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 CCTV 産業 1世代… 딥러닝 技術 適用로 ‘安全 都市’ 만든다 : 비즈N

國內 CCTV 産業 1世代… 딥러닝 技術 適用로 ‘安全 都市’ 만든다

安少姬 記者

入力 2022-04-01 03:00 修正 2022-04-01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強小企業이 未來다]㈜삼주전자

PTZ 카메라
現在 閉鎖回路(CC)TV 市長은 情報通信의 發展에 따라 國內外 할 것 없이 急速度로 發展하고 있다. 過去 單純 映像監視, 貯藏 方式을 떠나 디지털, 네트워크, 知能型 映像分析, 人工知能(AI) 基盤의 技術들이 集約된 시스템이 主를 이룬다. 多樣한 技術이 椄木된 映像保安市場은 2025年까지 2017年 對比 約 3倍까지 成長할 展望이다. 이를 金額으로는 換算하면 約 100兆 원을 훨씬 웃도는 規模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向後 展望이 밝은 市場이다.

밝은 市場 展望과 對照的으로 國內에서 이와 같은 變化하는 産業 트렌드에 발맞춰 高品質 CCTV 製品 및 서비스를 開發할 수 있는 業體는 손에 꼽힌다. 그만큼 다양한 技術力을 椄木할 수 있는 革新企業이 많지 않다는 意味이다. ㈜삼주前者는 革新的인 技術 開發을 통해 市長 트렌드를 先導하는 企業 中 하나여서 注目된다.

1990年 設立된 삼주前者는 CCTV 1世代인 아날로그 때부터 디지털을 지나 知能型으로 오기까지 歷史를 같이 해왔다. 오랜 노하우와 技術力을 쌓아 왔다. 이를 앞세워 現在까지 知能型 全天候 映像表出시스템, 映像飜譯카메라 시스템 等 10餘 種의 特許 및 20餘 種의 KC 引證(生産製品)을 取得하였으며, 現在 開發 中인 프로젝트에도 心血을 기울이고 있다.

災害豫防카메라
삼주電子 김진춘 代表는 經營革新 및 情報通信 發展과 活性化에 寄與한 功을 인정받아 情報通信部長官 表彰, 大邱廣域市腸 表彰, 中小企業廳長表彰 等 多數의 表彰 및 感謝狀을 受賞했다. 삼주電子 製品이 活用되는 範圍 또한 넓다. 代表的인 分野가 바로 映像飜譯 카메라 시스템이다. 災害, 犯罪, 交通 問題 等을 카메라 映像으로 狀況을 分析하여 必要로 하는 機關에 傳達하는 技術이다. 公共데이터와 딥러닝을 통해 狀況을 判斷하고 早期에 狀況을 傳達하는 差別化 된 技術이 椄木돼 있다. 또한 製造施設, 文化施設, 公共施設, 軍事施設 等 分野別로 特化된 映像分析 시스템을 提供하고 있다. 顧客社 맞춤型 映像 分析 시스템을 통한 差別化 및 事業 極大 戰略 또한 두드러진다. 現在 顧客社만 4000餘 곳에 이른다.

知能型 全天候 映像表出 카메라 시스템도 會社의 代表 서비스 中 하나다. 映像 畵面에 顧客이 必要로 하는 情報를 表出하는 시스템으로 顧客 맞춤 서비스를 提供한다. 夜間 性能을 保障하기 위해 熱畫像카메라 및 各種 센서를 活用하고 있다. 또 實映像 畵面에 客體의 溫度를 標示할 수 있는 技術도 더해졌다. 識別이 어려운 熱畫像 畵面이 아닌 實映像 畵面에 溫度를 標示하는 特化 技術이다. 삼주電子 側은 該當 技術이 他社 製品과 差別化된 卓越한 高溫 探知 性能이 特徵이라고 밝혔다.

金 代表는 “삼주前者는 現在 AI 基盤의 딥러닝 技術, 知能型 소프트웨어 等 開發에 集中하고 있고, 이어 事物인터넷(IOT) 融合型 시스템을 硏究開發 中이다”라고 밝혔다. 企業 附設硏究所를 中心으로 다양한 技術 試圖를 繼續해 나가겠다는 方針이다.

뷸렛카메라
삼주電子의 모토는 ‘安全한 都市를 꿈꾸는 企業’이다. 現在 CCTV를 防犯 및 監視 目的에서 知能型 시스템으로 轉換해 産業, 農漁村, 公共社會 分野 等에 適用했다. 産業現場에서 各種 災難 및 災害 等의 危險 要素를 딥러닝 映像 技術로 確認하고, 또한 過速車輛 番號認識 技術을 開發하는 데 成功했다. 該當 技術이 椄木된 製品이 國內 屈指의 企業에 납품될 豫定이다. 特히 金 代表는 重大災害處罰法이 施行된 가운데 産業現場의 安全과 管理에 있어서 맞춤型 딥러닝 基盤 映像 技術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安全事故 豫防에 CCTV가 폭넓게 活用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한便 金 代表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事態 長期化에도 賣出은 上昇勢라고 밝혔다. 現在 大邱 産業團地에 社屋을 設立해 2023年 擴張 移轉을 準備 中이다. 社屋 設立 以後엔 積極的으로 海外 進出도 꾀한다는 計劃이다. 金 代表는 國內市場은 勿論 海外市場 進出을 통해 CCTV 管制 시스템 및 保安 分野에서 世界的인 企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주前者는 會社 成長에 발맞춰 職員들에게도 子女 大學 登錄金과 貸出 支援 等 다양한 福祉를 提供하고 있으며 特히 자유로운 勤務環境에서 職員들이 個別 營業 構想과 特許出願을 할 수 있도록 積極 支援하고 있다. 職員이 構想해 出願한 特許에 있어선 營業利益이 發生할 時 利益率에서 收益을 돌려주고 있다고 했다. 이런 積極的인 支援策 德分에 職員 90%가 資格證을 가지고 있을 程度로 自己開發과 革新에 關心이 많다고도 說明했다.

金 代表는 “삼주電子 職員들은 移職率이 거의 없으며, 長期勤續 職員들이 많다는 것이 强點”이라고도 덧붙였다. 그는 職員들이 會社에 從屬된 存在가 아니라, 같은 울타리 안에서 함께 成長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고도 말했다.


多方面 事業 進出 통한 差別化 戰略 注目


㈜삼주電子 김진춘 代表 인터뷰

삼주電子의 CCTV 시스템은 災難·災害 安全솔루션 部門부터 熱畫像시스템, 火災監視, 步行者安全, 國防, 防犯, 駐車管制, 出入統制, 交通制御시스템, 스마트팜에 이르기까지 活用 幅이 넓다.

삼주電子 김진춘 代表는 多方面에 쓰일 수 있는 CCTV 技術 開發을 위해 投資를 아끼지 않는다. 그는 “硏究開發에 10% 以上 아낌없는 投資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持續的인 投資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技術이 앞서가야 中小企業은 롱런할 수 있다. 한발이라도 앞서가는 것이 살 길”이라고 强調했다. 金 代表는 CCTV를 防犯 및 監視 目的에서 災難, 災害豫防 目的으로 轉換하는 方案을 積極 推進 中이다. 이를 産業, 農漁村, 公共社會 分野 等에 適用해 나갈 것을 主張한다. 災害 等의 安全事故 事前 豫防 次元에서 CCTV의 活用을 더 늘려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한便 金 代表는 “中小企業을 運營하고 있는 立場에서 産業 全般의 規制 緩和 必要性을 切感한다”고도 言及했다. 製造基盤 生産方式 特性에 맞는 規制 緩和가 必要하다는 것이다. 卽 生産製品의 承認 및 認證 받는 過程의 簡素化와 迅速化가 切實히 要求된다. 그는 “特히 電子通信 分野는 사이클이 빨라 規制에 덫에 걸린 사이 製品 販賣가 中斷되는 事例들도 있다”며 “消費 形態, 販賣 比例 等을 考慮해 産業 規制를 簡素化해야 할 必要性이 크다”고 거듭 强調했다.


安少姬 記者 ash0303@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