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伴侶犬 壽命과 直結되는 ‘口腔 管理’ 알고보니 쉽네 : 비즈N

伴侶犬 壽命과 直結되는 ‘口腔 管理’ 알고보니 쉽네

뉴시스

入力 2022-03-25 18:04 修正 2022-03-25 18:05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最近 伴侶動物을 집에서 키우는 一名 ‘펫팸족’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國內 伴侶動物 市場도 急激히 擴大돼 伴侶犬과 伴侶묘의 健康 管理에 對한 重要함이 커지고 있다.

伴侶犬에게 齒牙는 飮食을 攝取하고 잘 소화시키기 위한 1段階인 ‘씹기’와 聯關돼 있다. 特히 口腔 管理만 잘 해줘도 壽命이 20~30%는 延長될 만큼 生存과도 直結될 程度로 核心 機關이지만 꾸준히 管理하기엔 意外로 어려움이 많다.

米국수醫師協會(AVMA)에 따르면 生後 3年 된 伴侶犬의 80%가 齒周 疾患을 앓고 있다. 그만큼 伴侶犬에게 口腔 問題는 쉽게 생겨날 수 있어 持續的인 管理가 必要하다.

24日 愛敬産業 펫 케어 브랜드 ‘휘슬’李 伴侶犬의 健康을 위한 ‘口腔 管理法’을 紹介했다.

伴侶犬 口腔 環境은 사람보다 5倍 빠른 速度로 플라크와 齒石이 形成될 수 있어 올바른 양치질을 통해 꾸준히 管理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 齒牙를 한 番에 닦으려고 하면 양치에 對한 拒否感이 심해질 수 있어 하루씩 部位를 나눠 닦는 것이 좋다.

먼저 口腔 內 끼어있는 異物質을 除去 하고 1一次에는 齒牙 全面 部分, 2一次에는 오른쪽, 3一次에는 왼쪽 等 나누어 닦는 것이 양치 拒否感을 줄이는 데 效果的이다. 齒솔질을 할 때는 잇몸과 齒牙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닦아내며, 治石이 쌓이기 쉬운 어금니를 重點的으로 管理해주는 것이 좋다.

特히 伴侶動物은 사람처럼 양치 後 齒藥을 헹궈내기 어려우므로 伴侶動物 專用 齒藥을 使用하는 것이 좋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 덴티스마일 齒藥’은 강아지, 고양이 모두 使用 可能한 伴侶動物 齒藥이다. 抗酸化 效果와 口腔 健康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植物抽出物 成分을 含有했으며 파라벤, 실리콘 等 伴侶動物에게 걱정되는 5가지 成分을 排除했다.

伴侶犬이 양치질을 拒否하면 專用 덴탈껌을 주는 것도 方法이다. 덴탈껌은 伴侶犬의 口臭 減少와 治石 豫防에 도움을 주며 양치 時間을 短縮시켜 簡便한 口腔 管理가 可能하다.

이때 口腔 管理와 함께 關節?皮毛?體脂肪減少 等 伴侶犬 덴탈껌을 주면 더 좋다. ‘휘슬 덴티스마일 덴탈츄’는 伴侶犬 專用 製品으로 휘슬 齒藥과 함께 使用 可能한 新槪念 덴脫껌이다.

휘슬 齒藥을 하루에 1番 1줄 덴탈껌 틈에 짜서 使用하면 더욱 效果的인 口腔케어가 可能하다. 또한 눈꽃 模樣의 덴탈츄 劑形이 齒솔 役割을 해 治石 形成 豫防에 도움을 주며, 綠茶抽出物과 SHMP 成分이 含有돼 伴侶犬의 口臭 豫防에도 效果的이다.

國內 伴侶人 10名 中 7名은 伴侶動物이 어릴 때부터 營養劑를 주는 等 健康 管理에 神經 쓰는 ‘펫 얼리케어族’이라고 한다. 이처럼 伴侶犬의 깨끗한 口腔管理를 위해서는 週期的인 양치질과 함께 口腔 健康에 도움을 주는 營養劑를 함께 普及해주는 것도 좋다. ‘라비벳 腸 健康 & 口腔 乳酸菌’은 長과 口腔 健康에 必要한 乳酸菌 4種이 含有돼 있고, 口腔內 有害菌과 蟲齒菌 管理에도 도움을 준다. 또 治石 防止를 도와 健康한 口腔 管理를 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