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新事業 이끈 敎員 2歲 장동하의 選擇은 ‘旅行’…“年內 톱3 旅行社 跳躍” : 비즈N

新事業 이끈 敎員 2歲 장동하의 選擇은 ‘旅行’…“年內 톱3 旅行社 跳躍”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2-07-19 17:48 修正 2022-07-19 17:49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敎員그룹 子會社 敎員투어가 旅行 專門브랜드 旅行이지를 公式 出帆하며 年內 國內 3位 綜合 旅行社로 跳躍하겠다며 靑寫眞을 提示했다.

장동하 敎員투어 代表理事는 19日 서울 종로구 관철동 敎員 챌린지홀에서 열린 ‘2022 旅行이지 成長 비전 懇談會’에서 “올해를 새로운 跳躍의 元年으로 삼고, 國內 TOP3 綜合旅行社로 跳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旅行이지는 지난 5月 出帆한 敎員투어 마스터 브랜드다. ‘그래, 이게 바로 旅行이지’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顧客別 旅行 目的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商品을 선보는 것이 特徵이다.

旅行이지는 올해 賣出 目標로 150億 원을 提示했다. 去來額 基準으로는 1600億 원이다. 目標 達成을 위해 主要 戰略도 △商品 △채널 △서비스로 細分化했다. 먼저 定型化된 패키지旅行 商品에서 差別性을 浮刻한 ‘넥스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世代別 旅行 趣向과 라이프스타일을 考慮한 旅行 商品이다. 主 顧客層인 40~50代 中壯年層을 넘어 MZ世代와 액티브 시니어로 顧客層을 擴張한다는 戰略이다.

채널에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各各 活用하는 투트랙 戰略을 펼친다. 온라인 채널을 主로 利用하는 MZ世代가 홈페이지에서 趣向에 알맞게 旅行商品을 選別할 수 있도록 12個의 商品을 推薦해주는 큐레이션 機能을 導入했으며, △專門 販賣店 △提携 및 一般代理店 △大型마트(홈플러스) 入店 專門 販賣店 等 오프라인 채널로 顧客 接近性과 市場占有率을 擴大한다는 計劃이다. 旅行이지는 올해 末까지 專門 販賣店 50個 構築하고, 60代 以上의 액티브 시니어 對象 커뮤니티를 運營해 브랜드 親密度를 强化한다는 方針이다.

아울러 實時間 商品 滿足度 評價 및 適用 시스템을 導入할 計劃이다. 旅行 中間에 顧客 滿足度와 改善點을 確認하고, 旅行 日程이 끝나기 前에 卽刻的으로 서비스를 改善한다. 이를 통해 信賴를 基盤으로 한 顧客 志向 서비스를 提供한다는 것이다.

敎員그룹 系列社와의 協力을 통한 시너지 創出도 노리고 있다. 旅行이지는 所定의 年會費를 받는 멤버십 서비스를 8月 末 론칭 目標로 準備하고 있다. △圈域別 旅行商品 割引 쿠폰북 △敎員그룹 系列社 商品 및 서비스 割引 △敎員그룹 提携社 割引 惠澤 等으로 構成될 豫定이다. 特히 敎員그룹의 代表 相助 서비스인 敎員라이프와 連繫한 敎員투어라이프 商品도 내놓았다.

이밖에도 有望 스타트업을 發掘해 協業하고 技術을 提携하면서 旅行 事業 力量을 持續的으로 强化한다는 計劃이다.

한便 敎員그룹 장평순 會長의 長男인 張 代表는 그룹 企劃調整室長 자리를 맡으며 相助, 旅行, 에듀테크 等의 新事業을 主導해왔다. 그中에서도 張 代表는 核心 新成長動力으로 旅行을 選擇했다. 그는 지난해 1月 敎員라이프를 通해 KRT旅行社를 引受하고 旅行事業에 닻을 올렸다.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cloudancer@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