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伴侶動物 同伴 旅行 人氣…LCC ‘펫팸족’ 마케팅 集中 : 비즈N

伴侶動物 同伴 旅行 人氣…LCC ‘펫팸족’ 마케팅 集中

뉴시스

入力 2022-05-16 18:06 修正 2022-05-16 18:06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旅行을 떠나기 前 伴侶動物을 知人이나 動物病院에 맡기는 건 옛말이 됐다. ‘펫팸족’(Pet+Family) 增加에 航空業界도 ‘伴侶動物 모시기’에 積極 나서고 있다.

15日 業界에 따르면 코로나19 以後 濟州 等 國內旅行에 需要가 몰리면서 伴侶動物을 同伴한 旅行도 많아졌다. 에어釜山에 따르면 지난해 에어부산의 總 伴侶動物 輸送實績은 1萬1519마리다. 路線別로는 釜山~濟州(4285마리), 金浦~濟州(3740마리), 釜山~金浦(2193마리) 路線 巡이다. 特히 濟州 路線이 全體 輸送實績 中 70%의 比重을 차지했다.

지난해 에어부산의 釜山~濟州 路線 全體 運航 篇數가 3622篇인 것을 勘案하면 濟州行 航空機 1篇 黨 最小 1마리 以上의 伴侶動物이 搭乘한 셈이다. 需要가 늘자 低費用航空社(LCC)들은 ‘펫 親和’를 앞세워 伴侶動物 運送 서비스를 擴大하고 있다.

濟州航空度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濟州航空에 搭乘한 伴侶動物은 總 7894마리다. 지난해 같은 期間 4389마리보다 1.8倍 增加했다. 現在 趨勢라면 올 한해 2萬마리 넘게 輸送할 것으로 豫想된다. 이에 이番달부터 ‘航空旅行 펫티켓(펫+에티켓) 캠페인’을 始作했다. 伴侶動物 同伴旅行에 어려움을 느끼는 顧客을 위해 運送規定이나 케이지(CAGE) 規定 等 旅行 準備過程과 機內에서의 安全 펫티켓 等을 보다 쉽게 理解하도록 準備했다.

現在 濟州航空에서 機內에 함께 搭乘할 수 있는 伴侶動物은 개, 고양이, 새 等 3種類다. 成人 1名當 1마리의 伴侶動物과 搭乘이 可能하다. 伴侶動物은 가로 37㎝, 높이 23㎝ 以下에 三面의 合이 100㎝ 以下의 케이지를 利用해 本人座席을 基準으로 앞座席 下段에 保管해야 한다.

케이지가 없다면 체크인 카운터에서 有料(5000원)로 購買할 수 있다. 國內線과 國際線 모두 愛玩動物 運送 誓約書를 作成해야 한다. 國際線은 追加로 檢疫證明書와 狂犬病 豫防 接種 證明書 等 目的地 國家의 必要書類를 반드시 確認해야한다. 또 伴侶動物과 旅行時 出發 2時間 前에 伴侶動物에게 食事를 提供해 좋은 컨디션을 維持할 수 있도록 하고, 케이지 안에 手巾과 毯요 等을 깔아줘 氣流 變化 等으로 航空機가 흔들릴 때 伴侶動物이 다치지 않게 準備하는 것이 必要하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1月부터 機內 同伴 搭乘이 可能한 伴侶動物의 무게를 旣存 5㎏(케이지 包含)에서 7㎏으로 올리고, 篇當 最大 搭乘 可能한 伴侶動物의 數도 3마리에서 6마리로 늘렸다.

에어釜山도 伴侶動物 同伴 旅行 雰圍氣에 따라 지난달 實施한 伴侶動物 트래블 키트 贈呈 이벤트를 이달 末까지 延長해 進行한다. 펫 푸드 브랜드 ‘웰츠’와 함께 하는 이番 이벤트는 伴侶動物 同伴 乘客을 對象으로 ▲史料 및 間食 ▲강아지 노즈워크 長男感 ▲웰츠 製品 割引쿠폰 等으로 構成된 ‘伴侶動物 트래블 키트’를 先着順으로 提供한다. 守令은 金海·金浦·濟州·蔚山空港의 에어釜山 체크인 카운터에서 可能하다.

또 伴侶動物과의 追憶을 共有하는 인스타그램 寫眞 이벤트도 進行한다. 이벤트 參與는 에어釜山 公式 인스타그램 計定을 팔로우 한 後, 伴侶動物과 함께 찍은 寫眞을 特定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參與者 中 抽籤을 통해 伴侶動物 國內線 無料 搭乘券과 트래블 키트를 贈呈한다.

티웨이航空의 境遇 지난해 LCC 中 가장 많이伴侶動物을 運送한데 이어 機內 搬入한 伴侶動物 무게 擴大(9kg), 伴侶動物 이름이 들어간 搭乘券 發給 等 伴侶動物 特化 서비스인 티펫을 선보였다.

LCC業界 關係者는 “急速度로 늘어나는 伴侶動物 同伴 旅行 需要에 副應하기 위해 伴侶動物 關聯 마케팅을 强化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便, 지난해 國內 主要 航空社의 動物 運送 實績은 11萬2095마리로 調査됐다. 大韓航空(3萬1736마리)이 가장 많았고, 티웨이航空(2萬6879마리) 아시아나航空(2萬3631마리) 濟州航空(1萬6291마리) 에어釜山 巡으로 調査됐다. 一般 旅客機에 탈 수 있는 伴侶動物은 개와 고양이, 愛玩用 새에 局限된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