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健康 지켜주는 든든한 執事, 누구나 살고 싶은 都心型 療養 施設 : 비즈N

健康 지켜주는 든든한 執事, 누구나 살고 싶은 都心型 療養 施設

안영배 記者

入力 2022-05-30 03:00 修正 2022-05-3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The Insight]

KB골든라이프케어 瑞草빌리지(왼쪽)와 慰禮빌리지(오른쪽)의 外觀과 內部 모습.

KB損害保險은 일찌감치 高齡化 社會에 對備해 헬스케어 市場에 進出했다. 2016年 金融業界 처음으로 子會社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設立해 老人療養 事業에 進出한 後 지난해 10月에는 헬스케어 子會社인 KB헬스케어를 만들었다.

‘業界 最初’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新事業 進出과 디지털 轉換에 先導的인 企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會社 側은 올해부터는 ‘業界 最高’에 挑戰하기 위해 事業의 本格化에 邁進한다는 方針이다.


KB헬스케어, 서비스·커머스·데이터를 아우르는 統合 헬스케어 플랫폼 提供


KB헬스케어 ‘誤케어’ 모바일 畵面.
헬스케어 新市場 進出과 産業 活性化를 위해 設立된 KB헬스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仲介業’을 주된 事業으로 確定했다. 旣存의 헬스케어 솔루션과는 다른 서비스·커머스·데이터를 아우르는 統合 플랫폼을 만들어 差別的인 價値를 提供한다는 戰略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이름은 ‘誤케어(O-Care)’로 지었다. 헬스케어 서비스 供給者들과 消費者가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만나 公正하게 去來하며 함께 成長하는 相生의 生態系를 만들어가자는 趣旨다. 會社 側은 이를 위해 市場에서 競爭力을 確保한 多樣한 헬스케어 專門企業들과 協業해 남다른 競爭力을 갖고 있다고 强調했다.

이 플랫폼은 顧客이 必要로 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提供하는 것을 目標로 삼고 있다. 卽, 맞춤型 健康管理와 個人化된 經驗 提供을 통해 플랫폼을 持續的으로 使用하도록 動機를 附與하는 데 力點을 두고 있다.

1分期 KB金融그룹 任職員을 對象으로 한 헬스케어 서비스 事業도 돋보인다. 국민은행에 勤務하는 40代 職場人 李 氏는 “誤케어의 맞춤型 루틴을 階段 걷기, 食事 寫眞 撮影하기, 冥想하기로 定해놨는데 루틴 完了 與否가 스마트워치로 自動으로 이뤄지고 오케語에서 받은 포인트로 週末에 아내와 커피를 같이 즐긴다”고 말했다.

KB헬스케어는 2分期 以後부터는 任職員 健康管理를 願하는 企業을 對象으로 健康管理서비스와 金融商品 連繫 健康管理 서비스를 提供하는 等 順次的으로 市場에서 立地를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을 통해 國內 헬스케어 産業이 本格的으로 活性化할 것으로 展望했다.


KB골든라이프케어, 來年 下半期 서울 은평구 一帶 新規 療養施設 오픈


KB損害保險의 또 다른 子會社인 KB골든라이프케어도 療養 施設 事業 擴大를 推進하고 있다. KB골든라이프케어는 2017年 서울 강동구에 ‘江東케어센터(晝夜間 保護施設)’를 오픈한 데 이어 프리미엄級 老人療養 施設을 續續 設立하고 있다. 2019年 3月 서울 송파구에 設立한 ‘KB골든라이프케어 慰禮빌리지’와 2021年 5月 서울 서초구에 세운 ‘KB골든라이프케어 瑞草빌리지’를 運營하고 있다.

서울 瑞草區 住宅街에 位置한 KB골든라이프케어 瑞草빌리지 入口에 들어서면 于先 ‘클린존’이라는 글씨가 附着된 엘리베이터가 눈에 띈다. 防護服을 입어야 搭乘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로 施設 內 職員이 코로나에 確診된 境遇 一定 期間 職員들은 防護服을 着用하고 勤務해야 한다. 코로나19 等 傳染性 疾患 電波를 源泉 遮斷하겠다는 意圖다.

瑞草빌리지에는 5個의 마을이 있다. 入所者들이 유닛(마을)別로 모여 生活하는 構造다. 1인실과 2人室 中 選擇할 수 있고, 病患(病患)李 비슷한 사람들이 같은 空間에서 生活한다. 建物 어디서나 볼 수 있는 中庭(中庭)과 屋上 庭園이 있고, 地下에는 넓은 再活治療室을 갖췄다. 房 構造는 勿論 建物 인테리어와 動線 하나 하나 어르신들이 生活하기 便하도록 맞춤型으로 꾸몄다. 食事는 아워홈에서 밥과 粥, 米飮 等 맞춤型 食單으로 提供한다.

이미숙 瑞草빌리지 院長은 “施設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療養 서비스 人力 또한 남다르다”고 말했다. 看護 人力과 療養保護士는 勿論 物理治療師, 作業治療師, 社會福祉士 等을 法廷 人力보다 充分히 確保했다고 한다.

會社 側은 프리미엄 老人療養 施設에 對한 顧客 反應이 좋다고 밝혔다. 慰禮빌리지는 開所 1年 만에 入所 待機者만 1300餘 名을 넘어섰고, 瑞草빌리지는 定員 80名 施設에 오픈 前 事前 接受에 申請者 300餘 名이 몰렸다.

KB골든라이프케어는 서울 은평구 一帶에 새로운 프리미엄 老人療養 施設 設立을 準備하고 있다고 밝혔다. 會社 關係者는 “來年 下半期를 目標로 準備 中인 恩平빌리지(假稱)는 서울 江東과 江南 地域에 이어 江北 地域으로 事業場을 擴張한다는 意味가 있다”며 “이를 契機로 首都圈 및 主要 廣域市로의 서비스 擴大 基盤이 마련될 것”으로 내다봤다. 會社 側은 2030年까지 國內 1位 療養事業字로 발돋움하겠다는 抱負를 밝혔다.

KB損害保險의 新事業 行步도 速力이 붙고 있다. 金融과 非金融을 連結하는 플랫폼 構築 等을 先導해 顧客의 꿈을 한 段階 업그레이드해 나가는 行步가 注目된다.


안영배 記者 ojong@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