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뷰]올봄 패션 트렌드는 便安함-힐링 强調한 ‘뉴노멀 룩’ : 비즈N

[프리미엄뷰]올봄 패션 트렌드는 便安함-힐링 强調한 ‘뉴노멀 룩’

東亞日報

入力 2021-03-19 03:00 修正 2021-03-19 05:52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롯데百貨店, 21日까지 ‘大韓民國 5代 패션그룹 패션위크’ 開催
42個 브랜드 參與… 割引-마일리지 積立 等 다양한 惠澤 提供


‘미샤’ 나일론 混紡 아웃포켓 포인트 원피스.

3月 들어 長期間 沈滯돼 있던 國內 패션市場도 徐徐히 活氣를 찾고 있다. 實際로 지난달 防疫 措置 緩和 以後 롯데百貨店 패션 賣出을 살펴보면 지난달 15日(月)부터 28日(일)까지 前年 對比 48%, 3月은(1∼15일) 前年 對比 75% 伸張했다. 그中에서도 特히 女性 패션은 3月 들어 119% 伸張해 2月(15∼28日·58%)보다 賣出 伸張勢가 커졌다.

이는 最近 코로나 백신 普及化로 外出이 可能해질 것이라는 期待 心理와 이에 걸맞은 새로운 옷차림을 찾는 패션 消費 心理가 反映된 것으로 分析된다.

‘모조에스핀’ 레이스 패치 半팔 원피스.
이에 롯데百貨店은 되살아난 패션 消費를 振作시키고, 그間 沈滯됐던 패션市場에 活力을 불어넣고자 18日부터 21日까지 4日間 롯데百貨店 專占에 ‘大韓民國 5代 패션그룹 패션 위크’를 연다. 먼저 大韓民國 패션 兩大 山脈인 한섬과 三星物産(19∼21日)을 筆頭로 바바패션, 大賢, 視線인터내셔널이 패션위크에 同參해 行事의 規模를 키웠다.

이番 行事에 參與하는 브랜드는 한섬의 타임 마인 랑방컬렉션 시스템 等, 三星物産의 口號 르베이지 빈폴 等, 바바패션의 지고트 더아이잗컬렉션 아이잗바바 等, 大絃의 모조에스핀 주크 等, 視線인터내셔널의 미샤 잇미샤 等 總 42個 브랜드가 있으며, 該當 브랜드의 S/S 新商品 購買 時 다양한 惠澤을 提供한다.

‘르베이지’ 벨티드 랩 드레스 & 턱 와이드 배기팬츠.
먼저 롯데백화점에서는 行使 期間 동안 單一 브랜드 商品을 롯데카드로 購買 時 5∼10% 割引 惠澤을 提供하고, 購買 金額帶別 5% 相當의 롯데 商品券 贈呈 이벤트를 한다.

한섬에서는 行使 期間 동안 商品 購買 顧客을 對象으로 旣存 5% 마일리지 積立에 5% 追加 마일리지를 提供하는 ‘더블 마일리지 惠澤’을 선보인다. 또한 三星物産은 19日(金)부터 21日(일)까지 3日間 救護 르베이지 商品을 正常價 對比 10% 割引 販賣하고, 빈폴 商品을 20萬, 30萬, 50萬 원 購買 時 2萬, 3萬, 5萬 원 金額 割引 行事를 進行한다. 이 外에도 視線인터내셔널, 大賢, 바바패션 브랜드 멤버십 加入 後 商品 購買 顧客들에게는 10∼20% 割引 追加 惠澤 等을 提供한다.

‘口號’ 턱 와이드 컬러 트렌치코트.
더불어 非對面 쇼핑을 選好하는 顧客들을 위한 온라인 行事도 마련돼 있다. 롯데온 內 롯데百貨店몰에서는 15日부터 21日까지 7日間 지고트 주크 씨씨콜렉트 等 바바패션 및 大賢그룹의 7個 브랜드들이 參與하는 ‘온라인에서 만나는 패션위크’ 行事를 열고 다양한 봄 人氣 商品들을 合理的인 價格으로 販賣하며 10萬 원 以上 購買 時 10% 重複 割引 惠澤도 提供한다.

올해 봄여름 시즌에는 ‘뉴노멀’이 重要한 키워드가 될 것으로 豫想된다. 코로나19로 在宅勤務와 집콕이 日常化돼 홈웨어와 勤務·外出服 等의 境界가 허물어지면서 패션 트렌드 또한 便安함과 힐링을 强調하는 뉴노멀이 지난해부터 大勢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미샤’ 레이온小賣볼륨 카디건&魂房턱 셔링 원피스.
5大 패션그룹 브랜드 또한 올해 便安함을 强調한 실루엣의 新商品들을 大擧 出市했다.

大賢 모조에스핀의 올해 봄 컬렉션의 境遇, 華奢한 컬러의 클래식 라인스커트 셋업을 톤온톤 매치하거나, 스트라이프 플라워 等 다양한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自然스러운 실루엣의 페미닌 원피스, 데이웨어로 活用하기 좋은 레터링 티셔츠와 데님의 매치 等 旣存보다 좀 더 便安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提案한 것이 特徵이다.

‘모조에스핀’ 스퀘어넥 플라워 프린트 블라우스&스커트 셋업.
三星物産 口號에서 내세운 2021年 S/S 트렌드는 日常 아이템인 데님을 活用해 便安함과 實用的인 面을 强調하는 同時에 手工藝的인 터치로 캐주얼함에 특별함을 더했다.

이 外에도 트렌치코트, 재킷과 같은 基本 아이템에 기장을 짧게 하거나, 후드를 다는 等 便安하고 實用的인 디자인을 演出하거나, 봄 패션의 代表 아이템인 원피스를 로맨틱 무드뿐만 아니라 믹스 앤드 매치로 다양하게 演出해서 活用性을 높인 商品들을 出市했다.



롯데백화점 유민영 치프바이어는 “새봄을 맞아 顧客들에게 豐盛한 惠澤의 쇼핑 機會를 提供하기 爲해 國內 有名 패션 會社들과 이番 行事를 準備했다”며 “코로나로 外出이 어려웠던 顧客들에게는 쇼핑의 즐거움을 提供하고 파트너社에는 商品 販賣를 돕는 惠澤을 마련해 消費 振作이 될 수 있도록 萬般의 準備를 했다”고 말했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