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위 豫告에 러·禹戰爭까지…폭염보다 무서운 冷房費, 節減 方法은? : 비즈N

무더위 豫告에 러·禹戰爭까지…폭염보다 무서운 冷房費, 節減 方法은?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2-06-03 08:41 修正 2022-06-03 10:05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올여름 平年 氣溫을 웃도는 무더위가 豫告되는 가운데, 러시아-우크라이나 戰爭으로 글로벌 에너지 價格 急騰까지 더해지면서 冷房費 節減 方法에 對해 關心이 쏠리고 있다.
노홍문 가나윈도우 代表


專門家들은 집 構造와 形態에 맞는 窓戶(샷시) 交替만으로도 冷房費 節減 效果를 볼 수 있다고 助言한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公式 파트너인 노홍문 가나윈도우 代表는 “窓戶는 15年 以上 使用하면 性能이 低下돼 窓을 통해 熱氣와 冷氣가 집 內外父老 많이 오가기 때문에 여름에 더 덥고 겨울에 더 춥다”며 “그만큼 보일러나 에어컨을 더 많이 稼動하기 때문에 經濟的이지 못하다”고 說明했다.

特히 盧 代表는 창호가 斷熱뿐 아니라 防音, 水密, 機密, 內風壓 等 여러 機能을 責任지는 重要한 인테리어 構成品이라고 强調했다. 그는 “老朽化된 窓戶는 내風壓 性能이 낮아져 여름 장마철 颱風으로 인해 창이 빠지거나 琉璃가 깨지는 事故가 發生할 수 있다”며 “빠진 槍이나 琉璃가 高層에서 떨어지는 境遇에는 자칫 大型 事故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指摘했다.

창호는 高價이면서도 設置하고 나면 오래도록 交替하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뿐만 아니라 性能까지 充分히 考慮해 選擇해야한다. 盧 代表는 窓戶 選擇과 施工 契約時 △正品 完成窓 製品 與否 △本社 引證 公式業體 與否 等을 確認해야한다고 强調했다.

盧 代表에 따르면, 本社가 加工과 組立을 管理하는 正品 完成窓 製品이 아닐 境遇 값싼 輸入産 琉璃와 低價 自在로 組立해 性能 低下의 問題가 發生할 수 있다. 또 本社 認證 業體가 아닐 境遇엔 標準化된 施工 프로세스를 따르지 않아 施工 品質에 問題가 생길 可能性도 있다. 保證期間이 짧거나 事後管理가 不實한 境遇도 있기에 品質保證 事項이나 하자 發生 時 本社가 AS(事後管理)에 關與하는지에 對한 確認도 重要하다.

예컨테 홈씨씨 인테리어의 '홈씨씨 윈도우5+' 製品의 境遇 本社의 品質管理 基準에 맞춘 完成窓이면서, 本社 認證 業體를 통해 시공되고 있다. 또 國産 原資材를 使用하고, 項目에 따라 最大 13年 品質保證을 提供한다.


高價의 製品인 만큼, 政府의 ‘그린 리모델링’ 事業 惠澤을 받을 수 있는지도 確認해야 한다. 그린 리모델링은 快適하고 健康한 居住環境을 提供하기 위해 에너지 效率을 높이고, 溫室가스 排出을 낮춰 旣存 老朽 建築物의 價値를 向上시키기 위해 國土交通部와 LH에서 推進하는 政策事業이다. 事業 對象이 되면 建築物 에너지 效率 改善을 위한 工事費의 利子費用을 支援받을 수 있다. 홈씨씨 인테리어도 앞서 言及한 製品에 高斷熱 特殊코팅 ‘로이有利’를 適用해 그린 리모델링 事業 惠澤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cloudancer@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