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도 막을 수 없던 스미스의 신들린 퍼팅쇼…매킬로이度 ‘엄지척’ : 비즈N

아무도 막을 수 없던 스미스의 신들린 퍼팅쇼…매킬로이度 ‘엄지척’

뉴스1

入力 2022-07-18 10:22 修正 2022-07-18 10:22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로리 매킬로이(北아일랜드)의 8年만의 優勝, 빅토르 號블란(노르웨이)의 노르웨이人 첫 優勝에 焦點이 맞춰져 있었지만, 정작 主人公은 따로 있었다. 世界랭킹 6位 캐머런 스미스(濠洲)가 모두를 놀라게 한 神들링 퍼팅 感覺으로 150番째 클라레저그의 主人公이 됐다.

스미스는 18日(韓國時間) 英國 스코틀랜드 세인트앤드루스 링크스 올드코스(파72·7313야드)에서 열린 第150回 디오픈 챔피언十(總賞金 1400萬달러) 最終 4라운드에서 8언더파를 追加, 最終合計 20언더파 268打로 2位 캐머런 영(美國·19언더파 269打)를 한 打差로 따돌리고 優勝을 차지했다.

事實 4라운드를 앞두고 스미스의 優勝을 豫想한 이는 많지 않았다. 共同 3位이긴 했지만 先頭 그룹 매킬로이와 號블란에 4打나 差異가 났고, 무엇보다 3라운드에서 1오버파로 不振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골프皇帝’ 타이거 우즈(美國)도 4라운드를 앞두고 매킬로이와 號블란 中 한 名이 優勝할 것이라고 豫想했다. 우즈는 “마지막 날 특별한 일 없이 最終合計 19언더파를 記錄하면 優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샷이 벙커에 빠지지 않고 3퍼트를 하지 않아야한다”며 安定的인 競技 運營이 重要하다고 했다.

우즈의 말대로 매킬로이는 이날 ‘安全 志向’的으로 競技를 펼쳤다. 챔피언 組 號블欄이 初盤 不振하며 打數를 잃자 攻擊的으로 나서기 보단 지키는 플레이에 置重하는 모습이었다. 그는 이날 보기없이 버디를 2個 잡고 나머지 16個홀은 모두 파세이브했다.

하지만 우즈와 매킬로이가 한 가지 看過했던 것은 ‘특별한 일’李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이다. 챔피언組의 앞에서 競技韓 스미스는 攻擊的으로 필드를 攻掠했고, 신들린 퍼팅 感覺으로 빠르게 打數를 줄였다.

特히 後半 10番홀(파4)부터 無慮 5連續 버디를 낚으면서 매킬로이의 先頭 자리를 빼앗았다. 이 中엔 11番홀(파3) 5m, 13番홀(파4) 5.5m 거리의 롱퍼트가 있었고, 14番홀(파5)에선 無慮 26m 거리에서 홀컵 1.5m 앞에 붙여놓는 完璧한 퍼팅을 선보이기도 했다.

세컨드샷이 빗나갔던 17番홀(파4)에서도 퍼팅으로 危機를 克服했다. 그린사이드 벙커 앞쪽에 공이 向하면서 어려운 狀況을 맞이했는데, 스미스는 샷 代身 퍼트를 選擇하면서 벙커 옆으로 비켜쳤다. 以後 3m 파 퍼팅을 성공시키면서 優勝 可能性을 높였다.

이날 매킬로이는 우즈의 豫想(19언더파)에 가까운 18언더파로 競技를 마쳤지만, 20언더파의 스미스에 밀려 優勝者가 될 수는 없었다. 20언더파는 男子 메이저大會에서 나온 歷代 最多 언더파 타이 記錄이기도 하다.

실망스러운 表情을 지어보인 매킬로이度 스미스의 實力만큼은 認定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오늘 잘 못한 게 別로 없었지만 잘한 것도 그다지 없었다”면서 “더 나은 選手에게 敗했다”며 스미스에게 拍手를 보냈다.

스미스의 퍼팅 實力은 事實 이미 定評이 나 있다. 그는 올해 1月 PGA투어 센트里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나흘 間 無慮 34언더파를 몰아치며 優勝했는데, 이는 PGA투어 歷代 最多언더파 新記錄이었다. 當時에도 그는 자로 잰듯한 퍼팅 感覺을 선보이며 욘 람(스페인)의 追擊을 따돌렸다.

그의 퍼팅 感覺은 反復된 練習에서 비롯됐다. 그는 “反復만이 肉體的이나 精神的으로 準備된 選手가 될 수 있는 唯一한 方法”이라는 持論을 가지고 있다.

스미스는 “지난 몇 年間 해 왔던 모든 努力이 結實을 맺기 始作했다. 그만한 價値가 있었던 일이었다”면서 “클라레저그(디오픈 트로피)에 내 이름을 追加하게 된 것이 믿기지 않는다. 할 말을 잃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는 “그동안 많은 濠洲人들의 支援을 받았다”며 曺國 濠洲에 對한 感謝함을 표하기도 했다. 그는 이番 優勝으로 피터 톰슨(1954~1956, 1958, 1965), 켈 네이글(1960), 그렉 노먼(1986, 1993), 이안 베이커-핀치(1991)에 이어 디오픈에서 優勝한 歷代 5番째 濠洲人이 됐다. 工巧롭게도 濠洲人의 마지막 優勝이었던 1993年은 스미스가 태어난 해이기도 하다.

스미스는 디오픈 優勝을 滿喫하겠다고 했다. 그는 “클라레저그에 麥酒가 얼마나 들어갈 수 있을 지 알아보겠다”며 웃어보였다.


(서울=뉴스1)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