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常回復에 ‘遺棄犬 移動奉仕’도 再開…“旅行길 함께 할래요” : 비즈N

日常回復에 ‘遺棄犬 移動奉仕’도 再開…“旅行길 함께 할래요”

뉴시스

入力 2022-05-16 18:06 修正 2022-05-16 18:06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달 中 캐나다 出國을 앞둔 A氏는 最近 한 動物保護團體에 遺棄犬 海外 移動 奉仕活動을 申請했다. 遺棄犬 海外 入養을 돕는 일인데 韓國에서 傷處 받았을 遺棄犬이 캐나다에서는 좋은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申請을 決心했다. A氏는 “이番엔 家族을 同伴하지 않고 혼자서 出國하게 돼 이 機會에 奉仕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15日 動物保護團體 等에 따르면 지난 2年間 動物 海外 入養 移動 奉仕活動은 코로나19 餘波로 크게 減少했지만, 最近들어 關聯 申請이 增加하고 있다. 日常 回復으로 航空便과 旅行客이 다시 增加하자 海外 移動 奉仕 申請도 漸次 回復勢다.

‘動物 移動奉仕’란 美國, 캐나다 等 海外 入養妻家 定해진 遺棄犬들의 飛行機 搭乘을 돕는 奉仕 活動을 말한다. 國內에서도 遺棄動物 入養이 늘고 있지만 아파트, 多世帶住宅 生活에 적합한 小型犬이 選好되는 雰圍氣다. 相當數 大型犬은 海外로 入養되는 實情이라고 한다.

動物保護團體 生命共感 關係者는 “元來는 한달에 10~15件, 한番에 두마리 程度 데려가서 20~30마리 程度가 입良妻로 갔었는데 코로나가 甚할 땐 한달에 한 마리도 못갔다”며 “最近 다시 한달에 5件 程度로 늘었고 問議가 增加하는 趨勢”라고 傳했다.

지난달 男便과 海外를 다녀온 B氏도 SNS에 네마리 遺棄犬과의 同行을 記錄했다. 航空券 한張當 두마리씩 同伴이 可能해 B氏 夫婦는 總 네마리의 美國 뉴욕行을 도왔다. 韓國에서는 空港에 30分 먼저 到着해 團體 擔當者로부터 說明을 듣고 書類 處理를 進行했다.

B氏는 “뉴욕에 到着해 手貨物 찾는 곳에서 한마리씩 잘 있는지 確認하고 入國場에서 入養 家族과 團體 職員을 만나 書類를 건넸다”며 “團體에서 到着할 때까지 잘 챙겨주셔서 全혀 어렵지 않았다”고 했다.

移動奉仕는 參與 方法이 簡單해 美國, 캐나다로 出國하는 누구나 參與할 수 있다. 出國 當日 30分 일찍 到着해 空港에서 강아지 移動을 도와주는 程度다. 무게 制限, 移動欌 크기에 따라 手貨物 칸에 실거나 直接 데리고 타는 境遇도 있다.

生命共感 關係者는 “美國, 캐나다는 狂犬病 백신을 맞고 出國까지 한달이 걸린다. 유럽이나 濠洲는 4個月 程度가 걸리고 節次도 複雜해 進行하지 않고 있다”며 아울러 “團體에서 問題가 發生하지 않게 完璧하게 準備를 한다”고 說明했다.

活動 事例가 알려지면서 移動奉仕에 對한 關心도 높아지는 模樣새다.

職場人 C氏는 “遺棄犬 奉仕活動도 알아보면서 海外 入養을 도와주는 奉仕가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있다”며 “코로나 期間 制限돼 왔다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고 機會가 된다면 꼭 강아지들이 더 나은 環境으로 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傳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