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윳값 改編’에 斷乎한 政府…밀크플레이션 憂慮 커지며 消費者도 ‘不安’ : 비즈N

‘우윳값 改編’에 斷乎한 政府…밀크플레이션 憂慮 커지며 消費者도 ‘不安’

뉴스1

入力 2022-08-05 13:53 修正 2022-08-05 14:17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韓國酪農肉牛協會 忠北支會가 7月19日 忠北道廳 正門 앞에서 原油 用途別 差等 價格制 廢止를 要求하는 集會를 한 뒤 執猶 拒否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2022.7.19/ⓒ 뉴스1

牛乳의 原料인 原油(原乳)의 價格政策을 놓고 政府와 酪農街의 葛藤이 極限으로 치달으며 時計제로 狀態로 빠져드는 模樣새다. 出口를 알 수 없는 줄다리기가 持續되는 가운데 乳加工業體들이 우윳값을 奇襲 引上하는 等 ‘밀크플레이션’ 憂慮도 커지고 있다.

5日 農林畜産食品部에 따르면 政府와 酪農團體인 韓國酪農肉牛協會는 지난달 28日 以後로 如前히 酪農制度 改編에 關한 論議를 中斷한 狀況이다.

原油 價格 協商이 中斷되면서 이달 1日부터 適用됐어야 하는 새 原油 價格도 協商이 이뤄지지 않았다. 政府와 酪農團體 間의 協議가 中斷되자 有業界도 協商에 나서지 않고 있는 셈이다.

이에 酪農團體들은 柳業體 工場 앞에서 糾彈集會에 나서면서 强勁對應을 豫告했다. 協會는 오는 8日부터 12日까지 ‘牧場原油 價格 協商 促求! 柳業體 糾彈集會’를 每日乳業 平澤工場과 빙그레 都農工場에서 開催하기로 했다.

이승호 酪農肉牛協會腸은 “政府와의 對話 努力에도 不拘하고 酪農制度 改編 論議가 中斷되고, 乳業體는 相生의 精神을 저버린 채 原乳價格 協商場에 繼續 나오지 않아 現在 酪農街들은 政府와 柳業體 間에 끼어 어려움이 加重되고 있다”면서 “弱者인 農民의 목소리를 外面하는 現實이 너무나 분하다”고 말했다.

有業界는 政府가 推進 中인 酪農制度 改編이 마무리된 後 原油 價格을 調整해야 한다는 立場이다. 政府 亦是 ‘用途別 差等價格制’ 推進이 優先順位라는 뜻을 내비친 바 있다. 김인중 農食品部 次官은 지난달 20日 酪農·畜協 組合長들과의 懇談會에서 “原乳價格 決定構造가 確定되지 않은 狀況에서 生産者와 乳業體의 立場差가 커 原乳價格 調整이 어렵다”고 用途別 差等價格制의 協商이 優先임을 示唆했다.

結局 政府와 酪農家間 葛藤을 풀어야 하는 狀況이지만, 지난달 28日 政府가 酪農協會와의 對話 中斷을 宣言하면서 골은 더욱 깊어졌다.

政府는 最近 原油 消費가 飮用油에서 치즈와 같은 加工乳로 옮겨가는 現象에 對應하기 위해 國産 加工乳의 價格을 낮춰 競爭力을 確保하겠다는 計劃이다. 乳業體에서는 國産보다 價格이 低廉한 輸入産 加工乳를 使用하고 있다.

政府는 用途別 差等價格制 導入을 반드시 推進하겠다는 斷乎한 立場을 堅持하고 있다. 實際 政府는 酪農協會와의 協商 中斷 宣言에도 價格 改編에 對한 懇談會와 說明會를 持續하고 있다. 이날도 김인중 農食品部 次官은 京畿 南部地域 酪農街를 對象으로 酪農制度 改編方案에 對한 說明會를 開催했다.

金 次官은 이날 說明會에서 “酪農産業 發展을 위해서는 政府가 推進 中인 制度 改編을 早速히 마무리 지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地域 說明會 等 다양한 論議의 場을 마련하는 同時에 生産者團體와 制度 改編을 持續的으로 協議해 나갈 것”이라고 거듭 强調했다.

政府와 酪農協會 간 平行線이 持續되면서 最惡의 狀況에선 酪農街의 ‘納品 拒否’로 因해 牛乳 大亂이 發生할 수 있다는 憂慮가 提起된다. 여기에 酪農街와 遺業系의 葛藤까지 겹치면서 새 原油 價格이 定해지지 않자, 業體들이 奇襲 引上을 試圖하고 있다.

우윳값이 오르면 빵, 아이스크림 等 牛乳 使用 比重이 높은 製品 價格까지 上昇하는 밀크플레이션 不安도 높아지게 된다. 이 境遇, 高物價 속 消費者들의 場바구니 負擔은 더 加重될 展望이다.

(世宗=뉴스1)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