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株式 膳物하기-라이브방송…사회초년생의 든든한 ‘資産 불리기’ : 비즈N

株式 膳物하기-라이브방송…사회초년생의 든든한 ‘資産 불리기’

鄭美京 記者

入力 2022-05-30 03:00 修正 2022-05-3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The Insight]


20代가 되면 社會에 첫 발걸음을 떼면서 月給을 받아 所得이 생기게 된다. 父母님에게 用돈을 받던 때보다 훨씬 더 큰 所得을 얻게 되지만 財務 計劃은 뒤로 미루는 境遇가 많다. 자칫 無分別한 支出이 發生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내집 마련, 結婚, 子女 敎育費 等 앞으로 考慮해야 할 支出에 對備하기 위해 社會初年生들에게 財테크는 重要하다.

財테크에 關心은 있으나 아직 投資 길잡이가 必要한 社會 初年生이라면 KB證券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마블미니(M-able mini)’가 도움이 된다. 株式投資에 關心을 가진 靑年들을 위해 國內株式 對象 ‘株式 膳物하기’ 서비스를 지난해 11月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5月부터 海外株式으로 擴大됐다.


1000원으로 始作하는 쉬운 海外株式 投資


지난해 8月 선보인 ‘마블미니’는 누구나 쉽고 簡便하게 利用할 수 있어야 한다는 原則 아래 株式去來에 該當하는 機能과 콘텐츠만으로 簡素하게 構成됐다. 海外株式 小數點 賣買 等 便利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現在 85萬 件이나 다운로드 됐다.

지난해 12月 開始된 海外株式 小數點 賣買는 美國 高架(高價) 株式을 ‘1000원 單位’의 少額으로 살 수 있다. 1週 單位로 去來되는 旣存 賣買 方式과 달리 원貨를 基準으로 小數點 單位의 株式을 사고파는 方式이다. 週當 數百萬 원이 넘는 美國 글로벌 株式을 1000원 單位로 살 수 있어 少額投資 顧客들도 글로벌 株式을 願하는 金額만큼 사들여 모을 수 있다. 小數點 購買 可能한 美國 株式과 美國 上場指數펀드(ETF) 300餘 個 種目이 提供된다. 最小 金額은 1000원 單位로 24時間 언제든지 注文과 取消가 可能하다.

‘마블미니’는 海外株式 長期 投資에 特化된 1000원 單位 ‘積立式 購買’를 支援하는 機能도 갖추고 있다. 한 番에 10種目을 同時에 選擇해 種目別 比重(金額)을 調整하고 포트폴리오 基盤의 定期 購買를 할 수 있다. ‘積立式 購買’는 月給을 美國 優良株로 貯蓄하려는 20¤30代 投資者에게 적합하다.

‘마블미니’ 顧客들은 海外 株式을 去來할 때 換錢을 苦悶할 必要가 없다. 2019年 1月 業界 最初로 선을 보인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基盤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미리 달러로 換錢하지 않아도 원貨(KRW)로 海外株式을 살 수 있다. 賣買 때 換錢 手數料도 없다. ‘글로벌마켓’ 加入은 現在 131萬 計座를 넘어서 海外株式 投資에 對한 投資者들의 關心을 보여준다.


라이브放送度 보고 株式去來도 하고


마블미니의 다른 特徵은 最近 쇼핑業界의 새로운 트렌드인 라이브커머스를 株式去來에 椄木시켰다는 點이다. 株式專門家가 出捐하는 證券放送을 實時間으로 보면서 放送 中에 言及되는 種目을 바로 賣買할 수 있고, 實時間 채팅에도 參與할 수 있다.

‘그때 샀다면’ ‘充電 미션’ 等의 機能으로 視覺的 재미 要素를 加味했다. ‘그때 샀다면’은 顧客이 現在 關心을 가지고 있는 種目의 現在價에 핀을 꽂아 種目 價格의 變動을 觀察할 수 있다. 핀을 꽂은 날과 ‘오늘’의 現在價를 比較해 株式 價格의 騰落 程度를 한눈에 確認할 수 있다.

첫 畵面에 뜨는 ‘充電하기’ 박스는 株式 入門者들이 計座에 投資金을 入金해야 한다는 것을 案內해준다. 金融 MTS에 게이미피케이션 要素를 椄木한 것으로 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게이지가 車는 方式의 디자인을 適用했다.

이밖에 로그인 없이 實時間 種目時勢를 提供한다. 大多數 證券社의 MTS가 種目 時勢를 보려면 로그인 節次를 거쳐야 實時間 時勢를 照會할 수 있는 것과 달리 ‘마블미니’는 別途 로그인 없이도 實時間 時勢를 볼 수 있도록 畵面을 열어놨다.

MZ 世代를 위한 新規 브랜드 ‘깨비證券’


KB證券은 MZ世代 投資者를 위해 선보인 브랜드 ‘깨비證券’의 모델로 歌手 ‘AKMU(악뮤)’를 拔擢했다.
‘株式 膳物하기’는 自身이 保有한 株式을 다른 사람에게 膳物하는 서비스다. 相對方의 計座番號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携帶電話 番號만 알면 株式을 膳物할 수 있다. ‘마블미니’ 및 ‘마블’ 앱의 株式 膳物하기 畵面에서 可能하며 1日 300萬 원까지 可能하다. 株式과 함께 簡單한 메시지도 보낼 수 있어 生日 入學 卒業 等 記念日에 祝賀를 傳할 수 있다.

KB證券은 MZ世代와 새롭게 疏通할 수 있는 브랜드 닉네임으로 ‘깨비證券’을 選定했다. 새로운 投資者로 浮上하고 있는 MZ世代들에게 친숙하고 便安하게 다가가기 위한 ‘副캐(不캐릭터)’의 槪念이다. 廣告는 靑春, 생각, 日常을 담은 歌詞와 所信 있는 모습으로 MZ世代의 共感을 받는 歌手 AKMU(악뮤)를 모델로 拔擢했다. KB證券 關係者는 “KB證券이 익숙하고 普遍的인 이미지를 가졌다면 新規 브랜드 ‘깨비證券’은 젊고 感覺的이며 新鮮한 이미지를 代辯한다”고 말했다.

鄭美京 記者 mickey@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