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電波振興協會 “假想增强現實 專門家 500名 養成 2段階 敎育 始作” : 비즈N

韓國電波振興協會 “假想增强現實 專門家 500名 養成 2段階 敎育 始作”

東亞닷컴 박해식 記者

入力 2021-08-23 17:03 修正 2021-08-23 17:06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디지털콘텐츠 未來人材 發掘育成’ 資料寫眞_韓國電波振興協會 提供

韓國電波振興協會는 情報通信産業振興院이 主管하는 ‘디지털콘텐츠 未來人材 發掘育成’ 2段階 敎育을 메디치이앤에스(서울), 부산대학교(釜山), 南서울대학교(天安)와 함께 8月 23日부터 始作한다고 밝혔다.

該當 過程은 科學技術情報通信部 放送通信發展基金을 支援받아 情報通信産業振興院과 함께 進行하며, 디지털콘텐츠 産業 進出을 希望하는 滿 39歲 未滿 靑年 對象의 無償 敎育이다.

디지털콘텐츠 分野의 專門家 養成을 目標로 하는 이番 事業은 지난 4月부터 8月까지 서울과 釜山, 天安에서 實感콘텐츠 企劃과 開發, 그래픽, 融合서비스의 分野別 職務에 必要한 1段階 敎育을 통해 500名의 修了生을 輩出했다.

1段階 敎育은 非對面 選手學習을 始作으로 ‘XR 콘텐츠 企劃’, ‘XR 콘텐츠 開發’, ‘그래픽 아티스트’, ‘假想融合서비스 開發’ 各 過程別 基礎敎育을 進行했다. 2段階는 自己主導의 콘텐츠 企劃과 팀 프로젝트 開發, 就業과 創業에 必要한 職務敎育을 實施한다. 마지막에는 取·創業 連繫 支援 및 最終 프로젝트 結果·發表를 통해 最優秀者(팀)을 選拔하고 主管社 賞 및 後援社 賞을 施賞한다.
‘디지털콘텐츠 未來人材 發掘育成’ 資料寫眞_韓國電波振興協會 提供


이番 2段階(8~11月)에서는 個人 프로젝트 高度化 및 팀 構成을 통한 自己主導로 아이디어 發掘에서 始作하여 敎育 過程을 運營하며, 就業·創業 2個 班으로 各各 분반하여 需要企業 멘토링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取·創業 力量 强化를 目標로 한다.

就業希望者에게는 履歷書 및 自己紹介書, 模擬面接, 이미지 밸류업, 포트폴리오 點檢 等을 集中 學習하고 150個 디지털콘텐츠 企業과 人力 매칭을 進行하며, 創業希望者에게는 專門 엑셀러레이팅 企業과 함께 비즈니스모델 發掘부터 스토리텔링, IR트레이닝, 商用化 支援 等을 進行한다.

最終 3段階에서는 取·創業을 連繫할 수 있는 리쿠르팅 캠프와 XR데모데이를 進行하며, 디지털콘텐츠 企業과 벤처캐피털(VC)李 直接 參與해 敎育生들의 成果가 結實을 맺을 수 있도록 도울 豫定이다.

敎育課程 終了 後에도 社會進出을 도울 수 있도록 定期的으로 個人 取·創業 컨설팅과 디지털콘텐츠 企業과의 네트워크를 進行해 나갈 豫定이다. 敎育 參加者에게는 敎育費는 勿論 敎育期間 동안 必要한 實習裝備 및 敎材, SW 等 一切 無償으로 提供한다.

韓國電波振興協會 電波放送通信敎育院 김구년 院長은 “最近 가장 脚光 받고 있는 메타버스 産業에서의 人力需給 어려움을 解決할 수 있도록 最上의 敎育으로 大規模의 假想增强現實 專門家 養成을 위해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東亞닷컴 박해식 記者 pistols@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