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逆轉劇에 金東兗 關聯株 ‘搖動’…揭示板도 ‘와글와글’ : 비즈N

大逆轉劇에 金東兗 關聯株 ‘搖動’…揭示板도 ‘와글와글’

뉴시스

入力 2022-06-03 07:22 修正 2022-06-03 07:22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京畿道知事 地方選擧에서 帶域的劇을 벌인 金東兗 더불어民主黨 當選人 關聯株가 요동치고 있다. 特히 投資者들은 指導部 總辭退로 金東兗 當選人이 政治交替 對抗馬라며 追加 上昇을 期待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金 當選人과 關聯이 없다는 會社의 公示가 있었던 만큼 注意가 要求된다.

3日 韓國去來所에 따르면 前날 PN豐年은 前 去來日 對比 14.53% 急騰한 5320원에 場을 마쳤다. 前날 PN豐年은 場中에는 24.87% 急騰하기도 했다. 하지만 以後 上昇 幅이 多少 鈍化되면서 14% 上昇으로 場을 마쳤다.

PN豐年은 金東兗 當選人의 代表 테마株이다. PN豐年의 監査人이 金東兗 當選人과 學校 同門이라는 理由로 테마株로 엮였다.

다른 테마株인 코메론度 1%의 强勢를 記錄했다. 場中에는 6.93% 强勢를 記錄하기도 했으나 午後 들어 上昇 幅이 鈍化됐다. 코메론은 강동현 代表가 金 當選人이 만든 모임 ‘請야’에 所屬돼 있다는 理由로 테마株가 됐다. 金 當選人은 지난 2012年 企劃財政部 次官 時節 비슷한 處地였던 사람들에게 電話를 걸어 모임 ‘請야’를 만들었다.

金 當選人의 故鄕에 所在海 있다는 理由로 테마株가 된 SG글로벌度 前날 2.02% 上昇했다. 場中에는 6.92% 急騰하기도 했다.

反面 大部分의 政治테마株들은 保合圈을 보이거나 一齊히 下落했다. 李在明 더불어민주당 候補 關聯 테마株들은 保合圈을 記錄했고, 安哲秀 國民의힘 候補의 代表 테마株인 안랩은 7% 急落했다. 金 當選人과 對決을 벌였던 金恩慧 國民의힘 候補의 테마株 iMBC(-0.37%)와 KT(-0.66%), 오리콤(-2.26%)도 下落하며 場을 마쳤다.

金 當選人 關聯 테마株만 크게 움직였던 背景은 더불어民主黨의 地方選擧 敗北와 總指導部 辭退 等이 原因으로 보여진다. 投資者들은 이番 選擧 結果로 金 當選人이 政治交替의 對抗馬이자 次期 大權走者라고 判斷한 것이다.

個人投資者들은 種目討論房 等을 통해 “金 當選人이 政治交替의 對抗마다. PN豐年의 株價가 오늘부터 4年 뒤에는 20倍 오를 것 같다”, “民主黨 大統領이 될 사람은 金東兗 當選人 밖에 안보인다.” 等의 글을 揭示하고 있다.

다만 金 候補와 事業間의 關係가 없다는 解明公示價 있었다는 點에서 注意가 要求된다. PN豐年은 大選 當時, 테마株에 따른 市況 變動이 있었다. 會社 側은 去來所의 顯著한 市況 變動에 따른 照會公示 要求에 對해 “會社의 최상훈 監査는 덕수상고, 국제대 同門인 것은 事實이나 그 以上의 아무런 親分關係는 없다”고 答한 바 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