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움 뚫고 賣出伸張 이룬 模範 小商工人 選定 : 비즈N

어려움 뚫고 賣出伸張 이룬 模範 小商工人 選定

安少姬 記者

入力 2022-06-27 03:00 修正 2022-06-27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小商工人市場振興公團

조봉환 小振公 理事長이 ‘이달의 小商工人’ 選定者와 함께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웰빙바이오 百支援 代表, 애플앤치킨 김수자 代表, 조봉환 理事長, ㈜정연 김권자 代表理事(家族 代理受賞). 小商工人市場振興公團 提供

中小벤처企業部와 小商工人市場振興公團은 健康食品 製造 및 販賣業으로 優秀한 成果를 낸 웰빙바이오 等 3名을 올해 2分期 ‘이달의 小商工人’으로 選定하고, 23日 大田 公團本部에서 理事長 表彰을 授與했다.

‘이달의 小商工人’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克服하며 成長해온 小商工人을 알리기 위해 처음 施行하는 事業으로 經營革新, 技術 및 硏究開發, 營業 노하우 等을 保有하고 業體經營 3年 以上인 者 中 他 企業에 模範이 되는 小商工人 代表者를 選定한다. 該當 事業은 總 3個 分野로 나뉘며 分野別로 各 1名씩 選定한다.

小商人 部門에 選定된 웰빙바이오 百支援 代表는 國內産 原料를 活用하여 健康한 農産物 加工食品을 製造하고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해 賣出을 증가시킨 功勞를 認定받았다. 2016年 設立된 웰빙바이오는 專門家의 컨설팅을 받아 마케팅 戰略을 樹立하고, SNS 리뷰이벤트를 통해 積極的인 疏通으로 온라인 市場을 攻略하여 販賣率을 올렸다. 現在는 國內뿐만 아니라 海外市場에서도 좋은 反應을 얻고 있으며 海外 進出을 위해 할랄, 비건, FDA 等의 海外 認證도 取得했다.

白 代表는 受賞所感으로 “製品力을 基盤으로 國內뿐만 아니라 海外에서도 安定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持續的으로 努力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小公認 部門으로 選定된 ㈜정연 김권자 代表理事는 컴퓨터者數와 핸드메이드 技法으로 衣類를 開發하여 生産하는 內需企業人이다. 元副資材의 價格·外注費·物流費의 綜合的 上昇 等으로 어려움을 겪자 金 代表는 디자인 開發부터 事後管理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構築하고, 大型 패션企業과의 協力擴大 等으로 收益 構造를 改善했다.

傳統市場 商人 部門에 選定된 애플앤치킨 김수자 代表는 ‘애플 닭강정’이라는 메뉴를 開發하고 라이브커머스 等 디지털 手段을 통해 신영市場을 代表하는 商品을 만들어 낸 功勞를 認定받았다.

애플앤치킨은 코로나19로 市長에 손님이 끊기면서 큰 어려움에 直面했다. 金 代表는 온라인 進出을 위한 工夫를 始作하면서 ‘라이브커머스’를 活用한 弘報에도 나서며 賣出 伸張을 이뤘다. 신영市場의 라이브커머스는 2020年 코로나19 危機 狀況 속에서도 傳統市場 디지털化의 代表 事例로 손꼽히며 큰 人氣를 얻었다.

김수자 代表는 앞으로도 ‘온라인 專用商品開發’ ‘購讀經濟 事業’ 等의 積極的인 온라인 活動과 ‘炭素제로 實踐 店鋪’ 等 環境까지 神經 쓰는 착한 點砲로 持續 成長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詩想을 主管한 조봉환 小振公理事長은 “코로나19 危機克服 等 그間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克服하고 經營革新을 이룬 小商工人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달의 小商工人’을 選定했다”며 “많은 小商工人이 優秀 小商工人의 經營事例를 벤치마킹하여 賣出 伸張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便 中小벤처企業部와 小商工人市場振興公團은 3分期 ‘이달의 小商工人’을 9月에 募集·選定할 豫定이다.


安少姬 記者 ash0303@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