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伴侶動物은 親舊·家族…소파·安全도어·페인트 ‘펫테리어’ : 비즈N

伴侶動物은 親舊·家族…소파·安全도어·페인트 ‘펫테리어’

뉴시스

入力 2022-03-25 18:05 修正 2022-03-25 18:05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6年前 伴侶犬을 入養한 김은지(29)氏는 最近 ‘펫테리어’에 새로운 趣味가 생겼다. 집 雰圍氣와 어울리지 않았던 旣存 伴侶動物 專用 家口 代身 保護者와 伴侶犬이 함께 使用할 수 있는 製品이 잇따라 出市되면서 인테리어 選擇肢가 넓어진 德分이다.

最近 1人·2人·老人家口 增加와 經濟 成長에 따라 伴侶動物 養育 家口 數가 增加하고 있다.

農林畜産食品部의 調査結果를 살펴보면 2020年 伴侶動物 養育 家口는 638萬 家口로 集計됐다. 2019年 對備 47萬 家口가 늘어난 數値다. 國內 全體 家口의 27.7%에 該當한다. 4家口 中 1家口 以上이 伴侶動物과 함께하고 있는 것이다.

伴侶人이 增加함에 따라 伴侶動物의 認識도 變化하고 있다. 伴侶動物을 親舊이자 家族으로 여기는 ‘펫팸족’李 增加함에 따라 住居空間에 對한 關心度 增加하고 있다. 홈 인테리어에 있어 伴侶動物과 사람이 함께 生活하기 좋은 곳으로 꾸미고자 하는 需要가 늘고 있다.

伴侶動物의 生活 習慣과 保護者의 인테리어 感覺을 反映하는 ‘펫테리어’가 注目받는 理由다.

23日 關聯 業界에 따르면 濠洲 홈퍼니처 企業 코알라가 선보인 ‘쿠쉬 소파베드’는 높은 소파에서 낮은 寢臺로 자유롭게 轉換할 수 있어 保護者와 伴侶動物 모두에게 多彩로운 空間을 提供한다.

平素에는 사람의 높이에 맞춘 소파로 使用하다가 伴侶動物과 함께 休息을 取할 때에는 소파 등받이의 쿠션시트 部分을 들어올린 後 펼쳐 伴侶動物의 높이에 맞는 寢臺로 使用이 可能하다. 쿠쉬 소파베드를 낮은 높이로 펼쳐 使用할 때에는 伴侶動物과의 視線을 쉽게 맞출 수 있다. 몸집이 작은 伴侶動物이 소파를 오르내릴 때 생기는 衝擊으로 인한 膝蓋骨 脫臼 豫防에도 도움을 준다.

코알라 쿠쉬 소파베드는 揮發性有機化合物(VOC) 安全性 테스트 等을 거쳤다. 또 폴리우레탄 폼으로 만들어져 사람 뿐만 아니라 有害物質에 敏感한 伴侶動物도 安心하고 使用할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知人 安全도어’를 선보였다. 知人 安全도어는 손잡이가 180度 回轉이 可能하다. 門이 完全히 닫히는 것을 막아주는 安全핸들을 適用했다. 바람 또는 周邊 環境으로 인해 門이 닫혀도 安全핸들로 確保된 空間을 통해 伴侶動物이 자유롭게 出入할 수 있어 安全事故를 줄여준다.

또 門地枋이 없어 반려동물들이 바닥보다 높은 곳에 排便하는 習慣으로 發生하는 腐蝕 問題를 防止할 수 있다. LX 데코시트로 門 表面을 마감해 伴侶動物의 긁는 習性에 따른 損傷 뿐만 아니라 生活 긁힘까지 最少化한다.

삼화페인트工業은 業界 最初로 建築用 페인트 室內用 14個, 室外用 10個 等 總 24個 製品에 對해 伴侶動物 製品認證(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을 取得했다.

삼화페인트의 ‘아이생각 에코月’과 ‘里프레쉬’는 室內 環境 主要 有害物質인 揮發性 有機化合物,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等의 吸着·嘯聚 機能이 뛰어나 伴侶動物과 함께 生活하는 空間에 適用하기 安全한 製品이다.

삼화페인트工業은 伴侶動物이 生活 속 두려움을 줄이고 安定感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컬러 가이드라인 ‘펫러브 컬러팔레트’를 선보였다. 사람이 보는 色相을 基準으로 반려동물이 볼 수 있는 파란色과 노란色 系列 中 人氣 色相을 選定해 다양한 色 組合을 提示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