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濠洲觀光廳 추전, 때묻지 않은 아름다운 生態 旅行地 : 비즈N

濠洲觀光廳 추전, 때묻지 않은 아름다운 生態 旅行地

뉴시스

入力 2022-08-17 17:21 修正 2022-08-17 17:21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世界 곳곳에서 氣候變化로 因한 被害가 深刻하다. 유럽과 美國은 지난달 記錄的인 暴炎을 記錄했다. 우리나라도 最近 暴雨로 인한 被害가 만만치 않다. 炭素 中立을 包含해 自然 生態地를 保存하려는 個個人의 責任 있는 行動과 努力이 要求되는 狀況. 氣候危機에 對한 나라別 對應 方案과 努力은 어떨까.

天惠의 觀光地로 有名한 濠洲는 1994年부터 生態觀光 國家戰略을 發表하는 等 自然 保全에 對한 國家的 次元의 努力을 이어오고 있다. 自然 生態地를 嚴格하게 管理하는 한便, 觀光客들이 自然 그대로의 景觀도 즐길 수 있어 에코 투어리즘의 中心地로 꼽힌다. 濠洲觀光廳이 氣候變化 認識을 깨울 수 있는 莊嚴하고도 때묻지 않은 아름다운 生態 旅行地를 紹介한다.

◆1億萬年 歷史의 世界에서 가장 오래된 ‘데인트리 熱帶雨林’

데인트리 江을 따라 濠洲 퀸즈랜드 北東쪽 海岸에 位置한 데인트리 國立公園은 世界에서 가장 오래된 熱帶雨林이다. 1億8000萬年이 넘는 歷史를 지닌 山岳 熱帶 雨林과 海邊에 1萬6000마리의 野生動物이 棲息하고 있어 世界的으로도 重要한 自然 保護 區域이다. 古代 羊齒類를 包含해 진綠色 덩굴로 덮인 鬱蒼한 숲의 景觀은 映畫 아바타의 모티브가 되었을 만큼 壓倒的인 莊嚴함을 자랑한다.

데인트리 國立公園에는 가볍게 散策할 수 있는 코스가 여럿 있다. 二重 바랄 마잔가 코스는 人氣있는 코스 中 하나다. 距離도 約 270m로 짧은 便이고, 길도 나무 데크로 잘 造成돼 있다. 野生動物들도 심심치 않게 구경할 수 있다. 데인트리 江에서 親環境 電氣보트를 타고 바다鰐魚 等 野生動物을 구경할 수 있는 크루즈도 人氣다.

◆人類와 自然이 더불어 지냈던 ‘카카두 國立公園’

濠洲에서 가장 큰 國立公園인 카카두 國立公園은 노던 테리토리의 主導 다윈에서 3時間 程度 떨어진 곳에 位置한 世界複合遺産이다. 公園 面積이 約 2萬㎢로 우리나라 國土 面積의 20%에 達하는 크기를 자랑한다. 廣闊한 크기만큼이나 自然的 價値가 큰 곳이지만, 古代 原住民이 살았던 遺跡地이기도 해 文化的 價値도 이루 말할 수 없는 곳이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約 4萬餘年 前에 그려진 古代 巖壁畫는 太初의 人間이 自然과 더불어 살아가던 空間임을 상기시켜준다.

多樣한 巖壁畫가 새겨져 있는 노우랜地 록에는 原住民들의 風俗뿐 아니라 神話·洪水 等 여러 이야기가 담겼다. 以外에도 시원하고 强烈하게 떨어지는 짐짐 瀑布 또한 카카두 國立公園의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다.

◆世界에서 가장 規模가 큰 裾礁 ‘닝갈루 리프’

濠洲 大陸의 3分의 1 以上을 차지하고 있는 西濠洲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奧地가 많아 天惠의 環境을 滿喫할 수 있다. 鉏濠洲 北西쪽에 位置한 닝갈루 海岸 또한 때묻지 않은 自然을 자랑한다. 이곳은 世界에서 가장 긴 近海 珊瑚礁 地帶가 있기로도 有名한데 그 길이만 總 260㎞에 이른다. 海岸에는 200種이 넘는 珊瑚와 500種이 넘는 魚類가 살고 있어 完璧하게 保存되고 있는 生態지라 할 수 있다.

닝갈루 海岸은 제법 큰 魚類들의 棲息地이기도 하다. 世界에서 가장 큰 물고기인 고래상어와 가오리들 中 가장 큰 大王쥐가오리 모두 이곳 닝갈루 海岸에서 볼 수 있다. 6月부터 11月 사이에는 約 3萬 마리의 혹등고래가 새끼를 낳고 키우기 爲해 닝갈루 海岸을 찾는다고 한다.

◆푸른빛이 맴도는 濠洲의 그랜드 캐니언 ‘블루 마운틴’

시드니에서 西쪽으로 約 2時間을 가다 보면 블루 마운틴 國立公園에 到着할 수 있다. 블루 마운틴은 코알라가 즐겨 먹는 유칼립투스 나무가 鬱蒼한 巨大한 峽谷으로 濠洲의 그랜드 캐니언으로도 알려져 있다.

山 全體가 푸른빛을 띠고 있어 블루 마운틴이라 불린다. 유칼립투스 나뭇잎에서 나오는 樹液이 햇빛에 反射되어 푸른빛을 내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곳은 유칼립투스 稀貴種을 包含해 滅種危機에 處한 濠洲의 다양한 植物을 保存하고 있어 2000年 유네스코 世界自然遺産으로 登載된 곳이기도 하다.

블루 마운틴을 구석구석 鑑賞하는 方法은 다양하다. 가벼운 散策 코스를 따라 걷는 時닉 워크웨이나 케이블카를 利用할 수도 있고 軌道列車를 타고 가파른 傾斜를 오르는 레일웨이에 올라 블루 마운틴을 鑑賞할 수도 있다.

[서울=뉴시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