IQ.드라이브)李 들어가고 인포테인먼트를 直觀的으로 構成해 便宜性은 높아졌다. 폭스바겐코리아 提供
2022年 劈頭에 폭스바겐이 國內에 出市한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은 ‘폭스바겐 歷史上 가장 아름다운 車’로 불린다. 폭스바겐의 過去 人氣 車種인 CC의 系譜를 잇는 쿠페型 세단이다. 3040 消費者들의 選好를 考慮해 CC보다 좀 더 날렵하고 세련되게 디자인했다. 最近 8世代 골프와 파사트GT 等 폭스바겐 新車 3種을 施僧하는 行事(폭스바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도 가장 눈길을 끌었던 건 아테온의 디자인이었다. 空氣 抵抗에 特化한 아테온 特有의 보디라인과 全面富를 發光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로 裝飾해 스포츠카를 聯想케 했다.

室內는 車體가 낮은 代身 空間이 넓었다. 2熱에 앉으면 앞座席과의 間隙이 넉넉해 따로 무릎을 구부릴 必要도 없다. 알루미늄을 適用한 앞座席 全面과 도어트림 上段은 깔끔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2018年 12月 國內에 처음 出市했을 때도 國內 自動車 온라인 커뮤니티를 中心으로 “옵션 辭讓 等 다른 건 제쳐두고 一旦 디자인만큼은 認定한다(좋다)”는 評價를 받았다. 藝術(Art)과 永續性(eon)을 모델名으로 삼은 것이 無色하지 않을 程度의 好評이었다. 問題는 그때나 只今이나, 價格과 디젤에 基盤을 둔 파워트레인 그리고 便宜性이었다.

最近 서울 江南區 淸潭洞 폭스바겐코리아 本社에서 仁川 永宗島의 한 호텔까지 73km 거리를 施僧했다. 最高 出力 200馬力에 最大 토크 40.8kg·m의 엔진은 都心에서 低速 走行할 때와 高速道路에서 高速으로 달릴 때 ‘힘이 달린다’라는 느낌이 들지 않게 했다. L當 15.5km를 가는 燃料消費效率도 만족스러웠다.

밸런스 샤프트와 吸音材(엔진用)를 搭載해 디젤 特有의 ‘통통’ 튀는 乘車感도 폭스바겐의 以前 모델들과 比較해 많이 改善된 게 느껴졌다. 基本技는 탄탄했지만, 그렇다고 이 價格帶의 다른 브랜드와 比較해 ‘壓倒的이다’라고 느껴질 만한 것도 딱히 없었다. 아테온의 基本가는 5490萬 원.

便宜性은 大幅 向上됐다. 스티어링 휠에 搭載된 버튼으로 인포테인먼트와 運轉者補助시스템(IQ.드라이브), 내비게이션 等을 造作할 수 있게 한 것이 印象的이었다. ‘IQ. 드라이브’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車間 距離 維持) △車線 維持 컨트롤 △사이드 어시스트 △後側方 警告 어시스트 △駐車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搭乘者 保護 시스템 等으로 構成됐다.

輸入車의 共通 話頭이기도 한 내비게이션은 폭스바겐 本社에서 自體的으로 開發한 ‘韓國型 내비게이션’을 搭載하는 것으로 對應했다. 여기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모두 支援하는 無線 앱 커넥트와 스마트폰 無線 充電 機能도 適用했다.

결론적으로 디자인도, 性能의 基本技도 괜찮다. 다만 電氣車 代身 이 車를 選擇하기엔 5000萬 원臺 價格이 負擔이 될 수 있다. 폭스바겐의 金融 서비스(폭스바겐 파이낸셜)를 利用하면 4000萬 원臺 後半의 價格으로 살 수 있긴 하다.


김재형 記者 monami@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