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 첫 온라인 敎育 플랫폼 ‘KT 에듀’ 商用化 : 비즈N

國內 첫 온라인 敎育 플랫폼 ‘KT 에듀’ 商用化

이건혁 記者

入力 2021-03-26 03:00 修正 2021-03-26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KT
昨年 全國 37個 學校서 示範 運營
畫像授業부터 學事管理까지 提供



KT는 온라인 敎育 플랫폼 ‘KT 에듀’의 本格的인 商用化에 나서며 敎育 現場에 디지털 革新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KT 에듀는 實時間 畫像 授業은 勿論 授業 敎材 製作 및 管理, 出缺, 課題 提出 等 學事 管理까지 遠隔 授業에 必要한 機能을 統合的으로 提供한다. KT의 人工知能(AI), 빅데이터, 클라우드 等 ‘ABC’ 力量이 總動員된 國內 最初의 온라인 敎育 플랫폼이다.

KT는 지난해 2學期 서울 等 全國 37個 學校에서 ‘KT 에듀’를 示範 運營했다. 이 過程에서 敎師와 學父母, 學生 等 敎育 一線 現場의 意見을 實時間으로 收斂하며 常用 플랫폼의 高度化를 推進해왔다.

KT는 2021學年度 1學期 開學日부터 全國 敎育廳 傘下 主要 學校에 本格的으로 商用 서비스를 提供하고 對象 學校를 擴大해 나갈 計劃이다. 甁목現象 때문에 온라인 敎育에 어려움을 겪었던 다른 플랫폼과 달리 클라우드 基盤의 安定性으로 因해 好評을 받고 있다. 敎育 現場의 목소리를 綿密하게 分析해 實際 서비스에서 具現하기 위한 疏通 채널도 持續 運營하고 있다.

KT는 新學期부터 ‘KT 에듀’에 敎師의 授業 進行과 學生들의 學習에 最適化된 安定的인 畫像 授業 機能을 强化한다. AI 및 빅데이터 技術을 適用한 顔面認識 出缺 시스템을 適用할 豫定이다. 또한 AI와 빅데이터를 基盤으로 遠隔 授業 中 敎師가 學生들의 授業 參與度와 集中度를 보다 細密하게 分析할 수 있는 機能을 追加할 豫定이다. 아울러 텍스트를 音聲으로 變換해주는 ‘TTS(Text to Speech)’ 技術을 適用한 내레이션 揷入 機能과 같은 손쉬운 授業 敎材 製作 道具 等을 올해 안으로 追加 適用할 計劃이다.

KT는 旣存의 破片化된 敎育 서비스와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統合 提供하기 爲해 國內 各 分野 專門 企業들과 함께 에듀 얼라이언스(Edu-Alliance)를 運營했다. 學習 管理 시스템(LMS) 솔루션 專門 企業 劉備온, 畫像授業 솔루션을 保有한 구루미, 動映像 솔루션 專門企業 위안소프트 等이 ‘KT 에듀’의 高度化를 위해 積極 協力했다. 以外에도 天才敎育, 아이스크림미디어 等 敎育 콘텐츠 專門 事業者가 參與해 豐富하고 水準 높은 敎育 콘텐츠를 敎師들이 걱정 없이 遠隔 授業에 活用할 수 있었다.

KT는 온라인 敎育 플랫폼과 關聯된 核心 力量을 基盤으로 學院이나 企業 敎育, 資格證 敎育 等 敎育界 全般을 비롯해 公演, 藝術, 宗敎 活動까지 서비스를 擴張해 非對面 疏通이 必要한 모든 領域에서 디지털 革新을 일으키겠다는 計劃이다. KT와 서울市敎育廳이 지난해 10月부터 實施한 ‘KT 에듀’ 基盤의 非對面 學習 멘토링 프로그램 ‘랜線夜學’도 올해부터 全國 單位로 段階的인 擴大를 推進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本部 專務는 “KT는 온라인 敎育 플랫폼을 持續 高度化하며, 敎育 隔差와 같은 社會的 問題 解消와 폭넓은 領域에서 디지털 革新을 主導하겠다”고 밝혔다.

한便 KT는 에듀테크 基盤의 스마트 홈러닝 市場 活性化를 위한 初等敎育 콘텐츠 및 技術 公募展도 開催한다. 公募展은 力量 있는 中小企業들의 初等敎育 콘텐츠와 솔루션을 發掘해 KT, 아이스크림에듀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事業化와 市場 進出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건혁 記者 gun@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