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둡게, 더 어둡게…블랙에 빠진 車業界|EV라운지

어둡게, 더 어둡게…블랙에 빠진 車業界

뉴시스
入力 2022-01-19 07:37:00 업데이트 2023-05-09 12:14:08
“G90 롱휠베이스만을 위한 두個의 블랙은 旣存의 블랙이 말하는 클리셰와는 깊이感이 다릅니다. 더블 코티드 블랙의 高級스러움은 남다른 優越感으로 손쉽게 他人의 視線을 사로잡습니다.”(현대차그룹 李相燁 副社長, 11日 G90 미디어 行事)

自動車業界가 ‘블랙’에 푹 빠졌다.

19日 業界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풀옵션 價格이 1億8000萬원을 넘어서는 最上位 大型 세단 ‘G90’ 롱휠베이스‘에 풀옵션가 1億3000萬원臺의 一般 ’G90‘에서는 選擇할 수 없는 더 깊은 ’블랙‘ 色相을 提供한다.

제네시스는 ’G90‘에 適用되는 旣存 ’비크 블랙‘에 더해 塗料內 成分을 最少化 해 블랙 本然의 色感을 具現한 ’마우이 블랙‘을 新規 컬러로 追加했다. 롱 휠 베이스 LWB모델에서 블랙 컬러를 選擇하면 더블 클리어 工法을 追加 適用해 더욱 깊이感 있는 블랙 色相을 具現한다.

現代車는 지난해 9月 쏘나타 限定版 모델인 ’더 블랙‘ 50臺를 선보였고 完販됐다. 기아는 最上位 SUV모델 모하비의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等 室外 主要 裝飾에 블랙 乳光 素材를 適用하고 블랙 우드그레인 裝飾으로 室內를 마감한 디자인 特化 모델 그래비티를 내놔 消費者들의 呼應을 얻었다.

雙龍車 亦是 最近 新型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出市하며 블랙을 테마로 한 ’익스페디션 스페셜‘ 트림을 追加했다. 專用 블랙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런트 넛지바가 全面富를 더욱 雄壯하게 演出해준다. 雙龍車는 지난해 出市한 大型 SUV 올 뉴 렉스턴에도 ’더 블랙‘이라는 最高가 모델을 선보였다. 이는 비싼 價格에도 不拘하고 全體 販賣의 70~80%를 차지할 程度로 人氣를 끌었다.

韓國지엠 亦是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래버스와 콜로라도 等에 블랙 色相을 適用한 ’미드나잇‘ 에디션으로 突風을 일으켰다. 르노三星車 亦是 QM6에 블랙을 테마로 한 最高級型 트림을 運營하고 있다.

輸入車 亦是 ’블랙‘으로 內外長을 丹粧한 모델을 잇달아 내놓으며 消費者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포르쉐AG는 지난 17日 公開한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에서 블랙에 힘을 실었다.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은 블랙 컬러의 스포츠 테일파이프와 사이드 윈도우 트림은 스페셜 시리즈의 스포티하고 優雅한 外觀을 한層 더 强調했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 메탈릭 페인트 마감의 제트 블랙, 카라라 화이트 , 마호가니, 문라이트 블루, 스페셜 컬러 크레용을 利用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해 11月 韓國市場에 出市한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페인트와 래커層을 겹겹이 쌓은 뒤 손으로 直接 光澤을 내는 等 最大 5時間의 作業을 거쳐 只今까지 그 어떤 自動車 外觀에서도 經驗할 수 없었던 가장 깊고 어두우며 强烈한 블랙 色相을 具現했다. 롤스로이스를 象徵하는 歡喜의 女神像과 판테온 그릴은 새롭게 導入한 特需 크롬 電解液으로 마감돼 旣存보다 더욱 어두운 存在感을 뽐낸다. 다시 精密한 手作業 光澤 工程을 거쳐 鮮明한 블랙 크롬 빛으로 完成된다.

業界 關係者는 “블랙 色相은 本然의 디자인과 카리스마, 파워풀한 느낌을 極大化해줄 수 있는 色相”이라며 “高級車 市場에서 選好度가 높아 中古車 殘存價値 次元에서도 유리하다”고 說明했다.

[서울=뉴시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