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 學業스트레스 管理 特別 프로그램 ‘힐링 클릭’ 運營 : 비즈N

高麗사이버大, 學業스트레스 管理 特別 프로그램 ‘힐링 클릭’ 運營

東亞닷컴

入力 2022-06-08 16:00 修正 2022-06-08 16:01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6月 15日(水) 在學生 및 一般人을 對象으로 學業 스트레스 管理 特別 프로그램인 ‘힐링 클릭-나의 케렌시아 만들기’를 開催한다고 밝혔다.

‘힐링 클릭’은 學業에 지친 在學生들이 心理的 安定을 取하고 보다 나은 學業生活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企劃된 高麗사이버大學校만의 特別 프로그램이다.

非對面이지만 參與型으로 進行되는 이番 프로그램의 主題는 ‘나의 케렌시아 만들기’이다. 다양한 原因으로 인하여 自身의 몸과 마음에서 나타나는 스트레스 現象을 觀察하고 認知한 다음, 自身만의 케렌시아(‘에너지 充電所’)를 만들어 스트레스를 管理함으로써 心理的으로 健康하고 安定된 學業生活을 圖謀할 수 있도록 돕는 데 目的이 있다. 進行은 ‘마인드 플레이스’ 代表이자 高麗사이버大에서 ‘感情코칭’을 擔當하는 정지혜 코치가 맡는다.

高麗사이버大 이의길 敎授學習革新센터腸은 “職場과 家庭, 學業을 竝行하는 成人學習者에게 있어서 스트레스 管理는 매우 重要한 課題이다. 試驗이나 리포트와 같이 心理的 負擔이 큰 學事日程을 進行하면서 겪게 되는 不安感은 身體·精神的으로 다양한 異常 現象을 惹起하기도 한다”면서 “본 프로그램은 스트레스를 없애기보다 自身만의 方法으로 管理하고 統制하는 接近法을 取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가운데 持續 可能한 스트레스 管理法을 배울 수 있다는 데 意義가 있다”고 밝혔다.

高麗사이버大는 앞으로 ‘힐링 클릭’ 시리즈를 통하여 在學生들의 心理的 不安과 스트레스를 緩和하고 均衡 잡힌 日常生活이 可能하도록 다양한 支援活動을 展開할 計劃이다.

在學生들은 본 特講을 非敎科 프로그램의 一環으로 受講할 수 있다. 高麗사이버大 非敎科 프로그램은 在學生들이 現代社會에서 갖추어야 할 力量을 整理한 6CORE 力量體系에 基盤을 둔다. 學習領域, 專攻領域, 進路開發領域, 敎養領域 等 4個 領域에서 特講, 相談, 體驗, 參與, 公募 等 다양한 方式으로 進行된다. 正規 敎科課程과는 別途로 提供되며 取得한 마일리지에 따라 다양한 惠澤도 附與된다.

一般人은 줌(ZOOM)라이브를 통해 參與할 수 있으며, 高麗사이버大 홈페이지를 통해 申請이 可能하다.

한便, 高麗사이버大學校는 7月 8日까지 2022學年度 2學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入學에 對한 仔細한 內容은 代表 홈페이지, 入學志願센터 或은 代表電話를 通해 確認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